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는 준수한 공격 능력을 지니고 있는 테크니션 타입 하이퍼다. 적을 기절시키거나 넘어뜨릴 수 있는 돌진 형태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전투 개시 능력도 상당히 뛰어난 편이다. 기본적으로는 초근거리에서 전투를 펼쳐야 하지만, 스톰리볼버나 스톰카니발캐논 등의 스킬을 통해 원거리에서도 공격 및 견제를 수행할 수 있다.

패시브 스킬인 스톰 레인저스는 7초마다 하나씩 스택이 쌓이며, 스택을 보유하고 있을 때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면 동료가 소환되어 스킬이 강화되는 방식이다. 스택은 최대 2개까지 쌓이며, 기본 공격을 명중시켜 더 빠르게 생성할 수 있다. 궁극기의 경우 스톰 레인저스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궁극기인 스톰카니발캐논은 레드의 존재의의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강력한 성능을 지닌다. 넓은 범위와 함께 강력한 공격력을 지니고 있는 데다가, 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부가효과도 지닌다. 때문에 레드의 성능을 잘 살리기 위해서는 궁극기를 사용할 타이밍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 동료와 함께 전투를 벌이는 스톰 레인저 레드


▣ 한눈에 보는 레드 핵심 공략

◆ 하이퍼 타입

- [테크니션] 대규모 전투에 강한 스킬 위주의 공격수

◆ 전투 스타일

- 동료를 소환해 스킬을 강화시켜 전투를 벌이자
- 스톰브레이브를 사용해 적의 군중 제어 스킬을 무시하고 전투를 벌이는 것도 가능
- 궁극기인 스톰카니발캐논을 적재적소에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

◆ 기본 스킬 연계

- 대규모 전투 시 군중 제어 스킬에 대비한 뒤 바로 궁극기를 사용하는 연계


- 궁극기가 없을 때 이니시에이팅 용도의 연계


◆ 추천 아이템 TOP3



▣ 스톰카니발캐논에 집중하라, 레드 추천 아이템

레드는 궁극기인 스톰카니발캐논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높은 하이퍼다. 스톰카니발캐논을 제외하면 타 하이퍼에 비해 이렇다 할 장점이 많지 않기 때문이다.

전용 아이템인 얼티밋 제너레이터는 궁극기인 스톰카니발캐논을 강화시켜주는 아이템이다. 타격 증가 키 입력 횟수를 줄여줘 편하게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줘 보다 궁극기를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또한 방어력 무시 옵션을 통해 탱커에게도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다.

기사의 미늘창과 망자의 외투는 공격 명중 시 적 하이퍼의 능력치를 감소시켜주는 아이템이다. 스톰카니발캐논의 타격 횟수는 20에 달하기 때문에 항상 최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 스톰카니발캐논을 더 강화시켜주는 아이템들로 무장하자


▣ 스톰브레이브는 스톰 레인저스와 함께! 스킬 정보

레드의 패시브 '스톰 레인저스'는 7초마다 용기의 증표를 하나씩 획득할 수 있다. 타 액티브 스킬을 사용할 때 용기의 증표를 소모해 동료를 소환하여 해당 액티브 스킬을 강화시켜주게 된다. 최대 스택 수는 2개로, 기본 공격 명중 시 생성 시간이 2초씩 감소하는 특징을 지닌다.

'스톰칼리버'는 검을 휘둘러 근접한 적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대미지가 낮고 사거리도 짧은 편이지만 재사용 대기 시간이 3초로 상당히 짧은 편이다. 용기의 증표를 소모할 경우 블루가 나타나 함께 공격을 펼치게 되는데, 블루의 공격은 일반 스톰칼리버보다 사거리가 상당히 긴 편이다.

'스톰리볼버'는 리볼버를 발사해 적을 공격하는 스킬이다. 사거리도 길고 대미지도 우수해 주력 스킬로 사용할 수 있다. 용기의 증표를 소모할 경우 옐로우가 나타나 함께 공격을 펼치며, 적의 이동속도를 30% 감소시킨다.



'스톰에스커천'은 레드의 돌진 스킬이자 군중 제어 스킬이다. 피격당한 적은 1초 동안 기절 상태가 된다. 또한 적들을 한 곳에 뭉치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대규모 전투에서 이니시에이팅 혹은 후방 기습 용도로 자주 사용된다. 용기의 증표를 소모할 경우 대미지 증가와 함께 1초 기절 대신 1.5초 동안 적을 넘어뜨리는 효과로 변경된다.

'스톰브레이브'는 스스로에게 3초 동안 공격력 10% 증가와 적에게 받는 피해 10% 감소 버프를 준다. 점프 혹은 공격 중일 때도 사용이 가능하다. 용기의 증표를 소모할 경우 잡기를 제외한 모든 방해 효과를 무시하는 효과가 추가된다. 용기의 증표가 있고 없고 차이가 상당히 크므로 사실상 용기의 증표가 있을 때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궁극기인 '스톰카니발캐논'은 레드의 알파이자 오메가인 스킬이다. 정면의 적들에게 큰 대미지를 줄 수 있음과 동시에 이동속도도 느려지게 만들기 때문에, 아군과 연계한다면 사실상 궁극기 하나로 적들을 전멸시킬 수도 있다. 키를 연타할수록 타격 횟수가 증가하기 때문에 궁극기 사용 시에는 꼭 키를 연타해야 한다. 스톰카니발캐논을 사용할 때는 용기의 증표를 사용한 스톰브레이브와 함께하는 것이 좋다.



▣ 스톰 레인저스를 적절히 사용하라! 하이퍼 기본 운용법

레드는 스킬 위주의 공격을 펼치는 테크니션 타입이긴 하지만, 궁극기를 제외하고는 그 위력들이 상당히 낮은 편이다. 그렇기 때문에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을 때만 전투를 벌이는 것이 좋으며, 궁극기를 위시한 전략을 펼쳐야 한다.

특히 대규모 전투 상황에서 레드의 궁극기는 빛을 발한다. 스톰에스커천 스킬을 사용하거나 아군과 연계하면서 스톰카니발캐논을 사용하면 된다. 중요한 것은 스톰카니발캐논을 사용하기 전에 스톰브레이브를 사용하여 궁극기가 캔슬당할 변수를 줄여야 한다.

또는 스톰에스커천을 통해 적 후방에서부터 공격해 들어가는 방법도 유효하다. 적을 밀어서 한곳에 모으기 때문에 아군과 연계하기 좋다. 이후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서 스톰 레인저스의 생성 시간을 줄이고 스톰리볼버와 스톰칼리버를 통해 적들을 공격하자.

스톰 레인저스는 최대 2개 스택까지밖에 쌓이지 않기 때문에, 어떤 스킬에 스톰 레인저스를 사용할지 항상 생각해야 한다. 언제나 좋은 효율을 보이는 것은 군중 제어 스킬을 무시하는 스톰브레이브와 제압 시간을 늘려주는 스톰에스커천이다. 다만, 때에 따라서는 스톰리볼버의 이동속도 감소나 스톰칼리버의 대미지증가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으므로 항상 상황에 맞춰서 사용하자.

▲ 스톰카니발캐논은 레드의 존재 의의라 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성능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