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시삼십삼분이 서비스하고 엘엔케이로직코리아가 개발한 '붉은보석2: 홍염의 모험가들(이하 붉은보석2)'는 온라인 MMORPG '붉은보석2' IP를 활용한 작품으로 웰메이드 감성에 중점을 두고 있는 모바일 RPG다.

'붉은보석2'는 전작 붉은보석의 100년 후의 이야기가 메인 시나리오로서 간편한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다양한 시스템과 콘텐츠를 준비했다.

‘붉은보석2’는 온라인 RPG의 특성을 살리면서 파티플레이와 실시간 콘텐츠를 모바일에 맞춰 강화했다. PC 온라인 게임처럼 전사(탱커), 마법사(딜러), 사제(힐러) 등 직업적 특성을 살린 6종의 개성 넘치는 모험가를 정하고, 성장시키며 1∙2차에 걸쳐 전직 시킬 수 있다. 매력적인 동료를 이용해 파티 플레이를 할 수 있고, 광장∙결투장∙레이드 등 실시간 콘텐츠로 다른 이용자와 상호작용도 강조했다. 게임 내 광장에서는 도우미캐릭터(Non-Player Charater)를 통해 각종 퀘스트와 이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시나리오 모드 외에도 원정, 다섯개의 탑, 결투장, 레이드 등을 통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게임에 들어가지 않은 비접속 상태에서도 미션을 수행할 수 있게 한 ‘원정’, 각 탑별로 최고 100층을 정복하고 최상의 게임 캐릭터를 보상으로 제공하는 무한모드인 ‘다섯개의 탑’, 실시간 유저 대결인 ‘결투장’, 인공지능(A.I)과 대결을 벌이는 ‘5인 레이드’도 준비되어 있다.

여기에 ‘붉은보석2’는 게임 곳곳에서 온라인 게임의 감성을 담았다. 눈, 비, 바람 등 날씨에 따라 변하는 환경과 물고기, 다람쥐, 박쥐 등 배경으로 나오는 사물이 살아 움직인다. 특히, 각종 능력치가 강화되는 버프를 제공하는 모닥불과 유저들간에 물건을 사고 팔 수 있는 개인 가판대 등 사소한 부분에서도 PC 온라인 게임의 감성을 담았다.


게임 특징

■ 전직

전직은 해당 직업을 더욱 강력한 직업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콘텐츠다. 전사의 경우 방어 특화와 공격특화로 나뉘며 이를 통해 다른 전략과 전술을 이용 다양한 전투 형태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전직을 하면 외형이 뚜렷하게 변화한다.

▲ 전사 전직 트리



■ 변신

'붉은보석2'에는 전혀 다른 강력한 캐릭터로 변신해 폭발적인 잠재력을 개방시킬 수 있는 콘텐츠도 마련되어 있다. 캐릭터 UI 창에 있는 '변신 기능'이 활성화됐을 시 이를 터치하면 화려한 변신 이펙트와 함께 외형 및 스킬이 변경된다. 변신은 일회성으로 시간제한이 있다.

▲ 변신을 하면 외형 및 스킬이 변한다.



■ 낚시

'붉은보석2'는 웰메이드 감성 RPG를 표방했다. 이에 맞게 준비한 감성적인 낚시 콘텐츠도 게임의 주요 요소다. 낚시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특수 레이드 전용 티켓을 획득 활 수도 있다. 해당 티켓을 사용하면 특수 보스 레이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주요 시스템

■ 커뮤니티 시스템

그간 모바일 RPG에서 보여줬던 커뮤니티 시스템은 불완전하거나 채팅창으로만 구현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붉은보석2'는 유저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스템을 구현했다. 우선 유저들간의 실시간 커뮤니티 장소인 '광장'은 실제 한 광장에 모여 소통을 할 수 있게 한다. 추천 채널 버튼을 터치하면 유저가 많이 모여있는 곳으로 자동으로 이동할 수 도 있다.

또한, 유저들이 서로 물건을 사고파는 '가판대'도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옹기종기 모여, 대화도 하고 버프도 받을 수 있는 모닥불도 피울 수 있다. 채팅창에서 이야기 나누는 것이 아닌 진짜로 모여 앉아서 말이다.

▲광장, 가판대, 모닥불


■ 실시간 동기 파티플레이

'붉은보석2'는 유저들이 서로 대화를 하며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실시간 동기 파티플레이를 구현했다. 앞서 말한 유저들간 대면이 가능한 '광장'을 비롯하여 실시간으로 매칭되는 '결투장', 최대 5인과 함께하는 실시간 '레이드' 모두 동기 콘텐츠다.

▲ 동기화 시스템


■ 강화 및 합성

‘붉은보석2’의 가장 큰 특징은 ‘파밍의 재미’와 ‘커스터마이징의 맛’이다. 장비에 랜덤하게 부여되는 2,855가지의 옵션과 2,564개의 접두사 조합은 파밍에 대한 충동과 기대를 불러일으킨다.

▲접두사 합성을 통한 상위 등급 획득



주요 모드

■ 싱글 던전

'붉은보석2'의 시나리오를 즐길 수 있는 시나리오 던전을 비롯해 요일 던정, 원정 콘텐츠는 각각의 컨셉이 명확하게 구성되어있다. 단계별, 난이도 별 강력한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던전을 구현했다.

시나리오 던전에서는 기본 육성 및 게임의 세계관을 알 수 있으며 요일 던전에서는 속성 장비를 얻을 수 있다. 원정은 미사용 동료를 활용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콘텐츠로 특별한 액션은 없고 일정 시간이 경고 후에 성공, 실패에 따라 보상을 획득하게 된다.

▲ 싱글 던전


■ 도전 던전

도전 던전은 도전할수록 강력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콘텐츠다. 층을 정복해 최고의 동료인 '다섯마법사'를 획득할 수 있는 탑과 랜덤으로 오픈되는 이벤트 던전이 있다. 이벤트 던전에서는 강적이 출현한다.



■ PvP 모드

'붉은 보석2'의 PvP는 실시간으로 이뤄진다. 리그전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토너먼트 리그전은 브론즈, 실버 등 구간별로 나뉘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