날짜 :
2016-09-09 1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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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공통 스킬, 시간의 권능

김수진(desk@inven.co.kr)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에는 시간의 권능이라는 공통 스킬이 있다. 각각의 영웅에 속한 스킬이 아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스킬로, 계정 레벨에 따라 총 11가지 스킬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계정 레벨 10부터 사용할 수 있는 점멸은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짧은 거리를 순간 이동. 위급한 상황을 모면하는 데 큰 도움이 되며, 계정 레벨 6부터 사용할 수 있는 침묵은 일정한 범위 내에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여 게임을 좀 더 유리한 고지로 이끌 수 있다.




▣ 시간의 권능이란?


시간의 권능은 특정 영웅이 아닌 모든 영웅이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킬들로 단축 키 [D], [F]로 사용이 가능하다.

전투 준비 화면에 들어갈 시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시간의 권능은 집중과 치유이다. 집중은 최대 에너지의 일정 비율만큼 에너지가 즉시 회복되며, Q / W / E 스킬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는 효과를 가진다. 또한 치유는 최대 체력의 일정비율 만큼 체력이 즉시 회복되며, 지속 시간 동안 받는 모든 피해량이 감소하는 효과가 있다.

처음부터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의 권능은 집중, 치유, 질풍, 주시, 약화까지 총 5가지이며, 일정 계정 레벨에 도달할 때마다 하나씩 해제되어 계정 레벨 10이 되면 11가지의 시간의 권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시간의 권능은 효과와 쓰임에 따라 사용 시 도움이 되는 버프, 적 영웅과 교전을 조금 더 편하게 해주는 전투 보조 2가지로 나눠 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버프류는 치유, 집중, 질풍 등이 있으며, 전투 보조로는 약화, 침묵, 정신공격 등이 있다.


▲ 게임 준비 화면에서 2개의 권능을 선택할 수 있다




▣ 레벨에 따라 사용 가능한 시간의 권능



■ 1레벨부터 사용 가능한 권능 (질풍, 치유, 집중, 주시, 약화)


자신과 주변 아군 영웅들의 이동 속도가 지속 시간 동안 증가한 후 서서히 줄어들며, 이동하는 동안 다른 유닛들과 충돌하지 않게 됩니다. 자신이 사용한 질풍 효과와 아군이 사용한 질풍 효과는 한 번만 중첩됩니다.

(지속시간 7초, 본인 이동속도 증가 70%, 아군 이동속도 증가 35%)


▲ 7초간 아군의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타 유닛과 충돌하지 않는다



최대 체력의 일정 비율 만큼 체력이 즉시 회복되며, 지속 시간 동안 받는 모든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체력 회복 15%, 피해 감소 10%, 지속 시간 4초)


▲ 최대 체력의 15%가 즉시 회복된다

▲ 그 후 4초간 받는 피해량의 10%가 감소한다



최대 에너지의 일정 비율 만큼 에너지가 즉시 회복되며, Q / W / E 스킬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에너지 회복 30%)


▲ 스킬 사용에 필요한 에너지가 최대치의 30%만큼 즉시 회복된다



일정 시간 동안 지정한 지점의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해당 지점 안에 있던 적 영웅들은 이동 중에도 위치가 노출됩니다.

(시야 확보 시간 3초, 위치 노출 시간 4초)


▲ 3초 동안 지정 범위의 시야가 확보되며 적 영웅은 4초간 위치가 노출된다



지정한 적 영웅은 일정 시간 동안 공격력, 공격 속도,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감소 40%, 지속 시간 5초)





■ 레벨 별 잠금 해제되는 권능 (무효화, 정신공격, 침묵, 추적, 순간이동, 점멸)



자신에게 걸린 해로운 효과를 즉시 해제하고, 지속 시간 동안 해로운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지속시간 2초)


▲ 자신에게 걸린 모든 약화 효과를 즉시 해제하고 2초간 면역 상태가 된다



적 영웅은 일정 시간 동안 지속 피해를 받고 위치가 노출됩니다. 영웅 레벨이 증가할수록 더 큰 피해를 받습니다. 적이 지속 피해를 받는 동안 체력을 모두 잃고 쓰러지면, Q / W / E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매 레벨 추가 피해 8, 기본 지속 피해 20, 지속시간 5초, 지속 피해 주기 1초)


▲ 적 영웅에게 1초 간격으로 5초 동안 지속 피해를 준다



지정한 범위 안의 적 영웅들은 일정 시간 동안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지속 시간 2초)


▲ 2초간 지정 범위 안의 적 영웅을 침묵 시킨다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각인 상태가 되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속 시간 안에 스킬을 사용하면 각인된 적 영웅에게 빠르게 돌진합니다. 적 영웅을 처치하면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적 영웅과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지속시간 5초)


▲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 후 5초 내로 스킬 사용 시 돌진하며 데미지를 준다



아군 건물 또는 아군 전투병을 지정한 후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 준비 시간이 지난 후 지정한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 합니다. 스킬 사용 중에 취소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지정한 아군 건물이나 전투병의 위치로 순간이동한다



마우스 커서가 있는 방향으로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 합니다.


▲ 마우스 방향으로 순간이동하며, 벽을 넘어가는 것도 가능하다




▣ 시간의 권능 스킬 초기화 3종 SET


시간의 권능 중에는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초기화되는 3가지가 있다. 집중과 정신공격은 기본 스킬인 Q, W, E 가 초기화되며, 추적의 경우에는 추적 스킬 자체가 초기화된다.

집중은 사용 즉시 Q, W, E가 초기화되어 교전 시 스킬 콤보를 2번 연속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정신 공격의 경우에는 시간의 권능이 지속되는 시간 내에 적을 처치해야만 Q, W, E가 초기화되는 방식이다.

반면, 추적은 기본 스킬 Q, W, E가 아니라 해당 스킬인 추적이 초기화되는 것으로 추적을 통해 대상을 처치했다면, 계속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 Q / W / E 스킬 모두 쿨이 돌고 있으나

▲ 집중을 사용하자 쿨이 초기화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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