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29일, 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북미 공식 홈페이지에 핫픽스가 공개됐다.

정기 주술사의 용암 광선 피해량이 증가하고 양조 수도사의 세트 효과가 일부 변경되는 것을 제외하면 직업 변경점은 많지 않은 편이다. 대신 탈것 속도가 증가하는 업적인 "부서진 섬 길잡이, 제 1부"가 성기사와 죽음의 기사에게도 일괄적으로 적용되게 변했다.

해당 업적을 달성하면 부서진 섬에서 탈것의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지만, '창백한 말'과 '성전사의 심장' 지속 기술로 같은 효과를 누리고 있던 두 직업은 업적을 달성해도 이동 속도가 증가하지 않았던 것이다. 부서진 섬 길잡이, 제 1부는 부서진 섬과 관련된 5가지의 업적을 달성해서 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에메랄드의 악몽에서 면역 효과를 지닌 기술을 사용해도 정상적으로 타락 수치가 오르며, 수라마르의 고대 마나석과 고대 마나 결정이 5개까지 겹쳐지는 등의 변경점이 있다.

패치 노트 전문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9월 29일 핫픽스


■ 직업

부서진 섬 길잡이, 제 1부 업적으로 증가하는 탈것 속도 증가 효과가 죽음의 기사의 '창백한 말'과 성기사의 '성전사의 심장'에도 중첩됩니다.

▶ 죽음의 기사
- 부정 죽음의 기사의 저주받은 군대 유물 무기 특성이 죽음, 전염병, 기근 디버프에도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 수도사
- 영혼 묶기를 사용해도 위안의 안개가 취소되지 않습니다.
- [양조] 태풍의 눈 전투복(18단계)의 세트 효과가 다음과 같이 조절됩니다.
2세트: 소의 선물이 치유의 구슬을 소환할 확률이 5%에서 2%로 감소합니다.
4세트: 치유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얻게 되는 무쇠가죽주와 정화주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5초에서 1초로 감소합니다.


▶ 도적
- 사냥꾼이 시전하는 섬광의 영향을 받을 때에도 어둠의 춤을 시전할 수 있고, 취소되지 않습니다.


▶ 주술사
- 용암 광선의 피해량이 23%만큼 증가합니다
- [복원] 조수 웅덩이 유물 무기 특성이 여러 개의 조수 웅덩이가 활성화됐을 때에도 모든 지역을 정상적으로 치유합니다.


▶ 흑마법사
- 부패의 씨앗에 걸린 대상이 죽어도 제대로 폭발하고 퍼집니다.
가끔씩 고통이 중첩되지 않거나 영혼의 조각을 생성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악마] 탈키엘의 잠식 유물 무기 기술이 대상이 사정거리 밖으로 이동할 때 가끔씩 피해를 입히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파괴] 차원의 균열 유물 무기 기술이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지 못하는 거리에서 차원문을 소환하지 않습니다.


■ 직업 전당

- 애완동물 부적 임무의 주 보상과 보너스 주사위가 애완동물 부적을 제공합니다.


■ 던전 및 레이드

- 플레이어가 보너스 주사위를 굴릴 수 있으면 팝업 창이 더욱 안정적으로 표시됩니다.

▶ 에메랄드의 악몽
- 자비우스
면역 효과를 지닌 기술이 '어둠에 물드는 영혼'이나 '검게 물드는 영혼'을 제거할 수 없습니다. 두 효과를 임프의 마법 태우기로 해제하면 흑마법사가 25의 타락을 얻습니다.


■ 아이템

- 제물의 오라가 활성화 되어 있으면 지옥 불길 망토(전설 아이템)가 정상적으로 마법 피해를 15%만큼 감소시킵니다.
- 엑소다르의 파편(전설 아이템)을 착용해도 격노의 북의 소진/만족함 디버프의 영향을 받습니다.
- 고대 마나석과 고대 마나 결정이 5개까지 겹쳐집니다.
- 원거리 획득기가 적대적인 플레이어의 은신을 해제하지 않습니다.


■ NPC

- 플레이어가 필드 보스 몬스터와 200미터 이상 떨어진 채 죽어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보너스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 다수의 퀘스트를 주는 애완동물이 동물 형태가 아니게 됩니다.


■ 퀘스트

- 아즈스나에서 빈 목초지 침략(가칭, Leyhollow Infestation) 퀘스트를 수행하는 동안에 플레이어가 피해를 받거나 공격 당하고, 전투에 진입하면 돌을 떨어트립니다. 플레이어가 돌을 옮길 때의 이동 속도가 75%에서 50%로 감소합니다.
- 수호 드루이드가 유물 무기 퀘스트인 "악몽 속으로"를 수행할 때 신성모독자 말리타르를 처치하고 보상을 얻을 수 없었던 희귀한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눈 깜빡할 사이" 퀘스트를 수행하고 얻을 수 있는 고용한 정신의 고서가 획득 시 귀속 아이템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