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인은 아군과의 계약을 통해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서포터 하이퍼로, 보호막이나 체력 회복, 적의 이동 속도 감소 등 다양한 효과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궁극기 '불사의 계약'은 카인과 계약자의 생명력이 일정 시간 동안 일정 수치 이하로 떨어지지 않는 무적 스킬로, 적의 공격을 아예 무력화 시킬 수 있다.

카인은 기본적으로 서포터이기 때문에 순간 화력은 강하지 않지만 패시브로 쌓이는 강화 효과로 인해 스트라이커 못지 않은 지속 화력을 보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보호막과 무적 스킬은 카인이 죽지 않고 계속해서 공격을 할 수 있게 해준다. 단, 해당 스킬들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긴 편이라 전투에서 한 번에서 두 번밖에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해야 한다.

▲ 카인은 아군 지원 능력 뿐 아니라 강력한 지속 화력 역시 보유한 서포터다


▣ 한 눈에 보는 카인 핵심 공략

◆ 하이퍼 타입

- [서포터] 보호막 부여나 생명력 회복 등 아군 지원에 특화된 하이퍼

◆ 전투 스타일

- 최대한 빠르게 영혼석 15개를 모아 패시브 추가 효과를 얻는 것이 중요!
- 초반에는 스토커와 계약을 맺어 영혼석을 모으고, 후반에는 스트라이커나 탱커와 계약
- 궁극기 불사의 계약은 적의 군중 제어 기술 연계에 당하기 전 사용하면 급사 방지 가능

◆ 기본 스킬 연계

- 적이 근접할 시 이동속도를 감소시킨 후 원거리에서 공격


- 불사의 계약과 보호의 계약은 겹치지 않게 사용


◆ 추천 아이템 TOP3



▣ 전용 아이템으로 스킬을 강화하자! 카인 추천 아이템

'금기된 주문서'는 스킬 '계약 성립'을 강화해주는 전용 아이템으로, 공격력과 방어력이 증가하는 계약의 권능 효과가 100% 증가한다. 또한 계약 비활성화 시에도 계약자에게 계약의 권능 효과를 절반 적용시켜 준다. 기본 옵션으로 공격력과 방어력이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기 때문에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들이 긴 편인 카인에게 매우 효율적인 아이템이다.

다음으로는 '마기 방출'을 강화시켜주는 전용 아이템 '언약의 장갑'을 추천한다. 기본적으로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보유한 마기 방출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 더 감소시켜주며, 최대 생명력의 5%를 추가 회복할 수 있다. 또한 기본 옵션으로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 방어력 무시 증가 효과까지 있기 때문에 카인의 지속 화력을 더욱 강하게 만들어 준다.

게임 후반에 들어서면 '용 살해자'를 업그레이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이템의 기본 공격력 자체가 워낙 높은 데다 치명타 확률과 피해를 동시에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기본 공격을 위주로 사용하는 카인에게 매우 효과적이다.

▲ 언약의 장갑은 카인의 공격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다

▣ 계약자와 스킬의 효과를 공유한다! 스킬 정보

패시브 스킬인 '계약의 대가'는 카인의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이 영구적으로 증가하는 영혼석이 생성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영혼석은 카인이나 계약자가 적 하이퍼를 처치 시, 혹은 계약자가 사망 시 해당 위치에 15초간 생성되며 카인만 획득할 수 있다. 최대 15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모두 획득하면 추가 효과로 공격 속도와 방어력 무시가 증가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한다. 이는 카인의 강력한 지속 화력의 바탕이 된다.

'계약 성립'은 카인의 패시브 효과를 얻기 위해 반드시 사용해야 할 스킬로, 사용 시 아군 하이퍼 중 한 명과 계약을 맺을 수 있다. 또한 카인과 계약자가 공격력과 방어력이 증가하는 계약의 권능을 받을 수 있으며, 계약자는 카인의 마염의 계약, 보호의 계약, 불사의 계약 효과를 모두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단, 계약의 효과는 카인과의 거리가 1300 이내일 경우에 활성화되며, 활성화 유무는 카인과 계약자의 머리 위에 붉은색 징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스킬은 키보드 방향키를 이용해 계약자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올 때마다 계약자를 새로 선택할 수 있고 새로 선택하지 않을 시 기존의 계약자가 지속된다.

