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신 대전은 관문에 참여하는 데 필요한 당근을 수집할 수 있는 콘텐츠다. 기본적으로 당근은 자연 회복으로 회복할 수 있으며 추가로 '당근 한 더미'와 같은 특수 아이템과 원보를 이용한 충전을 통해 회복할 수 있다. 하지만 자연 회복에만 의존해 당근을 수급하기에는 무리가 있고 특수 아이템의 경우 획득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다. 그리고 충분한 양의 원보를 가지고 있어도 하루에 당근을 회복할 수 있는 양이 정해져 있으므로 보다 많은 관문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식신 대전에 꼭 참여하는 것이 좋다.

식신 대전은 총 6개 난이도로 구성된다. 난이도가 오를수록 더욱 많은 당근을 제공하는데, 상위 난이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메인 캐릭터의 레벨을 올려야 한다. 최초 식신 대전 오픈 레벨인 19부터 10레벨 단위로 새로운 난이도가 오픈된다. 참여 횟수는 기본 2회 제공되며, VIP 레벨을 이용해 횟수를 늘릴 수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 특수 아이템을 사용하면 쉽게 당근을 회복할 수 있지만, 획득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 원보를 이용해 회복할 수 있지만, 하루에 횟수가 정해져 있다.

▲ 식신 대전 난이도 해금 레벨

식신 대전에 입장하면 하얀색 만두와 황금색 만두가 등장한다. 여기에서 등장하는 만두는 다른 콘텐츠에서 등장하는 적과 다르게 공격 능력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대신 체력이 높게 설정되어 있고 사방 사방팔방으로 도망쳐다니기에 대안이 필요하다.

이때는 만두를 한곳에 모을 수 있는 캐릭터를 사용하거나 원거리에서 공격할 수 있는 동료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그중에서도 만두를 한곳에 모을 수 있는 스킬을 가진 '포'와 '시푸'로 전투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식신 대전의 목표는 도망 다니는 만두를 일정 수 만큼 잡는 것으로 그 이상을 잡더라도 추가적인 당근 보상은 없다. 하지만 일정 수 이하로 만두를 잡을 경우 전투 실패로 이어지기 때문에 집중해서 만두를 잡아내는 것이 좋다.

해당 난이도를 최초 클리어한 후부터 소탕을 이용할 수 있다. 소탕은 추가적인 전투 없이 빠르게 당근을 획득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으로 식신 대전에 참여할 수 있는 횟수와 동일하게 2회가 주어진다.

▲ 식신 대전에 등장하는 하얀 만두와 황금 만두

▲ 만두를 한 곳에 모을 수 있는 '푸'를 이용하면 보다 쉽게 공략이 가능하다.

▲ 일정 수 이상의 만두를 잡지 못하면 전투에서 패배하는 경우도 나온다.
전투에 실패하더라도 참여 횟수가 줄어들지 않는다.

▲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보다 많은 당근을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