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탈것에 비해 주목할만한 특징과 성능을 가진 신규 비행 탈것 카이아의 드래곤이 추가되었다.

카이아의 드래곤은 총 4종류로 레어 등급인 다이아몬드 드래곤, 유령 드래곤과 희귀 등급인 레드 드래곤, 강철 드래곤이 존재하며, 모두 테라샵에서 구매할 수 있는 '카이아의 드래곤 상자'를 구매하여 개봉 시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다.

현재 드래곤이 포함된 S 등급 아이템 획득 확률은 4.5%로 공개되어 있는데, T-cat 1만 개와 황금 티켓 5만 개도 같이 구성되어 있어서 실제 드래곤 획득 확률은 이보다는 조금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 총 4종류 카이아의 드래곤이 추가되었다


이번에 출시된 카이아의 드래곤에서 주목해볼 만한 특징을 살펴보면 일단 탈 것 교본 사용 시 부가적으로 패시브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희귀 등급 교본은 치명타 위력을 1.5배 증가시키는 '용의 주인', 레어 등급의 경우 '진룡의 주인'이라는 치명타 위력 +2배 패시브 스킬이 부여되는데 상시 적용되는 것은 아니고, 몬스터 공격 시 확률적으로 해당 효과가 발동한다.

또한 용의 주인, 진룡의 주인 두 가지 패시브에 의한 치명타 피해 시 기존과 다른 드래곤 아이콘으로 표시된다는 점도 눈여겨 볼만한 부분이다.


▲ 교본 사용 시 패시브 스킬 자동 습득

▲ 치명타 피해 표시 아이콘이 다르다


그리고 부가적인 효과 외 탈 것 고유의 능력도 상당히 좋은데 공통 사항으로 비행/지상 속도는 290, 탑승 시 매 초마다 전체 HP, MP의 1%(전설 등급은 2%)를 회복. 여기서 전설 등급의 드래곤은 비행 지속력이 928(희귀는 694)로 1분 이상 하늘에 머물 수 있으며, 주위 파티원의 탈것 이동속도를 10 올려주는 오라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기동성과 전투 보조적인 측면에서 모두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 드래곤별 기본 능력


[ 레어 - 다이아몬드 드래곤 영상 ]



[ 레어 - 유령 드래곤 영상 ]



[ 희귀 - 강철 드래곤 영상 ]



[ 희귀 - 레드 드래곤 영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