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을 다루는 마법인형사 바이올렛은 에피소드 7 성도의 업데이트와 함께 찾아온 승급 용사다. 배경 설정상 아처 비올라와 자매인 바이올렛은 위자드 클래스지만 물리 피해를 주며, 승급 용사지만 현존하는 모든 용사 중 공격력이 가장 높은 것이 특징이다. 붉은 리본으로 머리를 묶은 귀여운 외모와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승급 위자드 바이올렛을 살펴본다.





▣ 1. 용사 소개

■ 배경 설정
바이올렛은 작은 마을에서 여동생 비올라와 함께 살고 있는 소녀다. 어릴 적부터 인형 만드는 것을 좋아했기에 인형을 이용한 마법, 인형술을 연구하는 데 매진했다. 이윽고 스스로 움직일 수 있는 마법 인형을 만들었지만 안타깝게도 움직이지 않았다.

어느 날, 몬스터들이 마을을 습격했고 많은 용사들은 이를 막아내려 애썼다. 그러나 한 용사의 자만으로 마을 안쪽까지 몬스터가 침입하고 말았다. 아비규환에 빠진 마을에서 바이올렛은 동생을 지키기 위해 인형술로 저항했지만 역부족이었고, 위기에 빠진 순간 마법 인형이 움직여 그들을 지켜낸다.

간신히 마을에서 도망쳐 나온 바이올렛. 그 후로 오랫동안 방황하다 지친 그녀는 어느 교회에 도움을 청했다. 그러자 바이올렛과 비올라의 사정을 알게 된 수녀는 교회에서 지낼 수 있게 배려해주었다. 바이올렛은 그 은혜를 갚기 위해 마법 인형을 만들어 수녀들의 일손을 도왔다.

▲ 자만에 빠졌던 한 용사는 레온이 아니었을까?



■ 획득 방법
승급 용사인 바이올렛은 보석을 사용한 계약서는 물론 3성 용사의 승급으로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행운상자 패키지 등 승급 용사를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 늘어나기도 했다. 유료 재화인 보석을 사용하지 않고서도 획득할 수 있기에, 보석이 소모되는 계약서나 승급 재시도를 이용한 획득은 그다지 추천하지 않는다.

▲ 3성 위자드의 승급을 추천.



■ 기본 정보
위자드는 다양한 기능성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강력한 범위 공격을 자랑하는 클래스다. 능력치 면에서는 마법 저항력이 높은 대신 체력과 물리 방어력이 낮은 편이다. 특히, 바이올렛은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이 모든 용사 중에서 가장 높은 반면, 그 외의 수치는 낮은 극단적인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다.

▲ 승급 용사지만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이 모든 용사 중 가장 높다.




▣ 2. 스킬 정보

바이올렛의 스킬은 인형술로 블록 사용 시 공격력의 60(1체인), 180(2체인), 300(3체인)%의 물리 피해를 주는 인형을 소환한다. 패시브는 주력형으로 블록 사용 시 다음 블록 스킬은 체인에 따라 바이올렛 공격력의 60(1체인), 180(2체인), 300(3체인)%의 물리 피해를 주는 인형의 숫자가 1개씩 증가한다. 최대 3개까지 증가하며 최대로 소환한 후, 다음 블록 스킬은 1개의 인형만 소환한다.

▲ 바이올렛의 스킬, 인형술.


바이올렛 역시 비올라처럼 패시브 발동 조건이 '블록 사용 시'로 매우 간단한 편이다. 패시브 설명이 복잡해 한 눈에 들어오지 않을 수 있는데, 쉽게 말하면 블록을 사용할 때마다 적을 공격하는 인형의 숫자가 1개씩 최대 3개까지 늘어난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스테이지에 돌입해 바이올렛의 블록을 사용하면 최초 1개의 인형이, 이어 2회째의 블록을 사용하면 2개의 인형이, 마지막 3회째의 블록을 사용하면 3개의 인형이 나타나 적을 공격한다. 이후 다시 4회째부터는 다시 1회로 돌아가 해당 주기를 반복한다.

