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는 '애니팡3'가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국내 3대 마켓의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27일 출시된 '애니팡3'는 2일 차에 애플 앱스토어와 원스토어의 인기 게임 장르 1위에 오른데 이어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부문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전작들과 비슷한 수준의 상승세를 보이는 것이며, 게임의 다운로드 수도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현재(30일 오전 기준) 90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근시일 내에 100만 다운로드까지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애니팡3'는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운 스토리 전개와 스테이지 화면 분할, 다양한 특수 기능의 블록을 선보인 모바일 퍼즐 게임으로 2012년 출시된 국민 게임 '애니팡'의 세 번째 시리즈다. 전작 이후 2년 9개월 만에 출시된 이 게임은 퍼즐 게임에 길 찾기, 장애물 제거, 보석 이동, 조각 맞추기 등의 미션을 결합하며 '애니팡' 캐릭터를 중심으로 한 게임 연출과 플레이가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애니팡'을 선보였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애니팡3'의 개발을 맡은 이현우 PD는 "'애니팡3'는 대중성과 함께 동화풍의 스토리, 귀여운 캐릭터로 새로운 손맛과 볼거리, 전략의 재미를 전하는 게임"이라며 "애니팡3'의 새로운 시도들에 대한 많은 분들의 호응에 감사드리며 최고의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