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6-11-21 17:37
댓글 :
4

[가이드] 궁극기에 모든 것을 건다! 스톰 레인저 '레드'

유준수(Hako@inven.co.kr)
레드는 준수한 공격 능력을 지니고 있는 테크니션 타입 하이퍼다. 적을 기절시키거나 넘어뜨릴 수 있는 돌진 형태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전투 개시 능력도 상당히 뛰어난 편이다. 기본적으로는 초근거리에서 전투를 펼쳐야 하지만, 스톰리볼버나 스톰카니발캐논 등의 스킬을 통해 원거리에서도 공격 및 견제를 수행할 수 있다.

패시브 스킬인 스톰 레인저스는 7초마다 하나씩 스택이 쌓이며, 스택을 보유하고 있을 때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면 동료가 소환되어 스킬이 강화되는 방식이다. 스택은 최대 2개까지 쌓이며, 기본 공격을 명중시켜 더 빠르게 생성할 수 있다. 궁극기의 경우 스톰 레인저스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궁극기인 스톰카니발캐논은 레드의 존재의의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강력한 성능을 지닌다. 넓은 범위와 함께 강력한 공격력을 지니고 있는 데다가, 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부가효과도 지닌다. 때문에 레드의 성능을 잘 살리기 위해서는 궁극기를 사용할 타이밍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 동료와 함께 전투를 벌이는 스톰 레인저 레드


▣ 한눈에 보는 레드 핵심 공략

◆ 하이퍼 타입

- [테크니션] 대규모 전투에 강한 스킬 위주의 공격수

◆ 전투 스타일

- 동료를 소환해 스킬을 강화시켜 전투를 벌이자
- 스톰브레이브를 사용해 적의 군중 제어 스킬을 무시하고 전투를 벌이는 것도 가능
- 궁극기인 스톰카니발캐논을 적재적소에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

◆ 기본 스킬 연계

- 대규모 전투 시 군중 제어 스킬에 대비한 뒤 바로 궁극기를 사용하는 연계


- 궁극기가 없을 때 이니시에이팅 용도의 연계


◆ 추천 아이템 TOP3



▣ 스톰카니발캐논에 집중하라, 레드 추천 아이템

레드는 궁극기인 스톰카니발캐논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높은 하이퍼다. 스톰카니발캐논을 제외하면 타 하이퍼에 비해 이렇다 할 장점이 많지 않기 때문이다.

전용 아이템인 얼티밋 제너레이터는 궁극기인 스톰카니발캐논을 강화시켜주는 아이템이다. 타격 증가 키 입력 횟수를 줄여줘 편하게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줘 보다 궁극기를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또한 방어력 무시 옵션을 통해 탱커에게도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다.

기사의 미늘창과 망자의 외투는 공격 명중 시 적 하이퍼의 능력치를 감소시켜주는 아이템이다. 스톰카니발캐논의 타격 횟수는 20에 달하기 때문에 항상 최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 스톰카니발캐논을 더 강화시켜주는 아이템들로 무장하자


▣ 스톰브레이브는 스톰 레인저스와 함께! 스킬 정보

레드의 패시브 '스톰 레인저스'는 7초마다 용기의 증표를 하나씩 획득할 수 있다. 타 액티브 스킬을 사용할 때 용기의 증표를 소모해 동료를 소환하여 해당 액티브 스킬을 강화시켜주게 된다. 최대 스택 수는 2개로, 기본 공격 명중 시 생성 시간이 2초씩 감소하는 특징을 지닌다.

'스톰칼리버'는 검을 휘둘러 근접한 적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대미지가 낮고 사거리도 짧은 편이지만 재사용 대기 시간이 3초로 상당히 짧은 편이다. 용기의 증표를 소모할 경우 블루가 나타나 함께 공격을 펼치게 되는데, 블루의 공격은 일반 스톰칼리버보다 사거리가 상당히 긴 편이다.

'스톰리볼버'는 리볼버를 발사해 적을 공격하는 스킬이다. 사거리도 길고 대미지도 우수해 주력 스킬로 사용할 수 있다. 용기의 증표를 소모할 경우 옐로우가 나타나 함께 공격을 펼치며, 적의 이동속도를 30% 감소시킨다.