'마기 방출'은 적에게 마기를 방출해 피해를 주고 카인의 생명력을 회복하는 스킬로, 일반 공격과 비슷한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공격 능력도 준수한 편이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으므로 생명력 회복을 위해서 가능할 때 마다 계속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마염의 계약'은 6초 동안 자신의 몸에 주변 적에게 지속 피해를 주는 마기를 응집하는 스킬이다. 지속시간 도중 스킬 키를 다시 입력하면 주변 적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와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보유하고 있다. 적에게서 도망갈 때 매우 유용한 스킬이며 적 근접 하이퍼가 붙었을 때 사용하면 좋다. 계약된 상태로 스킬 사용 시 계약자에게도 동일한 마기를 응집시킨다.

'보호의 계약' 스킬을 사용하면 피해를 일정량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하고 흡수된 피해의 30%만큼 카인이 생명력을 회복한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나 되기 때문에 교전 지속 시간이 짧은 하이퍼유니버스의 특징상 교전에서 한두 번 밖에 사용하지 못하므로 신중하게 사용해야 한다. 계약된 상태로 사용 시 계약자에게도 동일한 보호막을 생성한다.

궁극기 '불사의 계약'은 카인의 꽃이라고 부를 수 있는 스킬로, 카인에게 3초 동안 생명력이 10% 이하로 떨어지지 않는 불사 효과를 부여하며 하이퍼유니버스 내 모든 기술 중 최고의 생존 스킬이다. 단, 재사용 대기시간이 1분 30초나 되기 때문에 전투 시 한 번 밖에 사용할 수 없다. 계약된 상태로 사용 시 계약자도 동일한 불사 효과를 얻으며 지속 시간 동안 계약자가 받는 피해의 50%가 카인에게 전이된다.



▣ 계약자와 한 몸처럼 움직이자! 하이퍼 기본 운용법

카인 플레이의 가장 기본은 최대한 많은 영혼석을 모으는 것이다. 영혼석을 어느 정도 모으기 전까지 카인은 매우 약한 하이퍼지만 게임 후반 15중첩을 모두 쌓으면 추가 효과까지 보유해 엄청난 지속 딜을 보여준다. 영혼석은 계약자나 카인이 적을 처치해야 생성되기 때문에 빠른 성장을 할 수 있는 하이퍼와 계약을 맺어야 영혼석 획득이 수월해진다.

게임 초반에는 가장 쉽게 정글을 돌 수 있는 스토커와 계약을 맺어 성장시킨 후 적을 처치해 영혼석을 모으는 것이 좋다. 게임 후반에는 카인의 딜 자체가 스트라이커 못지않게 강력해 지기 때문에 브루저나 탱커에게 계약을 걸고 생존 스킬을 모두 본인이 위험할 때 사용하는 것이 좋다. 단, 아군 스트라이커가 잘 커서 뛰어난 캐리력을 가지고 있다면 반드시 계약을 걸어 스트라이커를 지켜야 한다.

궁극기 불사의 계약은 아군 4명 중 카인과 계약자까지 2명이 4초간 무적 상태가 되기 때문에 한타에서 승패를 뒤집을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보호 스킬이다. 단,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어 전투 시 한 번 밖에 사용할 수 없으므로 매우 신중하게 써야 한다.

아직 하이퍼유니버스에 익숙하지 않다면 적의 하이퍼들이 군중 제어 기술을 사용하기 전 미리 불사의 계약을 쓰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보통 적의 군중 제어 기술 하나에 당하면 그에 연계해서 강력한 딜 이나 또 다른 군중 제어 기술이 들어오는 경우가 많아 아무런 행동도 해보지 못하고 죽을 수 있기 때문이다.

▲ 계약자와 함께 움직여야 영혼석을 쉽게 모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