쿵푸팬더3 정보


0. 게임 기본 설명

쿵푸팬더3 for Kakako는 Dream Works에서 제작한 동명의 애니메이션을 주제로 한 게임이다. 사고뭉치 팬더 '포'와 시크한 호랑이 '타이그리스', 그리고 냉철한 래서팬더 '마스터 시푸'를 조종하여 적을 제압하고, 여러 가지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액션 RPG게임이다.

3인칭 시점에서 터치, 패드 형식으로 캐릭터를 조종하고, 적을 터치하면 일반 공격을 할 수 있다. 또 캐릭터별로 총 5개의 스킬 중 3개를 선택해 스킬 버튼을 눌러 사용할 수 있다. 일반 공격 적중, 피격 시,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HIT 버튼을 누르면 기 에너지가 차고, 완충됐을 시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다.

캐릭터 성장은 장비, 스킬, 기운을 통해 가능하고 자신을 따라다니며 자동으로 적을 공격하는 '동료'를 성장시킬 수 있다. 스토리 모드인 '관문'을 진행하는 게 어렵다면 캐릭터와 동료의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탐험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1. 인터페이스

쿵푸팬더3는 콘텐츠가 많다. 기본 모험 콘텐츠인 관문 이외에도 미니게임 형식으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탐험 콘텐츠, 2개의 PVP와 동료, 스킬, 장비, 가방, 기운 같은 성장 콘텐츠가 있다. 메인 화면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탭들과 설정 화면, 친구창과 길드, 우편이 복잡하기 때문에 어디에 무엇이 있는지를 알고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


▶ 기본 인터페이스 : 쿵푸팬더3는 콘텐츠가 많다. 기본 모험 콘텐츠인 관문 이외에도 미니게임 형식으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탐험 콘텐츠, 2개의 PVP와 동료, 스킬, 장비, 가방, 기운 같은 성장 콘텐츠가 있다. 메인 화면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탭들과 설정 화면, 친구창과 길드, 우편이 복잡하기 때문에 어디에 무엇이 있는지를 알고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

▲ 메인 화면 인터페이스. 좌측에선 캐릭터와 친구, 길드 우측에는 종합 콘텐츠를 볼 수 있다

▲ 좌측 상단의 캐릭터를 클릭하면 설정 화면으로 넘어간다

▲ 친구, 우편창 인터페이스

▲ 길드는 16레벨에 오픈된다. 길드 화면 인터페이스




▶ 마을 지도 : 쿵푸팬더3에서는 마을을 돌아다니며 콘텐츠에 진입하고, 퀘스트를 클리어할 수 있다. 메인화면에서 탐험을 누른다고 바로 진입할 수 있는 게 아니라 캐릭터가 이동해서 던전을 들어가는 형식이다. 탐험이나 대전, 관문 등의 탭을 누르면 자동으로 이동하고 콘텐츠에 진입한다.

▲ 마을에서 볼 수 있는 콘텐츠와 NPC






2. 캐릭터

쿵푸팬더3에서 조종할 수 있는 캐릭터는 셋이다. 거대한 몽둥이를 휘둘러 적을 일망타진하는 '포', 강력한 발톱과 빠른 움직임으로 적을 제압하는 '타이그리스', 원거리에서 기의 구슬을 사용해 적을 섬멸하는 '마스터 시푸'. 각각의 다양한 스킬과 장비 시스템으로 다채로운 매력의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 1. 조금은 엉성한(?) 용의 전사 '포'

포는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높은 방어력과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공격 모션 역시 근접에서 커다란 몽둥이를 휘두르며 적을 제압하는데 특화되어 있다. 적진에 진입하여 한 번에 일망타진할 수 있는 캐릭터이고, 그만큼 적의 공격에 노출되는 타이밍이 많아 앞구르기를 자주 사용해야 한다. 적이 몰려있는 곳에 대쉬기로 접근하여 일반 공격으로 대미지를 주고, 적을 처치했을 시, 피격시 차오르는 기력으로 강력한 스킬을 사용하는 패턴의 플레이를 추천한다.