추가로 등장하는 인형의 피해량은 바이올렛의 블록 스킬 피해량과 동일하다. 즉, 3번 모두 3체인 블록을 사용하더라도 처음 1번째 피해량보다 3번째 피해량이 더욱 강력하다는 뜻과 같다. 바이올렛의 1체인 → 1체인 → 3체인 순으로 사용하면 블록을 최소한도로 사용하면서도 빠르게 3번째 공격을 가할 수 있는 셈.

그러나 바이올렛은 기본적인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 등의 능력치가 높은 편이라 1, 2회째의 3체인 공격도 준수한 위력을 자랑한다. 따라서 다른 3체인 트리거처럼 3체인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방식도 나쁘지 않다. 가능하면 세 번째 블록은 3체인을 써야 한다는 것을 꼭 유념하자.

▲ 세 번째 공격은 세 개의 인형이 나타나 가장 강력하다.


또한, 바이올렛은 위자드지만 물리 피해를 준다는 점 역시 잘 고려해야 한다. 대부분의 위자드가 마법 피해를 주기에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곤 무기 개조 시 마법 관통력 증가를 개조하는 경우가 잦다. 그러나 바이올렛은 적에게 물리 피해를 주는 위자드이기에 방어 관통력 증가를 개조해야 한다.

능력치 구성을 살펴보면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이 굉장히 높은 대신에 체력과 탱킹 수치가 괴멸적으로 낮다. 따라서 바이올렛을 보호하기 위한 탱커 조합은 거의 필수적이다. 특히, 다른 아군의 피해를 대신 받는 패시브를 보유한 잔다르크나 알렉산더 등 '자석 탱커'라 불리는 용사라면 안정적으로 바이올렛을 보호할 수 있다.

기사에 쓰인 바이올렛은 훈련 MAX에 열매작은 하지 않았고, 무기는 방어 관통력 +442, 치명타 피해 +56%, 방어 관통력 +273의 6성 무기 초월자의 지팡이, 반지는 치명타 확률 +11.0%, 최대 체력 +310, 방어 관통력 +110의 3성 반지 하데스의 축복을 착용했다.

▲ 기사에 쓰인 바이올렛의 스펙. 열매작은 하나도 하지 않았다.




▣ 3. 추천 활용법

■ 챔피언
바이올렛은 물리 피해를 주는 용사이므로 쿠레나이와 궁합이 좋다. 쿠레나이의 패시브는 아군 용사의 물리 피해량을 증가시키며, 패시브 레벨이 상승하면 보스 몬스터에게 추가로 500의 방어 관통력이 적용되기 때문이다. 게다가 초월 스킬의 효과로 쿠레나이의 액티브 '홍련의 일섬' 사용 시 모든 아군이 즉시 3체인을 사용하므로, 블록이 없거나 부족할 때 사용하면 체인 연계도 수월하다.

쿠레나이 이외에도 웨이브 시작 시 리더의 블록을 소환하며 액티브 발동 시 블록 재생성 시간을 단축시키는 레미의 초월 패시브를 활용하는 경우도 있으나, 레미는 마법 피해량 증가 및 저항 관통력 증가 패시브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바이올렛이 해당 보조 효과를 누릴 순 없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 쿠레나이의 패시브와 궁합이 좋다.

▲ 아쉽게도 레미가 아직 6레벨이라 초월 스킬을 실험해볼 순 없었다.



■ 특수 스킬
바이올렛은 블록이 많이 필요한 용사이기에 특수 스킬 '마나 재활용'의 전수를 추천한다. '마나 재활용'은 자신의 블록을 두 개 생성하며 다음 스킬의 공격력을 증폭시켜주는 효과다. 특히, 초월 전수 시 적의 방어력과 저항력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부여되어 더욱 유용하다. 혹은 조합에 따라 상급 특수 스킬 '그림자 마법사'를 전수하는 경우도 있다.

