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데브캣 스튜디오 ⊙장르 : 퍼즐 액션 ⊙플랫폼 :모바일 ⊙발매일 : 2017년 상반기


넥슨은 금일(8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넥슨 지스타 2016 프리뷰' 기자간담회를 갖고, 17일부터 나흘 간 부산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16' 넥슨 부스에서 선보일 35종의 출품작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35종의 작품 중 하나는 데브캣스튜디오에서 개발중인 모바일 퍼즐액션게임 '로드러너 1'으로, 퍼즐액션게임의 원조격인 고전 명작 '로드러너(Lode Runner, 1983)'를 공식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로드러너'는 '페르시아 왕자'로 유명한 '브로더번드'에서 제작한 퍼즐 게임으로, 애플2로 출시되어 많은 인기를 끌었다. '로드러너'는 퍼즐 형식의 스테이지에서 구덩이를 파 적을 빠뜨리거나 제거하면서 스테이지에 존재하는 금괴를 모으면 승리하는 게임이다. 이후 '로드러너'는 큰 인기를 바탕으로 패미컴으로 출시되기도 했다.

'로드러너 원(Lode Runner 1)'은 원작의 규칙을 그대로 계승해 퍼즐액션 본연의 재미를 모바일 기기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춰 개발중이다. 또한, 스테이지 에디터를 사용해 직접 스테이지를 만들 수도 있으며, 다른 이용자가 만든 다양한 스테이지 또한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해당 게임은 오는 17일 개최되는 '지스타 2016'에서 시연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며, 그밖에 공개될 넥슨 출품작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넥슨 브랜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