'스톰에스커천'은 레드의 돌진 스킬이자 군중 제어 스킬이다. 피격당한 적은 1초 동안 기절 상태가 된다. 또한 적들을 한 곳에 뭉치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대규모 전투에서 이니시에이팅 혹은 후방 기습 용도로 자주 사용된다. 용기의 증표를 소모할 경우 대미지 증가와 함께 1초 기절 대신 1.5초 동안 적을 넘어뜨리는 효과로 변경된다.

'스톰브레이브'는 스스로에게 3초 동안 공격력 10% 증가와 적에게 받는 피해 10% 감소 버프를 준다. 점프 혹은 공격 중일 때도 사용이 가능하다. 용기의 증표를 소모할 경우 잡기를 제외한 모든 방해 효과를 무시하는 효과가 추가된다. 용기의 증표가 있고 없고 차이가 상당히 크므로 사실상 용기의 증표가 있을 때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궁극기인 '스톰카니발캐논'은 레드의 알파이자 오메가인 스킬이다. 정면의 적들에게 큰 대미지를 줄 수 있음과 동시에 이동속도도 느려지게 만들기 때문에, 아군과 연계한다면 사실상 궁극기 하나로 적들을 전멸시킬 수도 있다. 키를 연타할수록 타격 횟수가 증가하기 때문에 궁극기 사용 시에는 꼭 키를 연타해야 한다. 스톰카니발캐논을 사용할 때는 용기의 증표를 사용한 스톰브레이브와 함께하는 것이 좋다.



▣ 스톰 레인저스를 적절히 사용하라! 하이퍼 기본 운용법

레드는 스킬 위주의 공격을 펼치는 테크니션 타입이긴 하지만, 궁극기를 제외하고는 그 위력들이 상당히 낮은 편이다. 그렇기 때문에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을 때만 전투를 벌이는 것이 좋으며, 궁극기를 위시한 전략을 펼쳐야 한다.

특히 대규모 전투 상황에서 레드의 궁극기는 빛을 발한다. 스톰에스커천 스킬을 사용하거나 아군과 연계하면서 스톰카니발캐논을 사용하면 된다. 중요한 것은 스톰카니발캐논을 사용하기 전에 스톰브레이브를 사용하여 궁극기가 캔슬당할 변수를 줄여야 한다.

또는 스톰에스커천을 통해 적 후방에서부터 공격해 들어가는 방법도 유효하다. 적을 밀어서 한곳에 모으기 때문에 아군과 연계하기 좋다. 이후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서 스톰 레인저스의 생성 시간을 줄이고 스톰리볼버와 스톰칼리버를 통해 적들을 공격하자.

스톰 레인저스는 최대 2개 스택까지밖에 쌓이지 않기 때문에, 어떤 스킬에 스톰 레인저스를 사용할지 항상 생각해야 한다. 언제나 좋은 효율을 보이는 것은 군중 제어 스킬을 무시하는 스톰브레이브와 제압 시간을 늘려주는 스톰에스커천이다. 다만, 때에 따라서는 스톰리볼버의 이동속도 감소나 스톰칼리버의 대미지증가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으므로 항상 상황에 맞춰서 사용하자.

▲ 스톰카니발캐논은 레드의 존재 의의라 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성능을 보인다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전체 리포터 95개 등록됨 (2017-05-25 ~ 2016-11-24)

