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7일(목) 정기 점검을 통해 사전에 예고되었던 서버 통합이 이뤄졌고, 눈싸움 전장이 추가되었다.

서버 통합은 기존 서버인 엘리온의 투지 서버가 카이아의 가호로 흡수되는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두 서버에 존재하는 모든 캐릭터는 그대로 유지된다.

단, 통합된 서버의 캐릭터 수가 생성 가능한 소켓 수보다 많은 경우에는 초과하는 부분만큼 캐릭터를 삭제 혹은 삭제 대기 상태로 만들어야 접속이 가능한데, 삭제 대기로만 두어도 소켓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여기서 한 가지 알아둘 점이 있는데, 캐릭터 슬롯을 초과하는 삭제 대기 캐릭터들은 처음 접속 후 30일(720간) 뒤에 캐릭터 삭제 대기 시간과 관계없이 완전히 삭제되기 때문에 이 부분은 주의가 필요하다.

☞ 서버 통합 관련 세부 내용 보러 가기

▲ 눈싸움 전장이 다시 찾아왔다!

다음으로 겨울 시즌을 대표하는 '눈싸움 전장'이 재오픈 되었다.

기간 한정으로 운영되는 해당 전장은 가볍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으로 이동 지점을 예측해 던지는 맛과 FPS 게임을 하듯 은폐 엄폐 등의 컨트롤 하는 재미도 존재한다.

기본적인 진행 방법은 전장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눈 뭉치를 획득해 상대방 플레이를 공격하면 되는데, 통상 공격과 일정 시간 충전한 후 피해를 주는 등의 전용 스킬만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NPC가 아니라 유저들과 데스 매치 형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긴장감 있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이런 눈싸움 전장은 3판 2선승 라운드제로 전장 매칭이나 발키온 연합 지령서를 통해 참여할 수 있고, 제한시간 6분 안에 상대를 전멸시키거나 더 많은 인원이 살아남은 팀이 승리하게 된다.

승리 보상의 경우 발키온 연합 지령서를 통해 수령이 가능한데 서큐버스 마력석, 골드, 경험치, 고속성장 100(1일), 발키온 평판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 눈싸움 전장 기본 규칙

서버 통합과 이벤트 전장 외 주목해볼 만한 점으로 새로운 유료 아이템인 인벤토리 확장 주문서와 VIP 배틀 패키지[투지]가 추가되었다.

이중 VIP 배틀 패키지[투지]는 12월 1일(목) 점검 전까지 22,000에 판매하는 한정 상품으로 VIP 패키지 30일권과 함께 녹테늄 강화탄 2만 개, 용맹의 물약Ⅱ 30개, 멜리사의 고급 연회 세트 20개, 급속 회복 물약 50개, 완전한 크리스탈 보호 주문서 5장이 추가로 구성되어 있다.

이외에도 12월 8일(목) 점검 전까지 PC방에서는 일일 접속 시간에 따라 혜택이 주어지는데, 최대 180분을 플레이할 경우 '일확천금의 주머니'를 받게 된다.

또한 PC방 접속 누적 시간 6시간마다 보상이 지급되어 아티팩트 원석, 캐릭터 외모 변경권[1일], 실버 샤프팽 소환 스킬 교본 등을 노려볼 수 있다.


▲ PC방 일일 접속, 누접 시간에 따른 보상

한편 금일 안정적인 서버 오픈을 위해 정기 점검 완료가 지연된 부분에 대해서는 'TERA 점검 연장 보상 상자'와 추가로 VIP 3일권, 연합 보급품: 완전한 크리스탈 보호 주문서 1장, 종족 변경권 1장을 우편을 통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