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6-10-17 1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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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이드] 세상을 일깨우는 위대한 쿵푸의 스승! '마스터 시푸'

이인규(Tauu@inven.co.kr)
마스터 시푸는 원작에서 우그웨이의 제자이자 무적의 5인방과 타이렁의 스승이며, 쿵푸팬더 중인공인 '포'를 용의 전사가 될 수 있도록 수련시킨 장본인이다. 처음에는 무적의 5인방 중 한 명이 용의 전사가 되길 바랐지만, 굴러들어온 포가 용의 전사로 지목되면서 모든 것이 엉켜버렸다.

예전의 그는 제자들에게 따듯하게 대해주는 좋은 스승이었으나, 타이렁과의 일을 기점으로 마음의 문을 닫아버리고 엄격한 모습만을 보여주는 스승이 되어버렸다. 하지만 포를 수련시켜가면서 조금씩 마음의 문을 열고 포가 진정한 용의 전사가 되어 타이렁을 물리쳤을 때 마음의 평안을 얻고 잃고 있었던 미소를 되찾게 된다.




세 번째 플레이 캐릭터로 제공되는 '마스터 시푸'는 관문(스토리 지역) 5장 1관문 '시푸의 시험'을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다. 다른 캐릭터에 비해 캐릭터 획득에 오랜 시간이 걸리는 만큼 처음 주어졌을 때 +16까지 강화된 장비를 착용한 상태로 지급된다.

▲ 물러나거라. 내가 그들을 처리하마!





마스터 시푸는 푸, 타이그리스와 다르게 원거리에서 적을 공격하는 원거리형 캐릭터다. 일반 공격은 최초 1발의 기의 구슬을 적에게 쏘아내고 두 번째 공격에는 총 세 발의 기의 구슬을 발사한다. 그리고 마지막 세 번째 공격은 기의 구슬이 짧은 시간 동안 시푸의 주위를 돌면서 적을 타격하고 하나의 큰 기의 구슬로 합쳐져 전방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준다. 마지막 세 번째 평타 모션은 하나의 큰 기의 구슬을 만들기 위해 준비 시간이 필요한데, 이 시간에 적에게 공격당하는 경우가 많다. 적의 수가 많을 때는 1타와 2타까지 사용한 후 구르기를 사용하여 3타를 캔슬하는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원거리 캐릭터인 만큼 공격력이 높은 것이 특징이지만, 높은 공격력에 비해 체력과 방어력이 낮은 편이다. 체력과 방어력이 낮은 만큼 적과 근접해서 전투를 치르기보다는 자신을 지켜줄 수 있는 동료를 선두에 세우고 뒤에서 적을 처치하는 방법이 탁월하다. 조작 난이도가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연습이 필요한 캐릭터다.

▲ 마스터 시푸의 평타 모션




▶ '뇌전'


'뇌전'은 번개를 발사하여 전방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벼락을 맞은 적은 감전 효과가 발생하며, 잠깐 행동 불능 상태에 빠진다. 유도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스킬 사용이 쉬운 편이다. 시푸가 가진 스킬 중 스킬 배수가 400%로 높은 편이지만, 사용하기 전 약 1초 정도의 딜레이가 있으므로 안전거리를 두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쿨타임이 8초로 빠른 편에 속하지만 기력이 30이나 들어가기 때문에 무분별하게 남용하는 것은 좋지 않다. 쿨타임이 돌아올 때마다 사용하는 것 보다 어느 정도 몬스터가 모였을 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뇌전의 스킬 비급서는 '뇌전 방패'와 '공격 태세'가 있다. '뇌전 방패'는 뇌전 시전 후 보호막을 생성하는 비급서로 시푸를 공격한 적에게 추가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기절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비급서를 이용해 등급을 강화할 경우 공격한 적에게 주는 피해와 추가 감전 피해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

공격 태세는 뇌전 다음에 사용하는 스킬의 스킬 피해를 향상시켜주는 효과를 가진다. 지속 시간은 5초로 고정되어있지만 등급 강화를 통해 스킬 피해 증가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



▶ '유성 공격'


'유성 공격'은 시푸가 구름에 올라타 불로 된 구체를 주위의 적에게 던지는 스킬이다. 불로 된 구체에 맞은 적은 피해를 입게되며, 스킬 배수가 500%로 높은 편이다. 스킬을 사용하면서 이동이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흔히 이야기하는 카이팅이 가능하다. 하지만 기력 소비량이 40으로 매우 높고 스킬 시전 중에 적에게 공격을 받기도 하고 이동 속도 감소와 구르기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충분히 연습이 필요한 스킬이다.

유성 공격의 스킬 비급서는 '염화 방패'와 '염화탄'이 있다. '염화 방패'는 유성 공격 시전 후 보호막을 생성하며 보호막은 최대 생명력에 비례한 피해를 흡수한다. 그리고 주위 적에게 지속 피해를 주는데 비급서 등급 강화를 통해 보호막의 흡수량과 지속 피해량을 늘릴 수 있다. 염화탄은 공격에 화염 피해를 부여한다. 매회 매초마다 피해를 주는 염화탄은 등급 강화를 통해 피해량을 늘릴 수 있다. 이들 효과는 5초간 지속된다.



