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의 특성 비용 정리 마지막 시간! 이번에 다룰 특성은 6랭크 3서클, 7랭크 2서클 그리고 8랭크 성직자 계열의 강화 특성 비용이다. 1레벨이면 바로 최고 레벨로 도달되는 특성을 제외하고 5레벨, 10레벨, 15레벨 등 습득 비용이 많이 드는 특성을 비용도 정리하려고 한다.

8랭크 강화 특성은 100레벨까지 투자할 수 있으며, 첫 습득 비용은 8,000 실버다. 290던전 직보를 꾸준히 돈다면 469일을, 3캐릭터로 290던전 직보를 돈다면 156일만에 마스터할 수 있다.

☞ 8랭크 전사 계열 특성비용 [바로가기]
☞ 8랭크 마법사 계열 특성비용 [바로가기]
☞ 8랭크 궁수 계열 특성비용 [바로가기]



 트리 오브 세이비어 8랭크 성직자 계열 특성 비용

※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드루이드
 오라클
 플레이그닥터
 카발리스트
 인퀴지터
 도사





■ 드루이드
◈ 텔레파스: 군중 제어

노루야캐요. 드루이드의 유일한 강화 스킬 군중 제어! 주변의 적도 영향을 주도로 만든다. 누적 비용은 1천 3백만 실버니 넉넉히 준비하자.








■ 오라클
◈ 프로퍼시: 대미지추가

프로퍼시를 강화하면 공격이 된다? 오라클이 프로퍼시로 공격하면 나쁘지 않은 그림이 나온다. 물론 3억 2천만 실버가 있어야 그 효과를 발휘할 수 있으니 상점을 통해 실버를 모아두자.









■ 플레이그닥터
◈ 소각: 전염, 디센챈트: 장비 무력화

플레이그닥터의 소각 전염과 디센챈트 장비 무력화는 5레벨까지 강화할 수 있다. 시작 비용은 57만 실버이며 누적 비용은 350만 실버다.




◈ 흑사병 증기

유일한 강화 스킬 흑사병 증기. 평소 290던전 직보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469일만 돌아보자. 너무 길다고? 그러면 3캐릭터로 290 직보를 돌면 된다. 156일 밖에 안걸리기 때문이다.









■ 카발리스트
◈ 수비술 강화: 대상 수 증가

스킬 게마트리아, 노타리콘이 특성 레벨당 1명에게 추가 적용되는 특성이다. 230만 실버면 적당히 마스터할 수 있다.





◈ 메르카바: 내구성 강화

세계 제일의 기술력 메르카바의 바퀴 내구성이 튼튼해 지는 특성이다. 어떤 피해를 받아도 1의 피해를 받게되고, 총 특성 레벨당 5번의 피해를 견뎌내는데, 5레벨까지 투자할 수 있다.






◈ 메르카바: 마법방어력 증가

메르카바 주변에 있으면 마법방어력이 증가되도록 하는 유용한 특성이다. 20레벨까지 투자해야하는데, 벌써부터 카발리스트들의 카발!카발! 울음소리가 들려온다.









■ 인퀴지터
◈ 마도 심판: 마나번

캐릭터에겐 Sp 감소를, 몬스터에겐 침묵을 거는 인퀴지터의 유용한 특성이다. 마도 심판의 추가 옵션이 달리므로 나쁘지 않는 특성이다.





◈ 인퀴지터: 화형

적을 처치하면 그 자리에서 확률적으로 불길이 10초간 유지되는 특성이다. 이단자를 색출하는 클래스답게 무서운 특성이며, 2천4백만 실버면 마스터할 수 있다.





◈ 인퀴지터: 어둠 내성

둔기를 착용하면 어둠 내성이 증가하는 특성이다. 소문에 의하면 우럭우럭 워록들이 싫어하는 특성이라고 하며 마스터시 어둠 내성이 200 증가하게 된다.





◈ 갓 스매쉬, 절망의 배

인퀴지터의 주력 스킬들을 강화할 수 있는 특성들이다. 단돈 3억 2천만 실버면 마스터할 수 있는데, 소신있게 50레벨까지만 마스터하자. 50레벨이면 540만 실버만 있으면 된다.








■ 도사
◈ 급급여율령

람쥐썬더 도사의 유일한 강화 특성이다. 언젠가는 부적값이 강화 특성에 투자한 누적 실버량을 넘어설지 모르지만, 일단 유일한 딜링 스킬이니 3억 2천만 실버만 준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