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구직자와 회사원들에 있어 '복지'라는 개념은 연봉만큼이나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사내 복지와 시설물들을 늘려나가고 있으며, 이를 통해 더 좋은 인력과 자원들을 확보하는데 신경 쓰게 됩니다.

게임사들도 이런 추세를 따라, 구성원들의 복지를 위해서 지속적인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구성원의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 센터는 물론, 식당, 여가활동을 위한 다양한 시설들까지. 건강한 사내 문화를 위한 내부 지원을 계속해서 늘려가고 있습니다.

그중에는 대기업 못지않은 복지와 시설물들을 자랑하는 곳들도 여럿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스마일 게이트가 그 중 대표적인 기업입니다. 지하의 식당과 계열사 전체의 고충 처리를 담당하는 헬프 데스크까지 갖춰, 구성원들의 애로사항들을 최대한 처리하려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지하의 피트니스 센터부터 구성원을 위한 카페까지. 스마일게이트가 자랑하는 복지 시설들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ㄴ 관련기사: [기업탐방#2] "당신의 열정과 성장을 지원합니다" 스마일게이트가 바라보는 인재란?





▲ 스마일게이트의 연혁을 살펴볼 수 있는 벽면


▲ 인터뷰룸과 인포데스크.

▲ 사내 PC 룸. 게임의 내부 테스트나 사내 대회를 위해 사용한다.



▲ 건물 지하에서는 식당과 피트니스 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 임직원 대상으로 운영되는 스마일 카페.

▲ 자유로이 쉴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 스마일 카페에는 게임을 할 수 있도록 게임존을 마련했다.



▲ 점심시간에는 이렇게 게임 존에서 함께 게임을 하기도 한다고...


▲ 전 계열사의 고충 처리를 접수하고 해결하는 '헬프 데스크'를 별도로 운영 중.

▲ 택배 수령부터 문의까지 전 계열사의 고충 사항을 접수 받는다.


▲ 지금까지 수상한 기록들은 소중히 보관 중이다.



▲ 직원이라면 자유로이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

▲ 업무를 위한 프로그래밍 서적부터 만화책까지 다양한 장르를 갖춘 도서관.



▲ 마사지기기를 갖춰 둔 '힐링 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