▲ 강력한 근접 공격으로 상대를 공격한다

▲ 필살기는 '당근 폭풍' 연타로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 2. 겉은 날카롭지만 속은 따스한 그녀 '타이그리스'

타이그리스는 3개의 플레이어블 캐릭터 중 가장 공격적인 캐릭터이다. 공격 속도가 빠르고 공격력이 강하지만 비교적 범위가 좁아 조작이 필요한 캐릭터이기도 하다. 일반 공격 시 앞으로 전진하는 특징이 있어 거리 계산을 잘 해야 한다.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스킬이 없고 포에 비해 낮은 체력과 방어력을 지녔기 때문에 죽기 전에 죽인다는 공격적인 마음가짐으로 캐릭터를 운용해야 한다. 동료는 공격적으로 운용한다면 마찬가지로 공격형이나 분노형 동료를, 생존력을 올리고 싶다면 지원형 동료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신속하고 강력한 공격으로 적을 제압한다

▲ 필살기 사용시 화면 슬라이드로 적을 처치한다




■ 3. 세상을 일깨우는 위대한 쿵푸의 스승 '마스터 시푸'

마스터 시푸는 푸, 타이그리스와 다르게 원거리에서 적을 공격하는 원거리형 캐릭터다. 일반 공격은 최초 1발의 기의 구슬을 적에게 쏘아내고 두 번째 공격에는 총 세 발의 기의 구슬을 발사한다. 그리고 마지막 세 번째 공격은 기의 구슬이 짧은 시간 동안 시푸의 주위를 돌면서 적을 타격하고 하나의 큰 기의 구슬로 합쳐져 전방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준다. 마지막 세 번째 평타 모션은 하나의 큰 기의 구슬을 만들기 위해 준비 시간이 필요한데, 이 시간에 적에게 공격당하는 경우가 많다. 적의 수가 많을 때는 1타와 2타까지 사용한 후 구르기를 사용하여 3타를 캔슬하는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 원거리에서 기의 구슬을 사용해 적을 섬멸한다


▲ 필살기 사용시 리듬게임처럼 타이밍에 맞춰 점혈을 개방. 아군을 치료한다




3. 캐릭터 육성

쿵푸팬더3에서 캐릭터의 전투력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굉장히 여러 가지가 있다. 그리고 그 모든 것에 골고루 신경을 써야만 강력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게임을 처음 접하는 유저라면 육성 요소가 이것저것 많아 너무 복잡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결국 요약하면 크게 4가지 부류로 나눌 수 있다.

캐릭터의 전투력을 올리는 데는 크게 장비, 동료, 스킬, 기운 4가지를 신경 써야 한다. 4개나 돼서 복잡하다? 절대 그렇지 않다. 게임을 막 시작한 그대여! 지금부터 소개하는 것들만 차근차근 따라오다 보면 어느새 강력해진 자신의 캐릭터를 볼 수 있을 것이다.



▲ 캐릭터를 육성하는 방법은 무궁무진




■ 1. 레벨업

쿵푸팬더3에서 조종할 수 있는 캐릭터들은 레벨을 공유한다. 포로 40레벨을 찍으면 타이그리스, 시푸도 40레벨이 된다. 레벨을 올려서 획득할 수 있는 능력치는 적은 편이다. 대신 쿵푸팬더3에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해금하여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장비, 스킬, 동료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플레이어 경험치는 관문을 클리어하며 획득할 수 있고, 일일 퀘스트의 보상으로도 얻을 수 있다. 관문을 클리어하며 체력이 부족할 시 탐험 콘텐츠를 클리어하고, 일일퀘스트 보상을 받아 플레이어 레벨을 올리자. 레벨이 올라갈 수록 진입할 수 있는 탐험 콘텐츠의 등급이 높아지고, 획득할 수 있는 재료의 성능도 좋아진다.



▲ 총9개의 탐험 콘텐츠. 레벨을 올리면 해금된다


▲ 캐릭터 레벨이 오르면 성장할 수 있는 동료 최대 레벨이 증가한다


▲ 캐릭터 레벨 = 장비 최대 강화 레벨


▲ 스킬을 올리고 싶다면 먼저 캐릭터 레벨업부터!




■ 2. 장비

장비는 쿵푸팬더3에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가장 직관적이고 빠른 방법이다. 각 캐릭터는 총 6개의 장비를 착용할 수 있고, 장비를 장착하는 6개의 부위를 강화할 수 있다. 이밖에도 다이아, 신물 등 성장 요소가 많기 때문에 이를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장비 육성의 질을 판가름한다.



▲ 장비는 관문 전투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 물론 제작도 가능하다. 제작서와 정수, 제련석은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다른 장비나 강화석으로 장비의 강화도를 올릴 수 있다


▲ 다이아 승급은 장비의 등급을 올릴 수 있게 해준다


▲ 신물은 영웅 등급 이상 아이템의 추가 속성을 캐릭터에 영구적으로 부여하는 기능




■ 3. 스킬

쿵푸팬더3의 스킬은 크게 두 가지로 사용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전투 중에 사용하는 용도이다. 조작 가능한 캐릭터는 스킬 5종과 궁극기 1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스킬 다섯 개 중 3개를 전투에서 사용할 수 있다.

