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로즈는 화려한 암살자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두 개의 쌍권총을 이용한 스타일리쉬한 스킬을 선보인다. 스킬들은 순간적인 화력 발휘에 특화되어 있어, 스킬 연계를 잘 이용하면 적 하이퍼를 어렵지 않게 해치울 수 있다.

쌍권총을 사용하기 때문에 원거리 공격수의 이미지가 강하지만, 교전 시에는 스킬 범위가 좁아 근거리에서 활약할 수밖에 없어 근접 공격형 하이퍼에 가까운 성격을 갖고 있다. 하지만 근거리 전투를 마음 놓고 펼치기에는 생존력이 부족해 쉽게 사망할 수도 있다. 따라서, 적들이 함께 행동한다면 블루로즈 역시 아군 하이퍼와 같이 움직이는 것이 좋다.

▲ 스타일리쉬한 스킬과 강력한 화력의 지속효과를 가진 하이퍼


▣ 한눈에 보는 블루로즈 핵심 공략

◆ 하이퍼 타입

- [스토커] 적진 침투와 암살의 스페셜리스트

◆ 전투 스타일

- 강력한 순간 화력으로 적들을 잡는 하이퍼
- 원거리 공격수라는 점을 잊지 말고 계속해서 견제 사격을 하는 것이 중요
- 생존력이 약하기 때문에 확실히 적을 처치할 수 있다고 여겨지는 순간에 파고들 것

◆ 기본 스킬 연계

- 적에게 사격을 가하며 거리를 좁힌 후 한 번에 몰아치고 빠져야 한다


- 궁극 스킬이 활성화되면 적을 마무리 지을 수 있으므로 중간에 궁극 스킬을 조합해 사용한다


◆ 추천 아이템 TOP3



▣ 공격 능력을 강화하고 끊임없이 스킬을 쏟아붓자! 블루로즈 추천 아이템

학살의 증표는 상대방 하이퍼를 처치했을 때 일반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초기화되는 지속 효과 '살해본능'을 강화해주는 아이템이다. 학살의 증표를 최고 단계까지 업그레이드하면 일반 스킬 뿐 아니라 궁극 스킬인 '난사'까지도 초기화되므로 적 하이퍼를 남김없이 마무리할 수 있게 만든다. 추가 능력치뿐만 아니라 상승되는 능력도 블루로즈에게 필요해 먼저 업그레이드를 끝내야 하는 장비 아이템이다.

블루로즈가 적에게 피해를 주는 주된 스킬 연계에는 '허점 포착'이 포함된다. 따라서, 이 스킬을 강화해줄 수 있는 장비 아이템인 고폭 충격탄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고폭 충격탄에 의해 '허점 포착'이 강화되면 기절 효과가 1.5초까지 늘어나고 재사용 대기 시간이 2초 줄어들어 활용성이 더욱 높아진다.

생명력을 많이 잃은 적을 확실하게 마무리 짓기 위해 해적왕의 만도를 추천한다. 적의 생명력이 40% 이하가 되면 적에게 줄 수 있는 피해가 15% 더 증가하므로, 스킬 연계의 마지막에 사용되는 '난사'의 피해량을 더욱 크게 만들 수 있다. 추가 능력 외에도 공격력과 생명력 흡수를 상승시켜 주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시켜 유용한 장비아이템이다.

▲ 학살의 증표를 빠르게 업그레이드해 레벨 6에 추가 능력을 사용할 수 있게 해야 한다


▣ 강력하고 화려한 움직임을 보여준다! 스킬 정보

블루로즈를 돋보이게 하는 것은 지속 효과인 '살해 본능'이다. 적 하이퍼를 처치하거나 도움을 기록할 때마다 일반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며 마나가 100% 회복된다. 즉, 지속 효과를 통해 다시 한 번 적을 처치할 기회를 얻게 되는 것이다. 생명력만 허락한다면 블루로즈는 미처 정리하지 못한 하이퍼에게 접근해 스킬을 모두 쏟아부을 수 있다.

'목 긋기'는 돌진 스킬로 직선으로 이동하면서 경로 상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대쉬와 혼합해 빠른 속도로 적과의 거리를 좁히는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고, 공격을 쏟아낸 뒤 아군 진영쪽으로 빠져나오면서 피해를 누적시킬 수도 있다.