[뉴스] 이그니시아, 엘렌디스 상향?! 하이퍼 및 아이템 밸런스 조정 진행
게임뉴스 | 이찬양 (Aliin@inven.co.kr) | 2017-05-25 12:49
5월 25일(목) 진행된 하이퍼유니버스 업데이트로 하이퍼 및 아이템 밸런스 조정이 진행되었다. 하이퍼 부문에서는 이그니시아, 홍두깨, 엘렌디스 등이 상향 조정되었고 사피텔부브, 블루로즈, 리타 등이.....
[뉴스] "하.잘.알.이 되고 싶어요!" 하이퍼유니버스 GM챱챱의 도전기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05-24 22:05
5월 24일(수), 하이퍼유니버스에서 '하잘알이 되고픈 GM챱챱의 도전기!' 방송이 진행됐다. 방송은 GM챱챱이 시청자들의 도움 아래 자신의 실력을 향상시켜 동료 GM들보다 높은 성적을 내는 한편, 매너 플.....
[공략] 독보적인 추격 스킬로 적을 마무리 짓는다! 복수의 검 '아수라' 공략 [1]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05-24 17:15
아수라는 검을 휘두르는 스토커 타입의 하이퍼로 순간 이동과 반격을 주로 활용해 적진을 헤집어놓는다. 순간 이동은 적을 추격하는데 탁월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반 스킬 또한 발동 시 전진하며.....
[뉴스] 아테나, 손오공 추가 변경! 하이퍼 및 아이템 밸런스 업데이트 적용 [1]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05-19 21:56
5월 19일(금), 하이퍼유니버스에 추가 업데이트가 적용되면서 하이퍼 및 장비 밸런스가 일부 변경, 의도보다 높은 능력치를 보이고 있던 부분이나 옵션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았던 문제 등이 수정됐다. 하.....
[뉴스] 전반적인 하향 조정 진행, 하이퍼 밸런스 주요 변경점은?! [2]
게임뉴스 | 이찬양 (Aliin@inven.co.kr) | 2017-05-18 21:29
5월 18일(목), 하이퍼유니버스의 정식 서비스 오픈과 함께 하이퍼 타입 보너스와 하이퍼 밸런스 조정이 진행되었다. 하이퍼 타입 보너스는 게임성 변경에 따른 수정으로 서포터와 스트라이커를 제외한 모.....
[뉴스] 파열의 낫은 조건부로 이전과 같이 사용 가능! 인기 장비 8종 변경점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05-18 20:26
5월 18일(목), 하이퍼유니버스의 정식 오픈과 함께 장비 밸런스에 대대적인 변화가 이루어졌다. 장비에 붙은 생명력 재생 스탯이 퍼센티지(%)증가로 변경되거나, 게임성 변경으로 대부분의 하이퍼 스탯과.....
[뉴스] 반격과 순간 이동으로 혼을 빼놓는다! 신규 하이퍼 증오의 검 '아수라' 등장 [1]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05-18 15:52
5월 18일(목), 하이퍼유니버스에 신규 하이퍼인 증오의 검 '아수라'가 추가됐다. 아수라는 스토커 타입으로 군중 제어 스킬이 없는 대신 반격과 순간 이동을 이용한 스타일리쉬한 공격을 보여주는 것이 .....
[뉴스] 발랄한 리타와 불량한 미겐 등장!? 정식 하이퍼 스킨 2종 추가 [1]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05-18 15:49
5월 18일(목), 하이퍼유니버스의 정식 오픈과 함께 정식 하이퍼 스킨 마피아 미겐하르트와 서바이벌 걸 리타가 추가됐다. 미겐하르트는 고전적인 느낌의 외형에서 벗어나 현대적인 외형으로 탈바꿈했고,.....
[뉴스] 한정판 셀린느 스킨, 캐시 획득의 기회! 신규 이벤트 3종 시작 [2]
게임뉴스 | 이찬양 (Aliin@inven.co.kr) | 2017-05-18 15:09
5월 18일(목), 하이퍼유니버스의 정식 서비스 오픈을 맞이하여 3종의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신규 이벤트는 게임 접속을 통해 한정판 셀린느 스킨을 지급하는 '꿀~ 보상 이벤트'와 코인을 모아 넥슨 캐시.....
[뉴스] 신단 점령이 핵심, 사방신 버프 획득도 중요! 신규 게임 모드 점령전 추가
게임뉴스 | 이찬양 (Aliin@inven.co.kr) | 2017-05-18 15:09
하이퍼유니버스에 신규 게임 모드 '점령전'이 추가되었다. 점령전은 별도의 전장인 '수호령의 궁'에서 진행되는 게임 모드다. 기존의 전장인 '제 3 점령기지', '드래곤의 둥지'가 공성전을 기반으로 진행.....
