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6-11-21 17:57
댓글 :
2

[가이드] 강력한 군중 제어 기술로 전투를 지배한다! 뛰지 않는 심장 '겔리메르'

이찬양(Aliin@inven.co.kr)
겔리메르는 탱커 타입의 하이퍼로, 다양한 군중 제어 기술을 바탕으로 교전에서 상당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다. 탱커 포지션의 특징상 전투의 선봉에 서는 일이 많기에, 일반적으로 방어력이나 생명력을 향상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으나, 최대 생명력에 비례하여 대미지가 증가하는 스킬들이 있기에 뜻밖에 강력한 공격력을 보여주기도 한다.

다만, 대쉬를 제외하면 별도의 이동기가 없기에 적과 정면으로 대치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니시에이터의 임무를 수행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따라서 층간 이동을 통한 기습을 적절히 사용해야 한다. 만약, 아군에 전투 개시에 적합한 하이퍼가 있다면 곧바로 따라 들어가 앞라인에서 적군 하이퍼에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다.

▲ 다양한 군중 제어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겔리메르


▣ 한 눈에 보는 겔리메르 핵심 공략

◆ 하이퍼 타입

- [탱커] 높은 방어 능력으로 최전방에서 적의 공격을 버텨내는 하이퍼

◆ 전투 스타일

- 생명력을 높일수록 일부 스킬이 더욱 강화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 다양한 군중 제어 기술로 전장을 지배할 수 있다
- 특별한 이동기가 없어 아군을 지킨다는 생각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

◆ 기본 스킬 연계

- 전기 박수와 올려치고! 내려치고 스킬의 연계가 중요하다


- 궁극기 활성화와 홀츠만 쉴드 효과로 더욱 강해지자, 패시브 효과는 보너스


◆ 추천 아이템 TOP3



▣ 생명력을 증가시키는 것이 핵심! 겔리메르 추천 아이템

겔리메르는 생명력 옵션을 보유한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아군의 선봉에서 적과 상대해야 하는 탱커 타입이라는 특징도 있으나, 패시브 '일렉트릭 코어', '전기 보호막', '과부하' 등 생명력에 비례해 능력이 향상하는 스킬이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다.

따라서, 생명력을 우선으로 하고 방어력을 통해 보다 단단한 하이퍼로 성장해 나가는 것이 좋다. 주변 적에게 매초 지속적인 피해를 주는 '데블스 자켓'은 부족한 공격력을 어느 정도 보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겔리메르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생명력을 높일 수 있다는 측면에서 '부정한 토템'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전용 아이템에도 최대 생명력 옵션이 부여되어 있기에 활용도가 높다. '충격 수갑'은 '전기 박수'와 '올려치고! 내려치고!'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각각 2초씩 감소시켜준다. 군중 제어 기술을 바탕으로 적군을 제압하는 겔리메르에게 상당히 큰 도움이 된다.

▲ 최대 생명력을 확보하고 스킬 강화를 위해 충격 수갑을 착용하자


▣ 이동기가 없다는 단점은 군중 제어 기술로 메운다! 스킬 정보

겔리메르의 패시브 '일렉트릭 코어'는 기본 공격 명중 시나 5초가 지날 때마다 전자기 핵을 모아둔 뒤, 스킬로 피해를 줄 때마다 이를 방출하여 피해를 줄 수 있다. 방출된 전자기 핵은 상대에게 5초간 남아있는데, 한 명의 하이퍼에게 전자기 핵이 5개 누적되면 과충전이 발생한다. 과충전에 당한 적은 0.5동안 기절 상태 상태에 빠지고, 겔리메르 본인은 생명력을 회복하게 된다. 다양한 스킬을 연계하는 겔리메르의 특성상 발동이 어렵지 않기에, 전투에 큰 도움이 된다.

'전기 펀치'는 전방으로 주먹을 내질러 적에게 피해를 가하는 공격 스킬이다. 대미지 딜링을 위한 스킬이 부족한 겔리메르에게 주력 공격 스킬로 활용된다.

'전기 박수' 스킬은 두 손을 마주쳐 적에게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기절 상태로 만드는 스킬이다. 겔리메르를 대표하는 군중 제어 기술의 일종으로, '올려치고! 내려치고!' 스킬과 연계 시 최대 4.5초간 상대를 무력한 상태로 만들 수 있다. 재사용 대기 시간도 8초이기에 전투가 길어질 경우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상황이 자주 발생한다.