▲ 마나 재활용의 초월 전수를 추천.



■ 추천 무기 및 개조 옵션
바이올렛은 자신의 공격력에 비례하여 물리 피해를 주는 딜러로 활용한다. 또한, 훈련과 열매 MAX작을 마친 바이올렛의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은 모든 용사 중 가장 높다.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95로 상당히 낮은 편이다. 따라서 바이올렛의 공격을 보조할 방어 관통력 증가와 낮은 치명타 피해량을 보조할 치명타 피해량 증가의 개조를 추천한다.

바이올렛의 초월 무기는 아직 등장하지 않았기에 일반 무기 중 하나를 택해야 한다. 6성 초월자의 지팡이는 무기 개조의 최고 효율을 볼 수 있으며 공격 옵션 3가지를 개조할 수 있다. 방어 관통력 증가나 치명타 피해량 증가를 필요하다 싶은 만큼 나눠 개조하자.

▲ 초월 무기가 없기에 6성 초월자의 지팡이를 착용해야 한다.



■ 추천 용사 조합
바이올렛 역시 비올라처럼 결투장에서 사용하기 까다로운 편이다. 바이올렛의 딜을 뽑아내기 위해선 가장 강력한 세 번째 인형까지 소환해야 하는데, 빠른 시간 내에 승부가 결정되는 결투장에서는 블록을 그만큼 모으기 힘들뿐더러 세 번째 인형으로 적을 공격한다 하더라도 로슈포르나 아리타, 메이 등 현재 강세를 보이는 용사들을 반드시 잡는다고 보장할 수 없기 때문이다.

대신 시나리오에서는 든든한 탱커와 블록 수급을 보조할 프리스트가 있다면 크게 활약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체력과 방어력 수치가 매우 낮은 바이올렛을 보호할 알렉산더나 잔다르크, 혹은 수호의 화신을 전수한 팔라딘 등의 '자석 탱커'와 블록 수급을 보조하기 위한 '여신의 활력'을 가르친 프리스트와 함께 조합하면 전장 하드도 거뜬하게 클리어하기 때문이다. 열매작까지 마치면 성도의 마지막 스테이지도 클리어한다는 후기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다.

▲ 자매가 나란히 결투장에서 쓰기 어렵다.



▶▶▶ 자석 탱커 + 프리스트 + 바이올렛(리더)
바이올렛을 보호할 자석 탱커를 포함한 조합이다. 그중에서도 잔다르크는 블록을 사용하면 아군의 피해를 대신 받는 효과와 함께 리더의 SP를 추가로 30 증가시키는 효과도 주어져 바이올렛의 특수 스킬 활용도 보조할 수 있다. 프리스트는 아군의 3체인에 반응하는 뮤를 추천한다.

아군 3체인에 반응하는 뮤를 포함했기에 바이올렛은 계속해서 3체인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잔다르크나 뮤는 체인과 관계없이 블록을 사용해도 괜찮다. 여신으로 크로노스를 데려가면 블록 수급이 더욱 수월해질 것이다. 영상에선 바이올렛의 활용도를 보기 위해 쿠레나이의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지 않았다.




▶▶▶ 문덕(리더) + 베아트리체/여우동 + 바이올렛
3체인 용사의 활용도를 높여주는 팔라딘, 문덕과의 조합이다. 능력치를 더해주는 베아트리체나 블록 수급을 돕는 여우동을 조합하면 좋은 시너지를 낸다. 리더는 문덕에게 양보한 뒤, 문덕의 3체인 이후 패시브가 적용되는 동안 바이올렛이나 프리스트의 블록을 체인과 관계없이 사용하자. 역시 영상에선 바이올렛의 활용도를 보기 위해 쿠레나이의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