'이동 사격'은 좌우로 움직이면서 공격을 가능하게 해주는 스킬이다. 적과 거리를 벌리거나 도망치면서도 사용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기본 공격과 마찬가지로 '이동 사격'의 총탄은 투사체로 판정되어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주므로 적을 견제하기에 적합하다. 적들이 뭉쳐있는 난전의 경우 섣불리 파고들어 실패할 위험이 높은 암살을 시도할 것이 아니라, '이동 사격'으로 조금씩 피해를 주면서 틈을 노리는 것이 중요하다.



적을 기절시키는 '허점 포착'은 블루로즈의 주력 스킬이다. 좌우로 총을 발사하여 주변 400범위의 적에게 피해를 주며, 공격 적중 시 '급소 베기'를 발동시킬 수 있다. '급소 베기'는 리볼버에 장착된 총검을 휘둘러 적에게 세 번에 걸친 피해를 준다. 근접 공격을 펼칠 때는 '허점 포착'을 연속으로 입력해 '급소 베기'까지 한 번에 연계해 공격하는 것이 보통이다.

'도약 사격'은 공중에 도약하며 지면을 향해 총탄을 쏟아붓는 화려한 스킬이다. 이동 거리가 길어서 활용성이 높다. 이동 방해 효과를 해제하고 모든 방해 효과 무시하기 때문에 도주용 스킬로도 아주 적합하다. 적에게 접근해 화력을 모두 쏟아부었다면 '도약 사격'으로 빠져나가면서 추가로 피해를 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블루로즈의 궁극 스킬인 '난사'는 주변 400범위의 적에게 무차별로 리볼버를 '난사'하는 스킬이다. 총 9번에 걸쳐 주변에 피해를 준다. 총을 사용하지만, 공격 범위가 넓지 않으므로 거리를 계산하지 못하면 피해를 줄 수 없는 경우가 생긴다. 따라서, 대상과 겹쳐있다고 생각될 때 사용하는 것이 좋다. '허점 포착'으로 근처의 적에게 기절 효과를 주고 바로 '난사'로 연계해 피해를 주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다.



▣ 화려한 스킬 연계로 적을 쓰러뜨리자! 하이퍼 기본 운용법

초반에는 적 하이퍼를 처치하기가 쉽지 않으므로 몬스터 사냥에 주력하는 것이 좋다. 단순히 몬스터를 처치하는 것보다도 원거리 공격수라는 이점을 살려, 적 하이퍼가 몬스터 사냥에 나서는 것을 방해하는 것도 게임 운영에서 이득을 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몬스터 사냥을 방해하기 위해서는 블루로즈를 쉽게 처치할 수 없도록 '허점 포착'과 '도약 사격'을 최대한 활용해 적의 공격을 막거나 피해야 한다.

레벨 6에 도달하면 '난사'를 통해 큰 피해를 줄 수 있으므로 적 하이퍼의 목숨을 노려볼 만하다. 특히, 장비 아이템인 학살의 증표를 모두 업그레이드했다면 '난사'를 십분 활용해 짧은 시간 동안 적을 끊임없이 해치울 수도 있다.

적의 틈을 찾지 못해 대치 중이라면, '이동 사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끝날 때마다 계속해서 사용해 적을 견제해준다. 적의 빈틈을 포착하거나 적이 따로 떨어져나왔을 때 대쉬와 '목 긋기'를 연계해 빠르게 적에게 접근하고 '허점 포착/급소 베기'를 연계한다. 기절 효과를 적에게 주었다면, 곧바로 '난사'를 연계해 적을 마무리 지을 수 있다.

만약, 스킬 연계가 모두 마무리된 상태에서도 적이 살아남아 있다면 주변 상황을 보고 하이퍼를 추적할지 물러날지 결정한다. 생명력이 바닥난 하이퍼를 추적할 생각이라면 '도약 사격'을 이용해야 한다. 도주하는 적의 머리 위에서 총탄을 뿌린 후, 하이퍼를 향해 '이동 사격'을 발동하면 처치할 수 있을 것이다.

▲ 허점 포착을 통해 다수를 묶고 화력을 집중시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