다음으로 '올려치고! 내려치고!'는 이름 그대로, 두 손으로 적을 올려치며 피해를 주고, 이후 다시 바닥으로 내리찍으며 추가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다. 스킬에 당한 적은 공중에 뜰 때와 바닥으로 추락했을 때 각각 1.5초간 이동이 불가능한 상황이 되기에 최대 3초간 상대를 붙잡아 둘 수 있다.

'전기 보호막'은 겔리메르의 생존성에 도움이 되는 스킬이다. 사용 시 10초 동안 몸에 보호막이 발생한다. 해당 보호막은 공격력과 최대 생명력이 증가할 수록 보다 많은 피해를 흡수할 수 있다. 또한,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에는 이동 방해 효과를 무시할 수 있기에 전투에서 겔리메르의 움직임을 자유롭게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되는 스킬이다.

궁극기 '과부하'는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고 있는 스킬로, 원하는 시점에 자유롭게 활성화 및 비활성화가 가능하다. 사용 시 주변에 전류를 생성해 해당 지역에 진입하는 적은 지속적인 피해를 입게 된다. 또한, 이동속도가 증가하기에 기동성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사용 시 별도의 마나 소모는 없으나, 0.5초마다 생명력 32를 소모하므로 본인의 생명력 상태에 맞는 확률이 중요하다.



▣ 아군을 보호한다는 마음 가짐으로 플레이하라! 하이퍼 기본 운용법

짧은 공격 사정거리를 가지고 있고, 별도의 이동기도 없기에 성장에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있다. 일반적으로 공성로에서 적을 상대하는 것보다, 아군과 함께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러 다니는 경우가 많다. 탱커 타입이고, 생명력 위주의 아이템 세팅을 하지만 스킬을 바탕으로 1:1 전투에서 크게 밀리지는 않는다.

전투가 발생하면 아군을 지켜낸다는 생각으로 앞장서는 것이 좋다. 겔리메르는 다양한 군중 제어 기술을 갖추고 있으나, 별도의 이동기가 없기에 상대편 딜러 라인을 잡아내는 것은 어렵다. 물론, 깊게 이동할 수 있다면 승리할 가능성이 커지기는 하지만 그러한 상황이 자주 발생하지는 않는다.

따라서, 아군을 향해 달려오는 적을 막는다고 생각하고 움직이도록 하자. '전기 박수', '올려치고! 내려치고!' 등으로 지속적으로 이동을 방해하며, 아군의 공격을 지원하는 것이 좋다. 이 때, '전기 보호막'과 '과부하' 스킬을 활성화해 주는 것이 좋다. 두 스킬은 각각 이동 방해 효과 무시와 이동속도 증가 효과가 있기에 겔리메르가 전장에서 원활한 움직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전기 박수, 올리쳐고! 내려치고 스킬의 연계로 적을 묶어둘 수 있다


일반적으로 '전기 박수'를 먼저 사용하고, 그 뒤에 '올려치고! 내려치고!'를 연계한다. 이는 전자가 후자보다 공격 사정거리가 길기 때문이다. 안전하게 '전기 박수'를 통해 먼저 기절시킨 뒤에 조금 더 걸어가 '올려치고! 내려치고!'를 사용하도록 하자.

패시브 '일렉트릭 코어'는 크게 신경쓰지 않는 편이 좋다. 앞라인에서 적과 싸우며 스킬을 활용하다 보면, 어느새 과충전이 발생해 적을 기절시키는 상황을 맞이할 수 있다. 특히, '과부하'를 활성화 시켰다면 피해를 입히는 빈도수가 급격히 늘어나므로 '일렉트릭 코어'를 활용하는 데에도 크게 도움이 된다.

다만, 이동기가 없기에 전투 개시 역할에는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아군에 강력한 이니시에이터가 있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층간 이동을 통해 뒤에서 적을 잡도록 하자. 다양한 군중 제어 기술을 활용하면 상당한 시간 동안 적을 묶어둘 수 있으므로, 충분히 아군의 합류가 이루어질 수 있다.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전체 리포터 82개 등록됨 (2017-06-28 ~ 2016-12-27)