그렇다고 해서 사용하는 스킬의 레벨만 올리는 것은 금물. 쿵푸팬더3의 스킬은 그 자체로 패시브 효과 역시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말하자면, 스킬의 레벨을 올리면 실제로 사용하지 않아도 각 스킬의 패시브 효과가 캐릭터에 적용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스킬이라 해도 여유가 된다면 레벨을 끝까지 올리는 것이 좋다.



▲ 스킬을 클릭하면 소모 기력과 쿨타임등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스킬 아이콘 오른쪽 문양을 클릭하면 스킬을 강화하는 비급서를 확인할 수 있다




■ 4. 기운

기운은 착용함으로써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는 일종의 룬 시스템이다. 기운의 종류는 총 4종으로 불의 기운과 물의 기운, 바람의 기운, 혼돈의 기운이 있다. 기운마다 증가하는 능력치는 불(추가 피해), 물(피해 면역), 바람(추가 생명), 혼돈(추가 피해 / 피해 면역 / 추가 생명)이다.

기운은 유저가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포'와 '타이그리스', '시푸'만 착용할 수 있으며 최대 5개까지 장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불, 물, 바람, 혼돈 속성의 기운을 하나씩 착용하게 되며 캐릭터의 메인 속성과 동일한 기운을 추가로 장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주인공 포의 경우 각 속성 기운 1개씩에 물의 기운을 하나 더 착용할 수 있다.



▲ 기운별로 증가하는 능력치가 다르다


▲ 같은 속성 저레벨 기운을 재료로 사용해 강화할 수 있다




■ 5. 의상

쿵푸팬더3에는 캐릭터의 개성이 듬뿍 들어간 다양한 의상이 존재한다. 각 의상은 고유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착용할 때가 아닌 획득할 때 캐릭터에 부여되므로 어떤 의상을 입더라도 같은 능력치로 사용할 수 있다.

캐릭터 의상은 다양한 방법으로 얻을 수 있다. 특정 장비들을 모두 모으거나 조건을 달성하는 방법도 있고, VIP 단계를 열거나 패키지를 구매할 수도 있다. 이중 가장 많은 것이 장비 수집으로 장비를 하나 모을 때마다 의상 탭에서 추가 능력치를 받을 수 있다.



▲ 캐릭터들의 개성 넘치는 의상. 스텟 증가는 덤





4. 동료

쿵푸팬더3에서는 기본 캐릭터의 성장 이외에도 강해지는 방법이 있다. 바로 동료 시스템. 동료는 자신이 직접 조종하는 것이 아닌 AI에 의해 움직이고 플레이어의 캐릭터를 따라다니며 적이 출현하면 자동으로 공격한다. 캐릭터를 성장시켜도 관문을 클리어하기 힘들다면 강력한 동료를 수집하고 육성하여 극복할 수 있다.




■ 1. 동료 성장

동료를 성장시키는 방법은 7가지가 있다. ①동료 음식을 먹여 레벨을 올리는 방법, ②골드를 소비해 스킬을 레벨업 시키는 방법, ③동료 수련서를 사용해 동료의 능력치를 올리는 방법, ④동료 조각을 소비해 별 승급하는 방법, ⑤진화석과 진급석을 사용하여 진급하는 방법, ⑥동료 조각을 소비해 영혼 포인트로 전환시켜 추가 능력치를 얻는 방법, ⑦다른 동료들을 별 승급시키고, 일정 등급으로 만들며 영혼 포인트를 사용하여 인연 잠금을 해제하고 추가 능력치 효과를 받는 방법이다.



