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이틀 – 크로스 이터널
  • 서비스사 – 이펀컴퍼니
  • 장르 – 모바일 MMO-ARPG
  • 지원 플랫폼 – AndroidOS
  • 정식 서비스 예정일 – 2016년 10월 26일


  • ■ 게임 간략 소개

    ‘크로스 이터널’의 모래시계는 시간을 상징하며 끊임 없는 흐름은 영겁을 상징한다. 타락의 기운으로 가득찬 세상을 새롭게 태어나게 하려는 창조신과 그에 맞서는 사악한 무리의 수장 루시펠의 대립으로 인해 영겁의 모래시계가 파괴되며 혼란에 빠진 세상을 신의 선택을 받은 용사가 나타나 구원한다는 판타지 세계관이 담긴 모바일 MMO-ARPG ‘크로스 이터널’이다.

    ‘크로스 이터널’은 기본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휴먼, 드워프, 나이트엘프, 언데드의 4종족 연합군과 마족의 대립을 그리고 있으며, 각각 특유의 전투 스킬과 회피 스킬을 가진 전사, 레인저, 마법사를 선택해서 ‘크로스 이터널’이 자랑하는 화려한 액션을 즐길 수 있다.

    ‘크로스 이터널’은 보다 감도 높은 조작감과 강한 타격감을 통해 유저들에게 만족감을 주기 위해 혁신적인 슬라이드 컨트롤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크로스 이터널’의 광활한 필드에서 유저들과 마음껏 서버대전, 군단전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슬라이드 컨트롤을 선호하지 않거나 익숙하지 않은 유저들을 위해 기존의 이동패드 컨트롤을 선택할 수 있다.

    그 외 스킬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다 화려한 이펙트와 콤보를 이용한 짜릿한 타격감을 즐길 수 있으며, 직업별 회피 스킬을 사용하여 액션의 묘미가 더해진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 기본적인 게임 방식

    ‘크로스 이터널’에는 명예를 숭상하고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용맹한 전사, 신앙을 가장 중요시 여기며 바람을 느낄 수 있는 레인저, 지식을 추구하며 늘 자연의 이치를 깨닫고자 하는 마법사까지 3종의 직업이 등장한다.

    3종의 직업은 또 각각 근접 물리공격형, 원거리 물리공격형, 중거리 마법공격형으로 나뉘면서 각각의 뚜렷한 포지션과 특징을 갖고 있어 취향에 따라 캐릭터를 선택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정식 서비스 이후에는 지속적으로 또 다른 직업이 추가될 예정이다.


    ‘크로스 이터널’은 광활한 오픈필드를 중심으로 화려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타 게임과 가장 차별화를 두는 부분은 역시 슬라이드 컨트롤의 도입이다. 기존의 ARPG와 동일한 방식인 이동패드 컨트롤은 처음 게임을 접하는 유저들이 쉽게 적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많이 활용하기 때문에 ‘크로스 이터널’에서도 물론 선택할 수 있다.

    그리고 터치를 통해 이동이 가능하며 터치, 더블 터치, 위로 슬라이드, 아래로 슬라이드, 회전 터치 등을 사용하여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슬라이드 컨트롤을 선택해서 자동 타겟 설정을 통한 재빠른 연결 공격이 가능한 것도 ‘크로스 이터널’의 장점이며 가장 차별화를 두는 요소이다.

    슬라이드 컨트롤에 더해 캐릭터 각각 특유의 회피 스킬을 갖고 있어 연계된 스킬 연계 콤보와 함께 PVP, 보스 레이드 등에서 액션감 넘치는 화려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각 서버별 최대 5,000명까지 수용 가능하며 최대 20:20 PVP가 가능한 부분도 ‘크로스 이터널’의 매력이다.




    ■ 게임 특징

    ▲ 각각 뚜렷한 포지션과 특징을 가진 캐릭터, 진짜 신의 선택을 받은 용사는 누구?


    근접 물리공격형의 명예를 숭상하고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용맹한 전사, 원거리 물리공격형의 신앙을 가장 중요시 여기며 바람을 느낄 수 있는 레인저, 중거리 마법공격형의 지식을 추구하며 늘 자연의 이치를 깨닫고자 하는 마법사까지 총 3종의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해서 캐릭터를 육성하고, ‘크로스 이터널’의 화려한 스킬을 바탕으로 한 액션을 즐길 수 있다.


    ▲ 슬라이드 컨트롤을 바탕으로 한 화려한 액션


    터치를 통해 이동이 가능하며 터치, 더블 터치, 위로 슬라이드, 아래로 슬라이드, 회전 터치 등을 사용하여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자동으로 타겟을 설정하기 때문에 재빠른 연결 공격을 구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감도 높은 조작감과 강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다. 슬라이드 컨트롤을 선호하지 않거나 익숙하지 않은 유저들은 기존의 이동패드 컨트롤을 선택해서 게임을 플레이 할 수도 있다.


    ▲ 캐릭터 고유의 회피 스킬과 다양한 액션, 스킬 콤보


    3종의 직업 캐릭터는 각각 특유의 회피 스킬을 가지고 있다. 특유의 회피 스킬을 콤보로 연결해서 사용하면서 화려한 콤보 액션을 즐길 수 있다. 회피와 콤보 스킬에 더해 실시간 PVP 진행 시 걷어 올리기, 뒤로 밀치기 등의 다양한 액션도 가능해서 그야말로 절정의 컨트롤을 즐길 수 있다. 이를 통해 PVP, 보스 레이드 등에서 액션감 넘치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자유로운 오픈필드와 다양한 콘텐츠


    자유로운 오픈필드를 중심으로 사냥을 하면서 유저들은 월드 보스 레이드, 디펜스 던전, 군단전, 20:20 PVP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크로스 이터널’이 자랑하는 액션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전투 콘텐츠에 더해 자신만의 판타지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유저가 획득한 핵심 아이템은 자유롭게 트레이드 가능하고, 제약 없는 파티 구성 및 진영 전환, 사제 콘텐츠, 결혼 콘텐츠와 같은 커뮤니티 강화 콘텐츠 역시 준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