[뉴스] 넥슨, 횡스크롤 액션 AOS ‘하이퍼유니버스’ 18일 정식 오픈 인기기사 [45]
게임뉴스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7-05-18 11:59
㈜넥슨(대표 박지원)은 18일 씨웨이브소프트(대표 채은도)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횡스크롤 액션 AOS ‘하이퍼유니버스(HYPERUNIVERSE)’의 정식 서비스를 오늘부터 실시한다. 먼저, 하이.....
[뉴스] 개성 넘치는 신규 스킨 미리보기! 하이퍼유니버스 정식 서비스 사전 안내 공개 [1]
게임뉴스 | 이찬양 (Aliin@inven.co.kr) | 2017-05-16 23:34
5월 18일(목)부터 시작되는 하이퍼유니버스의 정식 서비스와 관련하여 사전 업데이트 안내가 공개되었다. 이번 사전 안내는 OBT에서 변경되는 시스템에 대한 내용으로 '게임 시스템', '큐브 시스템', '신.....
[인터뷰] 정식서비스 앞둔 하이퍼유니버스, "속도감과 대중성, 이제 완벽합니다" [143]
게임뉴스 | 박태학,이찬양 (desk@inven.co.kr) | 2017-05-15 12:00
지난해 11월부터 OBT를 진행했던 '하이퍼유니버스'가 오는 5월 18일, 대망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사실, OBT와 정식 서비스에 별다른 구분을 두지 않는 게 업계 트렌드인 만큼, 이러한 행보는 분명.....
[뉴스] 전략적인 하이퍼 선택이 중요! 드래프트픽이 적용된 '랭킹전' 상세 내용 공개 [1]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05-04 19:43
5월 4일(목), 하이퍼유니버스의 신규 게임 모드 '랭킹전'에 대한 상세 내용이 공개되었다. 랭킹전은 비기너부터 그랜드 마스터까지 총 8개의 등급을 놓고 벌이는 대전이다. 랭킹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
[뉴스] 신단 점령이 핵심! 하이퍼유니버스 신규 게임 모드 '점령전' 상세 내용 공개 [2]
게임뉴스 | 이찬양 (Aliin@inven.co.kr) | 2017-04-27 21:06
4월 27일(목), 하이퍼유니버스의 신규 게임 모드 '점령전'에 대한 상세 내용이 공개되었다. 점령전은 무작위로 소환되는 '신단'을 적보다 많이 점령하여 소환의식에 성공하고, 이를 총 4번 누적하면 승리.....
[뉴스] 이제부터는 실전이다! '하이퍼유니버스', 5월 18일 정식 오픈 인기기사 [48]
게임뉴스 | 강승진 (Looa@inven.co.kr) | 2017-04-27 15:41
지난해 11월부터 공개시범테스트에 돌입한 ‘하이퍼유니버스’는 유저 플레이 패턴과 서비스 지표 분석 등을 바탕으로 오는 5월 18일 정식 오픈을 실시, 전반적인 게임성 개편 및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
[뉴스] 신규 하이퍼 '아수라' 등장! 사전예약만 하면 전용장비까지 무료로 지급 [3]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04-27 12:08
하이퍼유니버스에 신규 하이퍼 '아수라'가 등장한다. 검을 사용하는 흑발의 남성 캐릭터로, 매서운 눈매에서 풍기는 카리스마가 강렬하게 다가온다. 아수라는 현재 원화 이미지 한 장만 공개되어 어떤 포.....
[뉴스] 한타 유지력 & 액션성 강화가 목표! 하이퍼유니버스 게임성 개편 방안 공개 [4]
게임뉴스 | 이찬양 (Aliin@inven.co.kr) | 2017-04-20 21:01
하이퍼유니버스의 게임성 변경에 대한 상세 내용이 공개되었다. 게임성 변경의 핵심 내용은 하이퍼 스킬 및 아이템의 하향 조정과 스킬 딜레이, 하이퍼 캔슬의 삭제다. 또한, 이러한 변화로 인한 부작용.....
[뉴스] 업데이트 방향성 공개! 정식 오픈은 5월, 랭킹전 추가와 게임성 개선 예정 [7]
게임뉴스 | 이찬양 (Aliin@inven.co.kr) | 2017-04-13 12:40
4월 13일(목), 하이퍼유니버스의 업데이트 방향성이 공개되었다. 이는 5월을 목표로 하고 있는 정식 오픈 후 만날 수 있는 내용으로, '랭킹전 추가', '신규 게임 모드 점령전 추가', '게임성의 변경', '.....
다음 6개월   이전 1 | 2 | 3 | 4 | 5 다음   이전 6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