▲ 음식을 소비해 동료를 레벨업 시킬 수 있다


▲ 수련서로 동료의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 동료 조각을 소비해 별 승급이 가능하다. 전반적인 능력치 향상


▲ 진급석과 진화석을 소비해서 등급을 올릴 수 있다


▲ 등급을 올리면 스킬이 해금된다


▲ 별 승급이 끝나고 남은 동료조각 10개를 영혼 포인트로 교환해서 육성 가능


▲ 동료 수집, 일정 조건 달성시 인연 효과가 해금된다




5. 상점 및 재화

쿵푸팬더3에서 재화의 종류는 3가지다. 관문, 탐험에서 쉽게 획득할 수 있는 '골드', 출석체크나 이벤트, 스테이지 달성 보상과 충전으로 얻을 수 있는 '원보', 원보 충전 시 보너스로 획득할 수 있는 '곡옥'이 있다. 골드는 장비, 스킬 레벨업, 동료 스킬, 레벨업에 사용되는 등 게임 내에서 가장 자주 쓰이는 화폐이고 그만큼 획득할 수 있는 경로가 다양하다. 스테이지 클리어를 모아갈 수도 있지만 급하게 필요할 때는 상점 페이지의 판매 버튼을 통해 아이템을 처분하고 빠르게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이미 충분히 강력한 캐릭터를 가졌는데 레벨에 비해 장비가 아쉽다면 게임 내 우측 상단에 위치한 상점 탭을 클릭하자. 캐릭터 성장, 장비 강화에 필요한 아이템을 골드로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다른 유저들이 획득한 희귀 장비를 구입할 수 있다. 이렇듯 상점을 이용하여 캐릭터의 성장을 효율적이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 잡화점 구입 가능 물품


▲ 거래소 거래 가능 물품


▲ 상점 구입 가능 물품


▲ 길드와 대전 콘텐츠 상점 물품





6. 전투

쿵푸팬더3의 조작 방법은 터치 방식과 패드 방식을 제공한다. 먼저 터치 방식은 화면 터치를 통해 캐릭터의 움직임은 물론 슬라이드를 통해 구르기까지 가능하다. 기본 공격은 따로 버튼을 제공하고 있지 않는데, 공격하려고 하는 상대 근처로 다가가면 자동으로 상대를 공격한다. 추가로 터치 방식으로 조작 방법을 변경하면 스킬과 필살기 아이콘이 우측에 정렬된다.

패드 방식은 MORPG에서 쉽게 접해볼 수 있었던 방식으로 조이스틱과 행동 버튼으로 구성된 UI를 제공한다. 조이스틱을 이용해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다. 조이스틱이 동작하는 범위는 화면을 좌우로 양분했을 때 좌측 절반이다. 추가로 우측 하단에는 일반 공격과 스킬, 구르기, 필살기 버튼이 준비되어 있다.



▲ 전투 화면 인터페이스. 캐릭터 변경, 조작법 변경, 임무 목표등을 확인할 수 있다



■ 1. 관문

쿵푸팬더3의 전투 콘텐츠는 기본적으로 정해진 길을 따라 보스를 공략하는 형태로 되어있지만, 중간중간 유저들의 흥미를 돋우기 위해 미니 게임이 첨가되어있다. 그중 과문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투는 총 9종으로 일반 모드를 시작으로 잠입 모드, 술통 지키기, 호위 모드, 추적 모드, 구출 모드, 승강기 모드, 두더지 잡기 모드, 경쟁 모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 관문에서 게임의 스토리를 알아가고 다채로운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2. 대전

쿵푸팬더3에는 두 가지의 대전 모드가 있다. 상대와 1:1로 결투를 벌이는 ‘영웅 대전’과 친구들과 팀을 이룬 후 실시간으로 상대 팀과 전투를 벌이는 ‘영혼계 대전’이다. 영웅 대전은 6레벨부터, 영혼계 대전은 30레벨부터 입장 가능하다.



▲ 개인전 '영웅 대전'은 6레벨, 3:3 팀전인 '영혼계 대전'은 30레벨 해금




7. 탐험 콘텐츠

쿵푸팬더3를 플레이하다 보면 어느 순간 높아진 난이도 때문에 관문 진행이 막히게 된다. 이때 필요한 것은 캐릭터 장비, 레벨, 스킬 성장과 동료 성장으로 전투력을 높이는 것이다. 성장에 필요한 재료들은 상점에서 골드, 원보, 곡옥 등으로 구매할 수 있다.

그러나 성장할 수 있는 영역이 다양한 만큼 재화를 소모하는 속도도 빠른 편이다. 효율적인 성장을 원한다면 상점 이외에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 '탐험'에 주목하는 것이 좋다. 기존의 관문에서의 전투 형식과 같은 콘텐츠도 있지만 두더지 잡기, 리듬게임, 탭하고 슬라이드 하며 과일 자르기, 타임어택, 디펜스 등 다양한 요소들이 구현되어 있다.

