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각으로 9월 16일, 하스스톤의 6.1.1 패치가 진행되었다.

신규 모험 모드 '한여름 밤의 카라잔'이 마무리되고 진행된 이번 패치에서는, 지난 난롯가 이야기에서 언급된 투기장의 밸런스 패치와 함께 여관주인의 환영 묶음 상품의 추가, 10월 시즌의 카드 뒷면 보상 공개, 신규 사제 영웅 티란데 등의 업데이트가 있었다.

우선, 패치 적용일인 9월 16일부터 구매할 수 있는 '여관주인의 환영 묶음'은 오리지널 카드 팩 10개와 무작위 오리지널 직업 전설 카드 한 장으로 구성된 상품으로 기존 카드 팩보다 저렴한 5,000 배틀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최근 하스스톤을 시작한 신규 유저는 물론이고 기존 유저들에게도 유용한 상품으로 계정당 한 번씩만 구매할 수 있다.


▲ 저렴한 가격으로 오리지널 카드 팩과 전설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다음으로 신규 영웅인 '티란데 위스퍼윈드'의 초상화가 사전 공개되었다.

티란데는 남편인 말퓨리온과 함께 나이트 엘프의 공동 지도자이며, 달의 여신 엘룬을 섬기는 사제들의 수장인 '엘룬의 대여사제'이다. 원작 워크래프트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했던 인물인 만큼 하스스톤에서도 사제의 신규 영웅으로 등장한다.

티란데 위스퍼윈드 스킨은 별도의 구매 없이 추후 진행될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관련한 카드 뒷면도 함께 획득할 수 있다.


▲ 이번 패치로 공개된 티란데 위스퍼윈드의 초상화와 카드 뒷면


또한, 지난주 난롯가 이야기에서 공개된 투기장의 밸런스 패치도 진행된다. 기존까지 투기장에서 강세를 보이던 '마법사'와 '도적'을 성기사 수준으로 내리고 나머지 직업군의 상향을 꾀한 만큼 이후 투기장의 변화가 기대된다.

이외에도 10월 등급전 보상 뒷면의 공개를 비롯하여 덱 견본 업데이트, 일부 카드 제작의 오류를 비롯한 자잘한 버그도 수정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자세한 패치 내용은 아래 패치 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10월 등급전 뒷면 보상인 '파이'


하스스톤 패치 노트 6.1.1 - 2016년 9월 16일

■ 여관주인의 환영 묶음 상품을 소개합니다! 단 한 번만 구매할 수 있는 이 묶음 상품에는 오리지널 카드 팩 10개와 무작위 오리지널 직업 전설 카드 1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새로운 사제 영웅인 티란데 위스퍼윈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차후에 진행될 특별 프로모션에 참여하면 이 새로운 영웅과 새로운 카드 뒷면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다음 카드 뒷면이 추가되었습니다:
○ 티란데 - 특별 프로모션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군단 - 2016년 9월 시즌의 등급전에서 20등급 이상 달성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파이 - 2016년 10월 시즌의 등급전에서 20등급 이상 달성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여러 덱 견본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이제 특정 카드들을 투기장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 이제 덱을 짜는 도중에 친선전 도전을 받으면 덱이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 모험에 새롭게 추가된 재시작 기능을 사용하면 게임의 속도를 저하시킬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황금 크툰과 황금 랩터 탈것을 제작하거나 마력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메디브의 하인을 정상적으로 제작하거나 마력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 기타 그래픽, 음향, 사용자 인터페이스 관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