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왕의 무덤 던전은 블레스의 50레벨 신규 던전 중 토벌대로 입장할 수 있는 던전이다. 5인 던전과 다르게 10인 던전으로 10명을 채워야 무난하게 클리어할 수 있으며, 진안의 열쇠를 토벌대원 중 한 명이 가지고 있어야 진행할 수 있다.

현재까지 공개된 전사왕의 중간 보스는 2마리다. 절규하는 망령덩어리와 망령사령관 네일. 중간 보스가 얼마 없어 아쉬워할 지 몰라도, 50레벨 전설급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어 필수적으로 가는 던전이다.

입장 제한은 1주일에 3번이다. 매주 화요일에 초기화 되며 빠르게 클리어되는 파티 기준으로 40분~1시간 정도 소요된다.



블레스 전사왕의 무덤 던전 공략

※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1번 방 시공의 틈새 - 절규하는 망령덩어리
2번 방 와이번의 길 - 유적 포식자
3번 방 옛 베르베크 성채 - 망령사령관 네일
신규 아이템 '영겁의~' 정보





■ 전사왕의 무덤 기본 정보


▶ 진영: 분쟁 지역


▶ 던전위치
코르누스 계곡 → 드레이 지넨 유적


▶ 입장 가능레벨: 50레벨


▶ 보스 소개 및 위치

1. 절규하는 망령덩어리
2. 보스 없음
3. 망령사령관





■ 전사왕의 무덤 주의할 점

10인 던전 전사왕의 무덤에서 주의 할 점이 있다. 처음 인던에 입장하면 결계에 막혀 진입이 안되는데, 토벌대원 중 한 명이 소지하고 있는 진안의 열쇠를 사용하면 문이 열린다. 이때 뒤도 안돌아보고 바로 앞으로 달려나가 '하마쉬'에게 말을 걸면, 늦게 들어온 토벌대원들은 참여가 불가능하다.

따라서 10명의 모든 인원이 하마쉬 근처에 다 모여있는걸 확인 한 다음, 하마쉬에 말을 걸어 진행하면 된다. 1번 방의 난이도는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이 점만 주의하면 된다.


▲ 하마쉬 옆에서 출석체크 1, 2, 3!


2번 방에서는 진행하다보면 뒤편에 독장판이 서서히 압박해 온다. 버서커 3~4명이 속해있는 토벌대가 아닌 이상 어느 순간 독장판을 통해 파티원들이 죽는 경우가 있다. 몬스터가 아닌 독장판으로 죽었다면 모든 토벌대원은 그 자리에서 전멸을 해야 한다.

부활이나 제자리 부활을 사용해선 안되고, 모든 인원이 전멸해야 한다. 그러면 화면에 깔린 독장판이 사라지는데, 이때 모든 인원은 영혼사 부활을 선택해 다시 입구까지 뛰어오면 된다.


▲ 독장판이 토벌대를 덮쳤다면? 모든 유저가 전멸해야 한다.


3번 방은 '유령기사의 눈'을 재빠르게 처치해야한다. 체력은 약 3,400이지만 공격력은 엄청나 한 방에 죽는 경우가 발생해 0순위로 처치해야 한다. 누군가 유량기사의 눈이 다가온다는 것을 인지하면 재빠르게 알려야 하며, 최대한 빨리 잡아두는게 포인트다.


▲ 0순위로 제거해야 한다.





■ 1번 방 시공의 틈새 - 절규하는 망령덩어리가 흡수하는 영혼을 빠르게 처치하자


딜러들의 활약이 돋보여야 하는 1번 방이다. 모든 인원이 하마쉬 옆에 있는 것을 체크한 후 곧바로 진행하면 된다. 약 4분가량 몬스터가 소환되는데 큰 어려움이 없어 가볍게 진행하면 된다.

이후 보스 몬스터 절규하는 망령덩어리가 등장한다. 주기적으로 몬스터를 소환하는데, 가디언은 재빨리 소환된 몬스터의 어그로를 빼앗아야 한다. 딜러들은 소환 몬스터를 처리함과 동시에 이리저리 도망가는 망령덩어리 보스에 딜을 넣어야 한다.

주의할 점은 망령덩어리가 주변의 망령을 흡수 한다. 흡수가 끝나면 광역 공격기로 토벌대 여러명이 죽을 수 있으니 흡수하는 망령을 처치하면 된다. 가끔씩 소환하는 블랙홀 장판에 주의한다면 손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 요약
1. 하마쉬에게 말을 걸기 전 모든 토벌대원이 하마쉬 옆에 있어야 한다.
2. 시작 후 4분가량 몬스터가 계속 소환된다.
3. 절규하는 망령덩어리는 제멋대로 돌아다녀 소환된 몬스터는 가디언이 어그로를 뺏는다.
4. 망령덩어리가 보스가 흡수하고 있는 망령은 최대한 빨리 처치하자
5. 영혼의 구덩이라는 까만 블랙홀은 눈에 잘 안보이니 주의.


▲ 하마쉬 옆에서 출석체크는 필수.

▲ 4분동안 몬스터를 잡아야 보스가 등장.

▲ 회오리 조심하세요!



■ 1네임드 공략 영상







■ 2번 방 와이번의 길 - 소환된 몬스터는 빠르게 군중 제어기를!



와이번의 길은 보스가 없는 공간이다. 시작과 동시에 우측 몬스터를 처치하면서 재빠르게 진행하자. 뒷편에는 무시무시한 독장판이 일정 시간마다 따라오므로, 빠르게 처치하는 것이 가장 좋다.