기존 전투와는 색다른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도 있고, 성장에 필요한 재료를 획득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라 할 수 있다. 어떤 콘텐츠가 몇 레벨에 해금되는지, 어떤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지 알고 탐험 콘텐츠를 접하면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속도가 더 빨라질 것이다.



▲ 하늘에서 콘텐츠가 빗발친다!



■ 1. 금화 창고(LV13)

금화 창고는 13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탐험 콘텐츠이다. 하루 세 번까지 입장할 수 있으며 다량의 금화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반드시 돌아야하는 던전이기도 하다. 13레벨 이후 25레벨에 난이도2 입장이 가능하고, 이후 10레벨 단위로 상위 난이도가 열린다.



▲ 금화가 부족하다면? 쿵푸팬더3의 노다지 '보물 창고'로!






■ 2. 무림 원정(LV18)

무림 원정은 성장에 주요한 역할을 하는 여러 가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탐험 콘텐츠다. 무림 원정에 구성된 콘텐츠는 평화의 계곡과 혼돈의 계곡, 초르곰 감옥, 제이드 궁전이다. 각 콘텐츠에서 획득할 수 있는 물품은 동료 음식과 수련서, 강화석, 진급석으로 콘텐츠마다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다른 만큼 주어지는 보상을 확인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 동료로 파티를 구성하면 일정 시간 후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무림 원정'






■ 3. 식신 대전(LV19)

식신 대전은 관문에 참여하는 데 필요한 당근을 수집할 수 있는 콘텐츠다. 기본적으로 당근은 자연 회복으로 회복할 수 있으며 추가로 '당근 한 더미'와 같은 특수 아이템과 원보를 이용한 충전을 통해 회복할 수 있다. 하지만 자연 회복에만 의존해 당근을 수급하기에는 무리가 있고 특수 아이템의 경우 획득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다. 그리고 충분한 양의 원보를 가지고 있어도 하루에 당근을 회복할 수 있는 양이 정해져 있으므로 보다 많은 관문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식신 대전에 꼭 참여하는 것이 좋다.



▲ 체력이 부족해 진행이 막힌다면? 답은 '식신 대전'이다





■ 4. 월드 보스(LV20)

쿵푸팬더3에서는 강력한 월드 보스가 등장한다. 매일 저녁 7:50분에 푸쉬 알람이 뜨는데 이 때 접속해서 함께 플레이할 동료들을 찾고 월드보스를 클리어할 수 있다. 7:50~8:00 시간대에 게임에 접속하면 파티 구성 창이 활성화되고, 1~5인 파티를 구성하여 진입할 수 있다. 월드 보스의 체력은 100줄이고 데미지도 강력해서 전투력 10만의 캐릭터라도 10초 이내에 죽을 수 있다.

월드보스를 클리어하고 받을 수 있는 보상은 원보, 기운, 제작서 등이 있다. 월드 보스에게 마지막 데미지를 입힌 팀에게는 최후의 일격 보상 100원보가 지급된다. 대량의 원보를 획득할 수 있어 쿵푸팬더3를 즐기는 유저라면 매일매일 8시 월드 보스 강림을 주시하는 것이 좋다.



▲ 다량의 원보를 얻고 싶다면? 매일 오후 8시 '월드 보스' 강림을 주시하라!






■ 5. 일기당천(LV21)

일기당천은 21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탐험 콘텐츠로 다량의 진화석을 얻을 수 있다. 시나리오에도 등장하는 승강기를 타고 등장하는 적들을 모두 처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하루 2회 입장 가능하고 마지막 보스까지 클리어한 난이도는 ‘소탕’을 사용해 편하게 진화석을 획득할 수 있다. 좁은 지역에서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화끈한 콘텐츠이다.



▲ 드루와.. 드루와.. 혼자서 무쌍을 찍고 진화석을 획득하라 '일기당천'






■ 6. 비급 쟁탈전(LV22)

비급쟁탈전은 스킬의 추과 효과인 ‘비급서’를 활성화할 수 있는 비급 조각을 얻을 수 있는 곳이다. 22레벨부터 입장 가능하고 별도의 난이도는 없다. 비급쟁탈전에 입장하면 총 3명의 유저와 마주칠 수 있다. 이곳에서 자신이 원하는 비급 조각을 가진 유저를 골라 전투를 벌이는 방식이다. 쟁탈전에는 기본 하루 5회 입장할 수 있으며, VIP 단계에 따라 입장 횟수가 점차 늘어난다.



