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유물 특성은 전문화별로 각각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유물 특성의 레벨을 올리면 전체 딜량이나 생존력 등이 증가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효율이 좋다고 알려져 있는 특성은 공격대나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성물을 착용하여 최대 레벨을 증가시키려고 노력합니다.

특히 딜러의 경우 조금이라도 DPS를 올리기 위해 성물의 레벨이 낮아도 효과가 좋으면 교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딜 사이클이나 능력치, 특성 등 각자의 성향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일반적으로는 성물의 레벨이 높고 낮음을 따진 뒤 효과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성물은 전문화별로 여러 개가 있고 각각 획득 장소가 달라서 모험 안내서를 보며 일일이 찾아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이를 줄이기 위해 딜러 역할을 맡는 전문화별로 단일 대상 공격 기준 선호되는 3개의 성물과 효과, 획득 장소를 알아보았습니다.

※ 각 성물의 효율은 보유한 전설 아이템이나 특성, 능력치와 강화 수치, 딜 사이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전문화별로 선호되는 TOP3 성물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살상 명령의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추가 자연 피해를 입히자, 야수 사냥꾼

약점 디버프와 연계되는 징표 사격과 조준 사격을 강화시키자, 사격 사냥꾼

주요 기술인 측방 강타와 살쾡이의 이빨의 치명타율과 공격력을 강화시키자, 생존 사냥꾼

주 무기로 공격 시 받는 버프를 강화시켜 딜량을 증가시키자, 고양 주술사

특성에 관계없이 강한 기술의 공격력을 증가시키자, 정기 주술사

혼돈의 일격의 치명타 피해를 증가시켜 전체 딜량을 높이자, 파멸 악마사냥꾼





■ 살상 명령의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추가 자연 피해를 입히자, 야수 사냥꾼

살상 명령은 야수 사냥꾼의 전체 딜량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기술로, '무리의 지도자'와 '천둥의 아귀'를 통해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추가 자연 피해를 입히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재사용 대기시간마다 사용하는 야수의 격노 버프 효과를 조금 더 증가시키기 위해서 '야수 해방'을 올리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 약점 디버프와 연계되는 징표 사격과 조준 사격을 강화시키자, 사격 사냥꾼

조준 사격은 사격 사냥꾼의 전체 딜량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며, 약점 디버프와 함께 사용됩니다. 따라서 약점 디버프에 추가로 조준 사격을 사용했을 때, 치명타율을 증가시켜주는 '죽음의 표적' 특성이 좋습니다.

징표 사격 또한 약점 디버프와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고, 조준 사격 다음으로 전체 딜량 중 높은 비율을 차지합니다. '정밀함'과 '윈드러너의 인도'를 올리면 징표 사격의 치명타율과 공격력을 올릴 수 있어 좋은 선택입니다.






■ 주요 기술인 측방 강타와 살쾡이의 이빨의 치명타율과 공격력을 강화시키자, 생존 사냥꾼

측방 강타는 생존 사냥꾼의 딜 사이클 중 최우선으로 사용되는 기술이고, 살쾡이의 이빨은 가장 많은 피해량을 내는 기술입니다. 따라서 '내가 사랑한 괴물'과 '뾰족한 이빨'로 두 기술의 치명타율이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두 기술에는 못 미치지만 준수한 피해량을 가진 가르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기 위해 '톱날 발톱'을 올리기도 합니다.






■ 주 무기로 공격 시 받는 버프를 강화시켜 딜량을 증가시키자, 고양 주술사

고양 주술사는 주 무기로 공격 시 일정 확률로 폭풍인도자와 질풍 효과를 받아, 폭풍의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시키고 강화하거나 추가 공격을 가합니다. 이는 딜량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는데, '바람의 일격'이나 '바람 쇄도'를 올리면 해당 효과와 함께 공격 속도나 공격력을 증가시킬 수 있어 좋습니다.

또한 항상 불꽃혓바닥과 냉기의 무기 버프를 유지하며 전투를 벌이므로, '원소의 무기'로 이들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 특성에 관계없이 강한 기술의 공격력을 증가시키자, 정기 주술사

정기 주술사는 100레벨 특성인 승천과 피뢰침에 따라 유물 특성의 가치가 조금씩 변화합니다. 하지만 특성에 관계없이 화염 충격과 용암 폭발, 대지 충격의 딜량이 전체 딜량 중 상위권을 차지하는 편입니다.

따라서 화염 충격은 '화염폭풍', 용암 폭발은 '용암 주입', 대지 충격은 '대지의 조화'를 통해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것이 좋은 선택입니다.






■ 혼돈의 일격의 치명타 피해를 증가시켜 전체 딜량을 높이자, 파멸 악마사냥꾼

혼돈의 일격은 파멸 악마사냥꾼의 전체 딜량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기술입니다. 따라서 '치명적 혼돈'을 통해 혼돈의 일격의 치명타 피해를 증가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악마 칼날은 격노를 생성할 때 사용되며, 글레이브 투척은 적과의 거리가 멀거나 딜 사이클 중 비는 시간에 사용합니다. 두 기술은 파멸 악마사냥꾼의 주요 기술이므로 '악마의 진노'와 '날카로운 글레이브'를 올려 공격력을 증가시키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