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린느는 원거리에서 활을 이용해 공격을 가하는 하이퍼로, 상대적으로 대전 초반에 비해 후반에 강력해지는 모습을 보인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궁극기인 '해방된 우스즈'는 기본 공격 명중 시 적 최대 생명력의 일정 비율만큼 고정 피해를 주기에 탱커 하이퍼를 상대로도 상당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

성장력을 바탕으로 적을 찍어누르는 후반과 달리, 대전 초반에는 상대적으로 게임에 미치는 영향력이 크지 않다. 따라서, 충분한 아이템 세팅이 뒷받침되기 전에는 적과의 전투를 피하는 것이 좋다. 피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상대와의 거리를 유지하며 생존을 우선 목표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 셀린느는 원거리에서 적을 타격하는 스트라이커 타입의 하이퍼다



▣ 한 눈에 보는 셀린느 핵심 공략

◆ 하이퍼 타입

- [스트라이커] 후반 지향형 원거리 공격수

◆ 전투 스타일

- 초반에는 약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팀의 메인 딜러 역할을 담당하는 하이퍼
- 기본 공격 위주로 운용하며, 스킬은 기본 공격 보조의 성격이 강하다
- 대쉬와 회피 도약 스킬로 거리를 유지하며 공격을 지속하는 것이 핵심!

◆ 기본 스킬 연계

- 기본 공격을 보조하는 스킬 활용이 필요, 적 접근 시 회피 도약 사용


- 궁극기 활성화 시 기본 공격에 집중


◆ 추천 아이템 TOP3



▣ 기본 공격 강화에 집중하라, 셀린느 추천 아이템

셀린느는 궁극기 의존도가 상당한 하이퍼다. 따라서, 전용 아이템 '완성된 우스즈'를 사용하고, 가장 먼저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완성된 우스즈는 궁극기 지속 시간을 늘리고, 지속시간 동안 적에게 주는 피해를 10% 올려주는 효과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기본 공격 위주의 공격을 진행하고 적의 딜러를 직접적으로 가격하는 상황보다 탱커 등 앞에 선 하이퍼를 공격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공격력 상승, 방어력 관통 효과, 치명타 확률 증가 등 옵션을 보유한 '용 살해자', '교차하는 벼락', 'ESP 소총' 등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적의 앞선 라인의 방어력이 튼튼하지 않다고 판단된다면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를 상승시켜주는 '용 살해자'를, 탱커 라인이 단단하다고 생각될 때는 치명타 확률과 방어력 관통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교차하는 벼락'을 먼저 풀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다.

▲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 등 기본 공격을 강화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 공격 스킬부터 회피 스킬까지 준비되어 있다! 스킬 정보

셀린느의 패시브 '바람 정령의 수호자'는 셀린느의 이동속도를 20% 증가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빠른 합류 등 전장 이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적을 추적하거나 적과의 거리를 벌리는 데에도 상당한 능력을 발휘한다.

'연사' 스킬은 화살 세 발을 연달아 발사하여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상당히 짧은 편에 속하기에 기본 공격을 제외한 다른 스킬 중 가장 자주 활용하게 되는 편이다.

'바람살'은 상황에 따라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다. 바람살에 피격 당한 적은 일정 거리만큼 뒤로 밀리며, 이와 동시에 이동속도가 30% 감소한다. 적이 접근하고 있는 상황에서 사용할 경우 적을 뒤로 밀어낼 수 있으며, 이동 속도가 저하되기에 셀린느가 원활하게 포지셔닝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벌 수 있다. 다만, 적을 추적할 때 사용하게 되면 의도치 않게 적을 살려줄 수도 있기에 사용에 주의가 필요하다.



다음으로, '회심의 한 발은' 최대 5초간 정신 집중을 통해 힘을 집중한 뒤에 강력한 위력의 화살을 날리는 공격이다. 정신 집중을 하는 시간에 비례하여 공격의 위력과 사거리가 증가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적의 방해가 없는 상황이라면 최대치인 5초간 정신집중을 통해 위력을 강화하는 것이 좋다.

'회피 도약'은 대쉬와 더불어 셀린느의 생존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스킬이다. 뒤로 도약하며 모든 공격을 회피하는 속성을 가지고 있다.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은 13초이지만, 기본 공격을 적에게 적중하게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기에 지속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궁극기 '해방된 우스즈'는 15초 동안 기본 공격속도가 증가하고, 기본 공격 명중 시 적 최대 생명력의 2.5%만큼 추가 피해를 입힌다. 셀린느의 후반 캐리력을 담당하는 핵심 스킬로 궁극기 효과를 받고 있는 상태에서는 탱커에게도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다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이기에 필요한 전투 상황에서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성장 후 후반 캐리를 노리자! 하이퍼 기본 운용법

기본적으로는 적과 일정 거리를 유지하며 최대한 안전하게 공격을 가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다. 대쉬와 함께 회피 도약 스킬, 거기에 빠른 이동속도를 통해 적에게 킬을 주지 않고 무난하게 성장하는 것이 좋다.

셀린느는 궁극기를 습득하기 전까지는 상당히 약한 모습을 보여준다. 따라서 적이 없는 공성로나 몬스터를 처치하며 성장을 도모하는 것을 추천한다. 궁극기를 배운 시점부터는 훌륭한 스트라이커의 모습을 발휘할 수 있다. 전투가 시작되면 적들의 위치를 파악한 뒤에 최대 사거리를 유지하며 화살을 날리도록 하자.

게임이 후반에 진입하게 될수록 셀린느의 주요 대미지는 기본 공격에서 발휘된다. 초반에는 약한 공격력을 보완하기 위해 일반 스킬들을 자주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시간이 지나면 비중을 낮추고 일반 공격의 활용도를 높이는 것이 좋다. 기본 공격에 집중하되, 다가오는 적에게는 '바람살'을 날리고 적이 근접한 상황이거나 위험한 공격이 들어온다고 판단되면 회피 도약으로 피하면서 거리를 벌리는 것이 중요하다.

전투 시에는 무리해서 진입하기보다 선봉에 있는 적의 탱커나 브루저부터 천천히 쓰러트리는 것을 추천한다. 기본적으로 체력과 방어력 높지 않기에 진입은 곧 사망에 이르는 상황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해방된 우스즈의 체력 비례 대미지를 이용한다면 어렵지 않게 하나씩 적을 쓰러트려 나갈 수 있다. 적을 향하는 대쉬나 회피 도약의 활용은 확실한 승리가 예상될 때만 사용하도록 하자.

▲ 몬스터를 처치하면서 천천히 성장을 도모하는 운용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