▶ '물폭탄'


'물폭탄'은 전방으로 커다란 물폭탄을 쏘아내는 스킬이다. 소환된 물폭탄은 유도 기능을 가지고 있어 적을 찾아 돌아다니며, 물폭탄 주위에 있는 적들을 물 안으로 끌어들인다. 물 안에 갇힌 적들은 이동에 제약을 받는다. 스킬 계수는 낮지만 보스를 제외한 모든 적을 물속에 가둘 수 있기 때문에 생존기로 사용하기에 좋다. 하지만 쿨 타임이 25초로 긴 편에 속하고 기력이 30이나 들어가기 때문에 필요한 순간이 아니라면 아껴두는 것을 추천한다.

물폭탄의 스킬 비급서는 '수중 방패'와 '물거품'이 있다. '수중 방패'는 물폭탄 시전 후 최대 생명력에 비례한 피해를 흡수하는 방패를 소환하며, 주변 적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킨다. 비급서 등급 성장을 통해 방패의 흡수량과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강화할 수 있다.

'물거품'은 물속에 가둔 적을 침묵시키는 효과를 가진다. 침묵은 상대의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상태 이상 효과로 지속 시간은 비급서 등급 성장으로 늘릴 수 있다.



▶ '죽림 소환'


'죽림 소환'은 시푸의 주위에 대나무를 소환하여 적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기력 소비가 10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쿨타임이 30초로 매우 긴 편에 속한다.

죽림 소환의 진면목은 비급서를 개방하면서 발휘된다. 죽림 소환의 스킬 비급서 '꿰뚫기'는 상대를 대나무로 꿰뚫어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효과를 부여한다. 지속 시간은 성장 단계에 따라 증가하는데, 다수의 적의 발을 묶기에 적합하다. 그리고 또 하나의 비급서 '늪지대'는 죽림 회수 후 적의 이동 속도를 늦춘다. 지속 시간은 10초로 비급서 성장을 통해 이동 속도 감소량을 늘릴 수 있다.



▶ '암석 거인'


'암석 거인'은 거대한 암석 거인을 소환하는 스킬이다. 암석 거인이 소환되면 시푸가 어깨에 올라타는데, 이때 시푸의 공격 방법이 원거리 공격에서 근접 공격으로 변경되고 상태 이상에 면역이 된다. 사용에 필요한 기력은 50으로 시푸의 스킬 중 가장 많은 기력을 소비한다. 쿨타임 또한 30초로 긴 편에 속하기 때문에 상태 이상을 거는 중간 보스나 최종 보스를 공략할 때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암석 거인은 죽림 소환과 마찬가지로 비급서를 개방했을 때 진 명목을 발휘한다. 먼저 '암석 피부'는 적에게 받는 피해를 크게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암석 거인의 소환이 해제될 때까지 유지되며 비급서의 등급을 올릴수록 대미지 감소율이 늘어난다. '암석 의지'는 스킬이 종료된 후 암석 거인이 일정 시간 동안 시푸를 도와 전투를 속행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최초 개방 시 10초 동안 유지되며 등급을 강화할수록 지속시간이 늘어난다.




마스터 시푸의 필살기 '점혈 치료'는 생명력이 가장 낮은 캐릭터를 회복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필살기 사용에 필요한 분노 수치는 일반 공격과 적을 공격했을 때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HIT'을 터치하는 방식으로 회복할 수 있으며, 분노 수치가 가득 찼을 때 필살기 아이콘을 눌러 사용할 수 있다.

다른 캐릭터들처럼 '점혈 치료'에도 미니 게임이 가미되어 있다. 필살기를 사용하면 현재 체력이 가장 낮은 캐릭터의 점혈 판이 떠오르는데, 마치 리듬 게임을 하듯 박자에 맞추어 점혈을 터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판정에 따라 회복되는 횟수가 달라지며, Miss의 경우 0번, Great의 경우 3번, Perfect는 6번 회복된다. 판정 등급에 따라 회복 횟수가 달라지는 만큼 집중해서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


▲ 가끔 등장하는 'HIT'을 터치하면 추가 분노 수치를 얻을 수 있다.

▲ 분노 수치가 모두 회복되면 사용

▲ 박자에 따라 점혈 위치를 터치하는 리듬 게임!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마스터 시푸는 방어력과 체력이 낮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동료를 선택할 때도 앞에서 적을 막아줄 든든한 탱커형 동료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보통 방어형과 생존형 중 선택하게 되는데 그중에서도 초반에는 도발 스킬이 있는 '와일드 피그'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와일드 피그'는 등급이 높은 다른 동료에 비해 조각 수급이 수월하고 성장이 쉬운 장점이 있다. 조각은 엘리트 관문 3-1, 3-7, 6-7, 9-7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추가로 원보를 이용한 뽑기에서도 보상으로 주어진다. '와일드 피그'의 주력 스킬이되는 도발은 희귀 등급 진화 후 획득할 수 있으므로 진화석과 진급석을 꾸준히 모아두는 것이 좋다. 그리고 신급 동료에 비해 능력치가 낮은 만큼 별 승급이나 수련을 통해 능력치를 성장시켜두는 것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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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리포터 1개 등록됨 (2017-08-03 ~ 2017-0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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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뉴스 | 양영석 (Lavii@inven.co.kr) | 2017-08-03 12:01
'IGC 2017 in 성남'의 참가자 사전 접수가 8월 3일 시작됐다. 게임산업을 주도하는 현업 실무자들을 초빙, 게임 개발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제3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2017 in Seongn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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