[뉴스] 타고난 생존력과 군중 제어 스킬로 아군을 보호한다! 방랑선인장 훌라훌라 공개 [1]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06-28 19:42
6월 29일(목), 하이퍼유니버스에 신규 하이퍼인 '방랑선인장 훌라훌라'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훌라훌라는 탱커 타입의 하이퍼로,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 영상에서 외형과 스킬들을 미리 만나볼 수 있.....
[공략] "나에게서 쉽게 빠져나갈 수 없을걸?" 잡기 특화 이니시에이터 '소냐' 공략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06-28 18:38
하이퍼유니버스의 소냐는 전투를 개시하는 브루저 타입으로, 태극에 이어 무도가의 거친 느낌이 물씬 풍기는 하이퍼다. 무도가답게 손과 발을 활용한 공격을 주로 펼치며, 적을 잡아채는 군중 제어 스킬.....
[공략] 강력한 화력 지원으로 적을 쓸어담아라! 검은 불도저 '미셸' 공략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06-23 18:42
하이퍼유니버스의 스트라이커 타입인 미셸은 중기관총을 무장한 하이퍼로, 다른 하이퍼들과 달리 마나와 같은 자원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미셸은 자신만의 전용 자원인 '탄환'을 이용하는데, .....
[뉴스] 넥슨 ‘하이퍼유니버스’, 제압과 이동 방해 특화 하이퍼 ‘소냐’ 공개 [4]
게임뉴스 | 이두현 (Biit@inven.co.kr) | 2017-06-15 16:51
넥슨(대표 박지원)은 15일 자사 온라인 횡스크롤 액션 AOS ‘하이퍼유니버스(HYPERUNIVERSE)’에 신규 캐릭터 ‘소냐’와 전용 스킨을 공개했다. ’소냐’는 적군 제압 및 이동 방해 능력을 두루 갖춘 하.....
[뉴스] 전투 개시까지 완벽한 만능 브루저?! 신규 하이퍼 '질풍가도 소냐' 추가
게임뉴스 | 이찬양 (Aliin@inven.co.kr) | 2017-06-15 15:03
6월 15일(목)에 진행된 하이퍼유니버스 업데이트로 신규 하이퍼 '질풍가도 소냐'가 추가되었다. 소냐는 브루저 타입 하이퍼로, 펀치와 킥 등을 확용한 근접 전투에 특화된 하이퍼다. 소냐의 스킬 기동력.....
[뉴스] 빠른 기동력이 최대 장점, 신규 하이퍼 '질풍가도 소냐' 등장한다! [1]
게임뉴스 | 이찬양 (Aliin@inven.co.kr) | 2017-06-14 21:56
6월 15일(목), 하이퍼유니버스에 신규 하이퍼 '질풍가도 소냐'가 찾아온다. 금일 하이퍼유니버스 공식 페이스북에는 소냐의 등장과 스킬 정보를 알리는 영상이 공개되었다. 소냐는 브루저 타입으로, 빠른.....
[뉴스] 손오공 너프, 그린핏불 상향?! 하이퍼 & 아이템 대규모 밸런스 조정 진행
게임뉴스 | 이찬양 (Aliin@inven.co.kr) | 2017-06-08 13:02
6월 8일(목) 진행된 하이퍼유니버스 업데이트로 하이퍼 및 아이템 밸런스가 조정되었다. 금일 밸런스가 변경된 하이퍼 및 아이템은 각각 22종으로, 하이퍼 부문에서는 최근 좋은 모습을 보여온 쿠레나이.....
[뉴스] 황금색 갑옷으로 카리스마 장착! '최후의 전사 아테나' 스킨 추가 [7]
게임뉴스 | 이찬양 (Aliin@inven.co.kr) | 2017-06-08 11:46
6월 8일(목) 진행된 하이퍼유니버스 업데이트 아테나의 신규 스킨이 추가되었다. 금일 공개된 스킨은 최후의 전사 아테나로, 기본 스킨인 전장의 여신 아테나에 비해 한층 강화된 카리스마를 풍기는 것이.....
[뉴스] 강력한 지속 화력이 최대 강점! 스트라이커 타입 '검은 불도저 미셸' 등장
게임뉴스 | 이찬양 (Aliin@inven.co.kr) | 2017-06-01 15:16
6월 1일(목), 하이퍼유니버스에 신규 하이퍼 '검은 불도저 미셸'이 상륙했다. 미셸은 기관총을 무기로 사용하는 스트라이커 타입 하이퍼로, 일반적으로 다른 하이퍼들이 마나를 사용하는 것과 달리 '탄환.....
[뉴스] '하이퍼유니버스', 막강한 화력과 생존력 갖춘 '미셸' 등장과 랭크 모드 도입! 인기기사 [56]
게임뉴스 | 이두현 (Biit@inven.co.kr) | 2017-06-01 12:16
㈜넥슨(대표 박지원)은 1일 씨웨이브소프트(대표 채은도)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횡스크롤 액션 AOS ‘하이퍼유니버스(HYPERUNIVERSE)’에 ‘랭크 모드’를 추가하고, 신규 하이퍼 ‘미셸.....
