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멀티플레이어 지원 서비스인 "배틀넷"의 이름이 변경될 예정이다.

블리자드는 금일(22일, 목)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이러한 사실을 공개했다. 처음 배틀넷이 개발될 당시에는 온라인 게임들을 하나로 묶는 아이디어가 일반적이지 않았기에 설명할 이름이 필요했지만, 최근에는 이해하기 쉬운 것이 되었으므로 "블리자드"와 "배틀넷"이라는 두 개의 이름을 사용해서 혼란을 겪는 일을 방지하겠다는 것이다.

배틀넷의 이름이 변경된다 하더라도 기존의 시스템은 그대로 작동하며 블리자드 게임들이 바뀌지도 않는다. 배틀넷 대신 어떤 이름이 사용될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최근에 공개된 블리자드의 시스템들에서는 "블리자드 스트리밍"이나 "블리자드 음성채팅" 같은 이름을 사용하고 있다.

배틀넷의 이름이 변경된 것과 관련된 공식 전문은 아래와 같다.


■ "배틀넷" 업데이트에 대해서

우리는 게임 서비스와 기능을 연결하는 "배틀넷"이라는 이름을 사용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배틀넷 기술은 여전히 블리자드 게임의 핵심 시스템으로 작동하며, 이로 인해 블리자드 게임들이 변하지는 않습니다. 최근에는 배틀넷이라는 이름을 사용하는 대신 "블리자드"라는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여러분은 "블리자드 스트리밍"이나 "블리자드 음성채팅"같은 이름을 이미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처음 배틀넷을 만들었을 때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하나로 묶는 아이디어는 소설에나 등장할법한 이야기였습니다. 그래서 이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설명하기 위해서 뚜렷한 명칭을 부여할 필요가 있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블리자드"와 "배틀넷"으로 분리된 두 개의 이름을 사용하는 것이 종종 혼란스럽게 작용하기도 했습니다. 오늘날에는 빌트-인 멀티플레이어 지원이 일반적으로 이해하기 쉬운 것이 되었으므로 더는 두 개의 이름을 유지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모두가 이러한 변화를 알기 원하므로 앞으로 몇 달 동안 적절한 업데이트를 통해서 이름을 변경하는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Battle.net” Update 원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