쿵푸팬더3에는 두 가지의 대전 모드가 있다. 상대와 1:1로 결투를 벌이는 ‘영웅 대전’과 친구들과 팀을 이룬 후 실시간으로 상대 팀과 전투를 벌이는 ‘영혼계 대전’이다. 영웅 대전은 6레벨부터, 영혼계 대전은 30레벨부터 입장 가능하다.

▲ 몽키를 터치해 대전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 두 개의 대결 콘텐츠가 존재한다.


1:1로 상대와 싸우는 영웅 대전은 상대의 AI와 전투를 벌이게 된다. 결투에서 승리하면 ‘결투 배지’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상점에서 카이와 맨티스 조각을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 무기 제작서와 동료 수련서, 진화석, 진급석을 구매할 수 있으며 상점 판매 목록은 매일 9시에 갱신된다. 혹 빠른 갱신을 원할 경우 일정량의 결투 배지를 사용해 초기화할 수 있다.

영웅 대전에서는 상대방을 이기면 랭킹이 오른다. 등급 내 상위 랭크에 오르면 승급전에 도전할 수 있고, 승리 시 상위의 등급으로 승급된다. 등급과 등급 내 랭킹이 높을수록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등급 보상은 결투 배지와 원보로, 매일 저녁 9시에 자신의 랭킹에 따라 지급된다.

영웅 대전은 기본적으로 하루 5회 입장할 수 있고 VIP 등급에 따라 추가 입장 횟수가 주어진다. 영웅 대전 화면에서 ‘경기 매칭’ 버튼을 누르면 비슷한 순위의 유저 3명이 자동으로 매칭되며, 이 중 한 명을 골라 대전을 진행하게 된다. 상대를 정하고 매칭 버튼을 누르면 상대의 스킬과 동료를 확인하고 나의 스킬과 동료를 준비할 수 있는 준비 화면으로 진입하고, 여기에서 전투 시작 버튼을 누르면 본격적으로 전투가 시작된다.

▲ 영웅 대전 기본 화면


▲ 전투 준비 화면


▲ 두근거리는 승급전!


▲ 횟수는 원보를 사용해 추가로 구매할 수 있다.


영웅 대전은 수동과 자동 전투가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한 번에 조종할 수 있는 캐릭터는 하나로, 하나의 캐릭터를 조종하는 동안 다른 캐릭터는 전투에 참여하지 않는다. 조작 가능한 캐릭터 3명에 각 동료 2명까지 총 9명의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다.

전투는 사전에 지정한 순서대로 캐릭터들이 출격하는 방식이다. 첫 번째 캐릭터가 사망하기 전까지 다음 캐릭터가 출전할 수 없기 때문에 순서가 한 번 정해지면 전투 중에는 바꿀 수 없다. 따라서 상대의 순서를 보고 적당히 나의 라인업을 바꾸는 것도 필요하다.

영웅 대전에서 승리하면 일정량의 배지를 보상으로 받는다. 승리 후에는 약간의 대기시간이 있어 이 동안에는 매칭을 할 수 없다.

방어 진형은 영웅 대전에서 상대를 방어하는 나의 팀을 준비하는 곳이다. 진영 화면에서 푸른색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해 스킬과 동료 등을 세팅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이곳에서는 캐릭터를 끌어 출전 순서를 바꿀 수 있다.

영웅대전 등급은 무도가, 무사, 영웅, 현자, 패왕, 무신의 7단계이다.

▲ 한 캐릭터가 사망하면 다음 캐릭터가 출전한다.


▲ 방어 진영 편집 화면. 숫자가 출전 순서이다.


▲ 결투 배지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


▲ 영웅 대전 등급표



영혼계 대전은 30레벨 이상부터 참여가 가능한 팀 단위 3:3 대전 콘텐츠이다. 거점 점령 및 자원 획득을 통해 먼저 4,000포인트를 모은 팀이 승리하고, 대전에서 1명의 캐릭터가 사망하면 해당 유저의 캐릭터 전원이 사망 처리되기 때문에 캐릭터가 죽기 전에 캐릭터를 교체해야 한다.

30에서 39레벨은 초보자 그룹, 40레벨 이상은 일반 그룹으로 분류되며 다른 그룹간의 매칭은 불가능하다. 매칭은 전체 서버 대상이며, 승패 여부에 따라 상대의 포인트만큼 자신의 팀 포인트가 증가하거나 감소한다.

대전에서 승리하면 공훈과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단계가 높을수록 보상도 증가한다. 매일 5회 단계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5회 이후에는 획득할 수 없다. 단, 포인트를 통한 대전 단계 상승은 가능하다. 주간 결산은 소속 서버 랭킹에 따라, 월간 결산은 전체 서버 결산에 따라 보상이 지급된다.

▲ + 버튼을 눌러 친구를 초대할 수 있다.


▲ 현재 접속한 친구 혹은 길드원들만 초대가 가능하다.


▲ 공훈으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