[뉴스] 배치고사 10전 후 초기 등급 결정! 하이퍼유니버스 랭크대전 시작
게임뉴스 | 이찬양 (Aliin@inven.co.kr) | 2017-06-01 12:08
6월 1일(목), 하이퍼유니버스에 랭크대전이 추가되었다. 랭크 대전은 게임의 승,패에 따라 랭크 포인트 및 등급이 매겨지고 이를 바탕으로 비슷한 실력자들과 매칭이 진행되는 게임 모드다. 랭크 등급은.....
[뉴스] 이그니시아, 엘렌디스 상향?! 하이퍼 및 아이템 밸런스 조정 진행 [1]
게임뉴스 | 이찬양 (Aliin@inven.co.kr) | 2017-05-25 12:49
5월 25일(목) 진행된 하이퍼유니버스 업데이트로 하이퍼 및 아이템 밸런스 조정이 진행되었다. 하이퍼 부문에서는 이그니시아, 홍두깨, 엘렌디스 등이 상향 조정되었고 사피텔부브, 블루로즈, 리타 등이.....
[뉴스] "하.잘.알.이 되고 싶어요!" 하이퍼유니버스 GM챱챱의 도전기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05-24 22:05
5월 24일(수), 하이퍼유니버스에서 '하잘알이 되고픈 GM챱챱의 도전기!' 방송이 진행됐다. 방송은 GM챱챱이 시청자들의 도움 아래 자신의 실력을 향상시켜 동료 GM들보다 높은 성적을 내는 한편, 매너 플.....
[공략] 독보적인 추격 스킬로 적을 마무리 짓는다! 복수의 검 '아수라' 공략 [1]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05-24 17:15
아수라는 검을 휘두르는 스토커 타입의 하이퍼로 순간 이동과 반격을 주로 활용해 적진을 헤집어놓는다. 순간 이동은 적을 추격하는데 탁월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반 스킬 또한 발동 시 전진하며.....
[뉴스] 아테나, 손오공 추가 변경! 하이퍼 및 아이템 밸런스 업데이트 적용 [1]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05-19 21:56
5월 19일(금), 하이퍼유니버스에 추가 업데이트가 적용되면서 하이퍼 및 장비 밸런스가 일부 변경, 의도보다 높은 능력치를 보이고 있던 부분이나 옵션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았던 문제 등이 수정됐다. 하.....
[뉴스] 전반적인 하향 조정 진행, 하이퍼 밸런스 주요 변경점은?! [2]
게임뉴스 | 이찬양 (Aliin@inven.co.kr) | 2017-05-18 21:29
5월 18일(목), 하이퍼유니버스의 정식 서비스 오픈과 함께 하이퍼 타입 보너스와 하이퍼 밸런스 조정이 진행되었다. 하이퍼 타입 보너스는 게임성 변경에 따른 수정으로 서포터와 스트라이커를 제외한 모.....
[뉴스] 파열의 낫은 조건부로 이전과 같이 사용 가능! 인기 장비 8종 변경점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05-18 20:26
5월 18일(목), 하이퍼유니버스의 정식 오픈과 함께 장비 밸런스에 대대적인 변화가 이루어졌다. 장비에 붙은 생명력 재생 스탯이 퍼센티지(%)증가로 변경되거나, 게임성 변경으로 대부분의 하이퍼 스탯과.....
[뉴스] 반격과 순간 이동으로 혼을 빼놓는다! 신규 하이퍼 증오의 검 '아수라' 등장 [1]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05-18 15:52
5월 18일(목), 하이퍼유니버스에 신규 하이퍼인 증오의 검 '아수라'가 추가됐다. 아수라는 스토커 타입으로 군중 제어 스킬이 없는 대신 반격과 순간 이동을 이용한 스타일리쉬한 공격을 보여주는 것이 .....
[뉴스] 발랄한 리타와 불량한 미겐 등장!? 정식 하이퍼 스킨 2종 추가 [1]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05-18 15:49
5월 18일(목), 하이퍼유니버스의 정식 오픈과 함께 정식 하이퍼 스킨 마피아 미겐하르트와 서바이벌 걸 리타가 추가됐다. 미겐하르트는 고전적인 느낌의 외형에서 벗어나 현대적인 외형으로 탈바꿈했고,.....
다음 6개월   이전 1 | 2 | 3 | 4 | 5 다음   이전 6개월
명칭: (주)인벤커뮤니케이션즈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9, 17층 1701호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