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오후 6시부터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2016 스타크래프트2 KeSPA Cup 시즌2 D조 경기가 펼쳐진다.

D조는 조 편성이 공개됐을 때부터 가장 뜨거운 감자였다. 화려한 한국 테란의 참맛을 선사해 줄 조성주, 단단함과 변칙이 잘 섞여 있는 조지현과 김도우, 그리고 유럽 저그의 자존심 'Nerchio'가 같은 조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최근 온라인 대회에서 한국 선수들을 연달아 꺾으며 자신감을 나타냈던 'Nerchio'가 오프라인 대회에서도 강한 면모를 보여줄 수 있을 지 많은 스타2 팬들이 이를 주목하고 있다. 게다가 27일 있었던 개막전 A조에서 미국의 'Neeb'이 이병렬과 주성욱을 상대로 모두 2:0 완승을 거두는 이변을 연출해 'Nerchio'에게 대한 기대감도 증폭됐다.

비록 어제 C조 경기에서는 합께 유럽 대표로 출전했던 'MarineLorD'가 힘도 써보지 못하고 탈락했지만, 객관적인 경기력 면에서 'Nerchio'가 한 수 위라는 평이 많다. 하지만, 8강 진출이 쉽진 않을 것이다.

국내 최강 테란 중 한 명인 조성주와 저그전에서 강한 면모를 보여주는 김도우와 조지현이 버티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Nerchio'는 인터뷰를 통해 2프로토스와 한 조에 속한 게 부담스럽다고 털어놓기도 했다.

하지만 이번 KeSPA Cup은 이변이 계속 연출되고 있기에 'Nerchio'가 'Neeb'처럼 한국 선수들과 경쟁에서 살아남고 8강 진출에 성공할 수 있을지 많은 스타2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2016 스타크래프트2 KeSPA Cup D조

1경기 조지현(P) VS 조성주(T)
2경기 김도우(P) VS Nerchio(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