몬스터를 정리하다보면 독장판에 전멸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때 힐러들의 부활을 받지 말고, 제자리 부활도 하면 안된다. 모든 인원이 전멸해서 독장판이 사라지는 것을 확인 후 다시 영혼사 부활로 이동하자.

몬스터들은 가끔씩 광폭화에 걸리니 딜러들은 조심해서 생존기 스킬을 바로바로 사용해야 한다.


■ 요약
1. 입구 왼쪽의 몬스터를 제외하고 우측 몬스터만 정리 후 전진.
2. 뒤에 독장판이 따라올 수 있으니 빠르게 진행하는게 포인트.
3. 독장판으로 죽었다면? 모든 인원이 그 자리에서 죽어야 한다. 부활 또는 제자리 부활은 X.
4. 2번 방으로 다시 모여 입구에서 출석체크를 마쳤다면 동시에 이동하면 된다.


▲ 진행 순서는 대략 이렇다.

▲ 입구 기준으로 왼쪽 몬스터는 패스해도 된다.

▲ 몬스터의 광폭화에 항상 주의.

▲ 뒤따라오는 독장판이 토벌대를 덮쳤다면? 모든 유저가 전멸해야 한다.

▲ 마지막 구간 상자에서 아이템을 얻어보자.


■ 2번 방 공략 영상








■ 3번 방 옛 베르베크 성채 - 3연타 장판 조심, 무덤에서 중얼 거리는 네일을 조심하라



3번 방 옛 베르베크 성채는 정예 몬스터를 처치한 다음, 보스 네일을 만나는 형태다.

시작부터 많은 정예몬스터가 즐비해 있으며 장판 공격기를 자주 사용한다. 맵 분위기도 어두컴컴하고 좁은 지역이라 장판이 안보일 수 있으며, 미스틱의 버프도 한몫해 주의해야한다.

특히 '유령기사의 눈'은 낮은 체력을 가지고 있지만, 엄청난 공격력을 가진 몬스터다. 반드시 0순위로 처치해야 하며 이곳저곳을 돌아다니고 있으니 주변을 잘 살펴두면 된다. 룬을 드랍하는 상자는 7시, 6시에 위치하고 있으니 놓치지 말고 처치하자.

보스 망령사령관 네일은 까다로운 패턴을 가지고 있다. 시작과 동시에 장판 공격기를 사용하는데, 처음에는 1번만 사용하다가 10초~20초사이에 갑작스럽게 3연속 장판 공격을 이어간다. 캐릭터를 따라가는 골치아픈 패턴이니 조심해야 한다.

그리고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 모양이 생각나는 원형 장판을 사용한다. 장판이 유효하는 곳, 안전한 곳이 있으니 빨간색 범위가 안덮히는 지역에 서서 보스를 극딜하자.

이외에도 영혼 수확은 캐릭터를 즉사 시키는 까다로운 패턴이다. 생존기로 버티거나 가디언, 버서커, 어새신 중 1명이 해당 패턴을 스킬로 끊어주면 편해진다.

마지막으로 네일이 무덤에 다가가 중얼거리곤 한다. 이때 반사 보호막을 생성하니 딜 넣는 것을 중지하면 된다. 마법 보호면 물리 공격을, 물리 보호면 마법 공격을 가하면 되니 버프 구분을 하고 극딜하는 방법도 나쁘지 않다.

■ 요약
1. 망령사령관 네일을 만나기 전 몬스터 들을 모두 처리
2. 유령기사의 눈은 체력이 매우 낮지만 공격력은 매우 강해 0순위 처치 목표
3. 맵 구석에 있는 상자들을 처치해 룬을 획득
4. 보스 망령사령관 네일의 장판, 유도형 3연속 장판이라 끝까지 움직여야 한다
5. 영혼 수확은 무작위 대상 1명 즉사기, 어새신, 버서커, 가디언이 끊어주면 좋다
6. 무덤에서 중얼거리면 이후 반사 보호막을 활성화하니 주의.



▲ 유령기사의 눈 이동범위 및 위치.

▲ 빨리 안죽이면 우리가 죽는다.

▲ 장판만 조심! 모든 몬스터를 처리하자.

▲ 상자를 처치해 룬을 획득, 상자 근처의 눈도 조심하라.

▲ 늦어서 죄송합니다. 망령사령관님.

▲ 너때문에 흥이 깨졌잖아? 어서 책임져!

▲ 콰콰콰쾅, 후속타로 따라오는 장판을 피해야 한다.

▲ 캡틴 아...닙니다. 빨간색 라인이 아닌 곳에 서있으면안전하다.

▲ 혼자 놀고싶다는 네일의 절규, 이때가 중요하다.

▲ 반사 보호막이 켜지는데, 마법 보호면 물리 공격으로 처리하면 극딜이 가능하다.

▲ 영혼 수확 = 아군 1명을 즉사 시킨다. 가디언, 버서커, 어새신이 끊어주면 된다.


■ 3번 방 옛 베르베크 성채 공략 영상



■ 망령사령관 네일 공략 영상








■ 신규 아이템 '영겁의~' 정보

◎ 장비 아이템 외형

▶ 가디언




▶ 팔라딘




▶ 버서커




▶ 레인저




▶ 메이지




▶ 어새신




▶ 미스틱






◎ 장비 아이템 옵션


▶ 가디언




▶ 팔라딘




▶ 버서커




▶ 레인저




▶ 메이지




▶ 어새신




▶ 미스틱






◎ 장비 세트 특수 효과

▶ 무기




▶ 방어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