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키는 공격적인 성향이 강한 서포터 타입의 하이퍼다. 적을 밀어내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적진에 돌입해 아군 진형으로 적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전투를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이동 속도를 크게 감소시키는 등 디버프형 스킬도 사용할 수 있다.

그렇다고 해서 지원형 스킬이 없는 것은 아니다. 공격과 회복을 동시에 수행하는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우수한 성능의 보호막을 생성할 수도 있다. 또한 패시브 스킬로 인해 핑키가 아군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아군 전체에게 최대 마나와 마나 재생을 늘려줄 수 있다. 이처럼 존재만으로 아군에 도움 되는 패시브 능력은 핑키를 제외하면 빅토리아가 유일하다.

모든 스킬이 최대 마나 수치와 관련된 것이 특징이다. 최대 마나 수치가 높아질수록 보호막 수치나 공격 성능 등이 점점 강력해진다. 결과적으로 최대 마나 수치를 높이면 공격과 수비 양면으로 더욱 우수한 성능을 낼 수 있다.

▲ 핑키는 최대 마나 수치가 높아질수록 더욱 강력해지는 특성을 지닌다


▣ 한눈에 보는 핑키 핵심 공략

◆ 하이퍼 타입

- [서포터] 보호막 부여나 생명력 회복 등 아군 지원에 특화된 하이퍼

◆ 전투 스타일

- 원거리에서 기본 공격과 스킬로 적들을 견제
- 대규모 전투가 벌어질 경우 궁극기를 통해 공격과 회복을 동시에 수행
- 필요할 경우 적진에 난입하여 적 하이퍼를 아군 진형으로 유도

◆ 기본 스킬 연계

- 적진에 난입한 후 아군 진형으로 적을 유도하는 연계


- 하트 마크를 중첩시켜 스턴을 유도하는 연계


◆ 추천 아이템 TOP3



▣ 최대 마나 수치를 높여라, 핑키 추천 아이템

핑키는 최대 마나 수치를 상승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모든 스킬의 계수가 최대 마나 수치와 연관이 있기 때문에, 최대 마나를 높이는 것만으로도 대미지의 상승과 보호막 방어 효과의 증대를 모두 노릴 수 있다.

핑키의 전용 장비 아이템은 최대 마나와 상당 부분 연관되어 있어 효율이 좋다. 그중 핑크 벨트는 최대 마나를 %로 증가시켜줄 뿐 아니라 패시브 스킬을 강화시켜주어 본인과 아군의 최대 마나와 마나 재생 효과를 증대시키기 때문에, 최우선적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할 장비다.

핑크 라켓은 최대 마나 증가는 물론이고 주력 스킬 중 하나인 매지컬 스매쉬를 강화시켜 준다. 재사용 대기 시간이 크게 줄어들며 마법의 영역의 지속시간이 늘어 견제 혹은 대규모 전투 시 큰 도움이 된다.

비석 제식검은 최대 마나 수치에 따라 공격력이 증가되는 장비 아이템이다. 최대 마나를 높여야 하는 핑키에게 잘 어울리는 아이템 중 하나다. 이외에 마나 재생의 50% 만큼 최대 마나를 증가시키는 초전도 장화나 최대 마나 수치에 비례하여 최대 생명력과 생명력 재생을 증가시켜주는 빙마도도 핑키에게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 최대 마나를 상승시켜 전체적인 성능 향상을 노리자


▣ 공격적인 운용이 가능한 서포터! 스킬 정보

패시브 스킬인 '모두 힘내자!'로 인해 핑키의 존재 자체만으로도 아군에게 큰 도움을 주게 된다. 아군은 최대 마나 20과 마나 재생 20이 증가하며, 핑키 본인은 최대 마나 40과 마나 재생 40이 증가한다. 핑크 벨트를 이용해 스킬을 강화시킬 수 있다.

'러브러브 빔'은 핑키의 주력 공격 스킬 중 하나다. 대미지나 사거리도 우수하지만 고작 2초에 불과한 재사용 대기시간과 강력한 효과를 지닌 하트 마크가 러브러브 빔의 진가를 보여준다. 하트 마크는 5초 동안 유지되는 디버프로, 1개나 2개일 때는 적의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있다. 만약 3개까지 중첩시킨다면 적을 1.2초 동안 기절 상태로 만들 수 있다.

'매지컬 스핀'은 핑키에게 근접한 적을 밀어내는 스킬로 총 2회에 걸쳐 타격한다. 첫 번째 타격보다 두 번째 타격의 사거리가 더 긴 편이다. 또한 첫 번째 타격은 기절 효과가, 두 번째 타격은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추가되기 때문에 적을 제압하거나 적으로부터 후퇴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매지컬 스매쉬'는 공을 날려서 적에게 대미지를 줌과 함께 공이 닿은 위치에 마법의 영역을 생성한다. 공은 지면이나 벽에 반사되기 때문에 사다리를 타고 있는 적이나 뒤에 있는 적 등 다양한 곳을 노릴 수 있다. 중립 몬스터 사냥 시 너무 가까이 있는 몬스터는 맞지 않으므로 유의하자. 마법의 영역은 아군에게는 이동속도 증가를, 적에게는 이동속도 감소 효과를 주어 적을 따돌리거나 추격할 때 매우 유용하다.

'매지컬 쉴드'는 아군 한 명을 선택하여 5초간 보호막을 부여해주는 스킬이다. 원한다면 본인도 선택할 수 있다.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이 상당히 높은 데다가 받는 피해 감소 효과도 지니고 있다. 생명력 회복 대용이나 전투 개시 직전에 사용하면 좋다. 다만 대상을 선택해야 한다는 점에서 발동 속도는 약간 느린 편이다.

궁극기인 '매지컬 밀리언 하트'는 지속적으로 주변의 아군을 치유하며 적군에게는 지속적인 피해를 입게 만드는 스킬이다. 스킬 사용 시 모든 해로운 효과를 무시하며 본인도 치유되기 때문에 난전에서 최고 효율을 발휘한다. 별다른 경직이 없기 때문에 공격 용도 보다는 회복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궁극기 사용 후 마나가 0이 되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 지속적으로 적을 견제하고 기회를 포착하라! 하이퍼 기본 운용법

핑키는 서포터 타입 중에서는 상당히 공격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하이퍼다. 기본 공격을 포함한 대부분의 공격 스킬이 원거리 공격이기 때문에 라인전에서도 적을 견제하기 용이하다.

특히 자주 사용해줘야 할 것은 러브러브 빔이다. 1회만 타격해도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있으며, 3회 타격할 경우 기절 효과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적에게 명중 시킨다면 무조건 이득을 볼 수 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에 불과하여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러브러브 빔과 함께 매지컬 스매쉬도 사용하면 더욱 효과가 좋다.

후방에서부터 기습을 시도하는 적에게 매지컬 스핀을 사용하여 대응하면 생존률을 올릴 수 있다. 이외에도 매지컬 스핀은 이동속도가 감소되었거나 기절 상태인 적에게 빠르게 접근하여 아군 진형으로 유도하는 것도 좋은 사용법이다. 다만 방어 성능이 좋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너무 무리해서 사용하는 것은 좋지 못하다.

난전이 일어나면 무조건 궁극기인 매지컬 밀리언 하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적들에게는 대미지를 주며 아군에게는 회복 효과를 주기 때문에 전황이 순식간에 뒤집어진다. 특히 스킬 사용 시 모든 해로운 효과를 무시하는 특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군중 제어 스킬에 취소될 염려도 없다.

▲ 러브러브 빔을 꾸준히 사용하여 적을 견제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