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스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곧 만나볼 수 있는 신규 클래스 미스틱! 미스틱은 자연의 힘을 다루는 컨셉으로 아군을 치유하는 주요 목적이며, 팔라딘과 다르게 지속적이며 광범위한 회복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공격스킬도 강력한 한 방보다는 천천히, 적의 목숨을 빼앗는 느낌으로 지속적인 공격으로 적을 상대하는 편이다. 공격스킬 이외에도 적의 발을 묶어나 재우기도 하는데 공격, 치유, 군중제어 3가지 컨셉을 가진 팔방미인 클래스다.

하지만 이렇게 말로만 들어봐도 미스틱에 대해 감이 잡히질 않는다. 마침 블레스 시연 버전을 미리 플레이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어떤 종족으로 생성할 수 있는지, 어떤 기술을 가졌는지 그 범위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봤다.




■ 미스틱 캐릭터 생성, 마스쿠는 안돼요!

미스틱을 생성하기 위해서 성별의 제한은 없다. 다만 일부 종족은 미스틱을 생성할 수 없는데, 유저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직업 마스쿠는 생성이 불가능하다. 또한, 판테라 종족도 마스쿠와 같이 설정상 미스틱을 플레이할 수 없다.

즉, 하이란은 하비히츠, 실반 엘프, 루푸스만 미스틱 생성이 가능하며, 우니온은 아미스타드와 아쿠아 엘프만이 생성이 가능하다. 직접 캐릭터 생성을 눌러가며 각 진영별, 종족마다 캐릭터 선택 스크린샷들을 아래 그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힘세고 강한, 루푸스 종족으로 미스틱을 플레이하는 유저를 구경하긴 힘들 것이다. 만에 하나 던전이나 파티 사냥을 통해 우연히 루푸스 미스틱을 만난다면 '힐받으면내남편', '섹시큐티힐러' 등 네이밍 센스의 유저를 만날 것으로 예측된다.










■ 미스틱 스킬이 너무 궁금해요!

미스틱은 크게 3가지의 핵심 기술로 분류된다. 숲지기 핵심 기술은 전투 상태가 되면 8초마다 반경 20m에 위치한 파티원을 자동으로 치유해준다. 야수지기는 적에게 입히는 피해가 25% 증가하며 가속도가 10% 증가해 혼자서 사냥하거나 퀘스트를 진행할 때 유용한 핵심 기술이다.

파도지기는 치유량, 마나 회복량, 가속도가 증가하는 핵심 기술이다. 숲지기 핵심 기술과 회복 성향이 비슷해 추후 회복형 미스틱을 키우기 위해 숲지기와 파도지기로 나뉠 것으로 예상된다.







미스틱의 사용 기술은 다른 클래스와 마찬가지로 상당히 많다. 군중 제어기로 분류되는 '나비 부름' 스킬은 20m 사거리에 시전 시간 2초 스킬이지만 대상을 5초간 재울 수 있는 완벽한 스킬이다. 마나 강탈의 경우 대상에게 피해를 줌과 동시에 적의 마나를 퍼센트로 소모시키며, 상대의 마나 회복량을 100% 감소해 PvP에서 유용한 모습으로 여겨진다.

바람 걸음은 재사용 대기시간 45초이지만 즉시 시전이며, 10초동안 미스틱과 미스틱 반경 20m 내에 위치한 파티원과 토벌대원의 이동속도를 10초동안 50% 증가시켜 PvP전략과 전술에 유용하게 쓰일 것이다.

또 하나, 야생의 품은 아군 파티원을 5초 동안 무적상태로 만드는 유틸성 스킬이다. 20m 사거리에 재사용 대기시간 90초지만, 아군을 도와주기에 충분한 스킬이다. 공격형으로 쓰일 수 있다고 생각되지만 야생의 품에 걸린 아군은 공격이나 이동이 불가능하며 미스틱 자신에게도 사용할 수 없다. 단 숲지기 핵심 기술을 사용하고 야생의 품을 사용하면 무적이 된 아군도 이동이 되 엄청난 위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미스틱은 팔방미인이다. 최대 마나의 25%를 소모해 파티원의 체력을 주기적으로 899나 채워주는 풍요의 바람과, 희생이라는 스킬을 통해 사망한 아군도 부활시켜 다재다능한 클래스다. 신속 재생을 통해 자신의 체력을 즉시 회복시킬 수 있으며, 재생스킬로는 자신의 체력과 이동속도, 가속도를 증가시켜 든든한 생존력 스킬도 보유 중이다.

이외에도 지팡이를 장착하면 주문력이 7% 증가하며, 완드를 장착하면 지능이 5% 증가하는 등 사용자의 미스틱 컨셉에 맞게 스킬을 조정할 수 있다. 유독 눈에 띄는 스킬은 '하늘의 속삭임'인데, 블레스의 4가지 환경에 맞게 능력이 바뀐다. 낮에는 미스틱의 가속도가, 밤에는 주문력, 황혼에는 이동속도가 증가하며 새벽에는 마법저항이 증가해 미스틱의 환경 변화에 주목해야 할 듯 싶다.











■ 시원한 한방! 미스틱은 어떻게 사냥하나?

미스틱의 스킬 이펙트는 어떤 모습일까? 회복형 스킬들은 물을 사용하며, 시원시원한 느낌을 준다. 땀에 젖은 자신의 몸을 깨끗한 물로 씻는 것처럼, 정말로 자신이 치유받는다는 느낌이 절로 들게한다.

공격형 스킬은 나무 뿌리를 휘감거나 박쥐가 날아다니는 등 무시무시한 모습을 보인다. 스킬을 사용하면 대체적으로 약하다는 느낌이 나지만, 지속형 대미지를 주는 스킬이 많아 전투시간이 오래갈수록 서서히 적의 체력은 바닥을 보이게 된다.

아래 영상들을 통해 미스틱의 무시무시한 공격형 스킬과 시원시원한 회복형 스킬들을 느껴보자.


■ 블레스 미스틱, 공격형 스킬 영상




■ 블레스 미스틱, 치유형 스킬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