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 골드로 하스스톤 카드팩을 사고 오버워치 전리품 상자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

해외 게임 커뮤니티인 mmo-champion.com은 최근 WoW PTR 7.1.5 패치 클라이언트를 분석하여 신규 패치에 추가될 콘텐츠 및 텍스트를 확인하였다. 그 결과, 7.1.5 PTR의 공식 패치 노트에는 없는 배틀넷 계정의 토큰 관련 패치 내역이 확인되었다.

이에 따르면 '배틀코인'(Battle.net Balance)과 관련된 메세지가 다수 확인되었는데, WoW PTR의 토큰 관련 메세지 중 'WoW 토큰의 배틀코인 전환'(TOKEN_REDEEM_BALANCE) 관련된 내용이 발견되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현재 WoW 토큰은 스토어에서 결제로 구매한 뒤 경매장을 통해서 골드로 매매가 가능하다. 따라서 이 토큰을 다시 배틀코인으로 전환하는 것이 가능해진다면, 배틀코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 mmo-champion에서 추출한 WoW PTR 7.1.5 패치 토큰 관련 시스템 메세지


이런 변화와 관련된 내용은 사실 이번 블리즈컨 2016에서 한 차례 언급되었다.

블리즈컨 2016의 WoW Q&A 섹션 중에서는 "WoW 토큰을 캐릭터 종족 변경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이 있었으며, 이에 블리자드에서는 "물론 그럴 것이다. WoW 토큰을 캐릭터 종족 변경 및 진영 변경이나 배틀코인(Battle.net Balance)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에 사용될 수 있게 만들 예정이다"라고 답변한 바 있다.

WoW 토큰의 배틀코인 환전 기능이 추가된다면, 환전 시 충전되는 배틀코인은 토큰을 사용했을 때 얻을 수 있는 효과인 'WoW의 한 달 계정비'와 유사한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북미 서버를 기준으로 WoW의 한 달 계정비는 14.99달러이며, 이 정도의 배틀코인은 각 게임에서 아래와 같은 정도의 가치를 지닌다.

▶ 하스스톤 - 카드팩 9개 / 카라잔과 같은 모험 모드 구매 금액의 3/4. 개별 구입 시 2개 지구
▶ 오버워치 - 전리품 상자 16개
▶ 히어로즈 - 10000골드 영웅 + 2000골드 영웅
▶ 스타2 - 노바 비밀 작전 임무 묶음 / 사령관 3종(알라라크, 아바투르, 노바)

이와 같은 사항은 WoW의 7.1.5패치가 적용될 때 함께 진행될 것으로 보이며, 7.1.5패치의 라이브 서버 적용 일정은 현재까지 미정인 상태이다.


▲ 현재 WoW 한국 서버의 토큰 구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