▲ 어이 자네. 괜찮은 비급서를 가지고 있군? '비급 쟁탈전'






■ 7. 팬더 객잔(LV23)

팬더 객잔은 동료 성장에 사용되는 음식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다. 사방에서 등장하는 적에게서 중앙에 있는 술통을 지키는 콘텐츠로 여섯 개의 웨이브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적으로 웨이브마다 일반 몬스터가 등장하며 그중에서 몇몇은 술통을 탈취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3 웨이브 부터는 일반 몬스터들과 함께 중간 보스가 등장하며, 6 웨이브에는 최종 보스가 등장한다.

팬더 객잔의 난이도는 총 6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팬더 객잔이 해금되는 23레벨부터 10레벨씩 늘어나 6단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캐릭터 레벨 73이 필요하다. 난이도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자신의 스펙에 맞는 난이도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 감히 내 술을 탐내? 몰려오는 적을 해치우고 음식을 획득하라 '팬더 객잔'






■ 8. 무한의 탑(LV27)

무한의 탑은 27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전투 콘텐츠로 지역에서 리젠되는 몬스터를 시간 안에 모두 처치하면 보상이 주어진다. 층을 올라갈 때마다 기본 보상으로 신급 진급석과 동료 수련서가 주어지는데, 5층마다 추가로 수련서를 획득할 수 있다. 신급 진급석은 구입외에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가 많지 않으므로 꾸준히 참여하는 것이 좋다.



▲ 신급 동료를 얻었다면? '무한의 탑'을 꾸준히 참여하자





■ 9. 수련의 장(LV29)

수련의 장은 탐험 콘텐츠로 요일에 따라 포, 타이그리스, 시푸 전용 강화석을 획득할 수 있다. 플레이어 레벨 29에 도달하면 오픈되는 콘텐츠이고, 난이도 2 요구 레벨은 39 이후 10레벨마다 다음 난이도가 해금된다. 하루 입장 가능 횟수는 2회이다. 강화석을 획득해 더욱 강력한 장비를 만들기 원한다면 수련의 장으로 떠나자.



▲ 두더지 잡기, 슬라이드로 과일 자르기, 리듬 게임으로 다채롭게 즐기는 '수련의 장'





8. 길드

쿵푸팬더3에서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가 매우 다양한 만큼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소통구가 필요하다. 이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길드 콘텐츠'로 길드는 서로가 가진 다양한 정보를 교환하고 길드 콘텐츠를 통해 각종 보상과 게임 플레이에 큰 도움이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길드 콘텐츠는 레벨 16에 오픈된다. 콘텐츠 오픈과 함께 좌측 중단에 길드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이를 통해서 길드를 개설하거나 누군가 미리 만들어 놓은 길드에 참여할 수 있다. 길드 개설은 길드 아이콘을 선택하고 길드명을 입력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이때 길드 생성 비용으로 300원보를 지불해야 한다. 다른 사람이 만들어 놓은 길드에 참여할 경우 신청 후 길드의 대사부(길드장)과 대사형(부길드장)의 승인을 통해 가입이 완료된다.

길드 미션, 보스를 통해 충분한 길드 자금이 모이면 길드 레벨업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시 길드 성장 미션이 뜨는데 강력한 보스가 등장하고 길드원들이 한 번씩 도전하는 방식이다. 캐릭터는 3명 모두 동시에 공격을 하고, 동료는 한 캐릭터당 한 마리씩. 총 6마리의 캐릭터가 전투를 진행한다. 또한 모든 플레이가 자동으로 진행되어 플레이어의 전투력과 성장 정도에 따라 줄 수 있는 피해량이 다르다. 보스의 체력은 100 줄이고, 길드원들의 누적 대미지가 100%가 되면 길드의 레벨이 올라간다.

또한 길드 레벨업 후 건물을 건설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데 업그레이드에는 길드 자원이 필요하고 길드원들이 합심해 길드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업그레이드 미션은 건물의 종류나 레벨에 따라 달라진다. 한 번에 수행할 수 있는 미션은 9가지. 특정 캐릭터를 방문하거나, 특정 스테이지를 공략하는 미션도 있고, 정해진 스킬로 일정 숫자 이상의 적을 처치하는 미션도 있다. 정해진 스킬로 적을 처치하는 미션은 일반 스테이지 중 ‘승강기’ 스테이지에서 쉽고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 길드 건물을 레벨업 시키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길드 미션. 클리어하고 기여도를 높여 길드장에게 칭찬 받자


▲ 기여도를 올릴 수 있는 다양한 미션이 준비되어 있다


▲ 길드 코인으로 희소한 물품을 구매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