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2016년의 마지막 시즌을 제패했던 발리스틱스가 아쉬운 성적으로 1일차 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 중국에서 열린 2016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골드 클럽 월드 챔피언십 그룹스테이지 1일차 경기가 펼쳐졌다. 한국에서 MVP 블랙과 미라클, 발리스틱스가 출전해 세계 강호들과 대결했다. MVP 블랙은 1, 2 경기에서 깔끔하게 2:0 완승을 일궈내며 순조롭게 출발했다. 반면, 발리스틱스는 MVP 미라클과 중국의 SPT를 상대로 1:1 승부를 기록하며 블리즈컨 우승자다운 출발은 보여주지 못했다.

MVP 블랙은 모든 팀원이 고른 활약을 이어가며 깔끔한 완승을 이어가는 모습이었다. '리치' 이재원이 디그니타스를 상대로 완벽한 일리단 플레이를 펼쳤다. 실명과 CC가 많은 조합임에도 실력으로 압도해버렸다. 이후 경기에서 레오릭-캐리건 등 다양한 영웅과 스타일을 뽐냈다. '메리데이' 이태준의 카라짐, '교차' 정원호의 해머상사, '사케' 이중혁의 그레이메인이 세트 별로 MVP를 차지했고 팀원 모두가 고른 활약을 선보이며 북미의 AA까지 확실하게 제압했다.


발리스틱스는 위험한 경기가 끊이질 않았다. MVP 미라클과 1:1 동점을 기록한데 이어 중국 골드리그 1, 2위를 기록했던 제로판다와 SPT를 상대로 고전했다. 게임 중반 상대에게 끊기는 실수가 이어지며 교전에서 아쉬운 흐름을 이어갔다. 운영과 후반 집중력을 통해 가까스로 승리를 거뒀지만 자칫 패배할 뻔한 위기에 직면했다. 특히, SPT를 상대로 ETC에 딜러진이 완벽히 봉쇄당하며 첫 세트를 내주며 불안한 흐름이 이어졌고 2세트 역시 힘든 상황이 계속 됐다. 'sCsC' 김승철의 트레이서가 끝까지 살아남아 교전을 주도하며 가까스로 1:1 동점으로 마무리했다.


2016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골드 클럽 월드 챔피언십 그룹스테이지 1일차 경기 결과

1경기 발리스틱스 1 vs 1 MVP 미라클
2경기 MVP 블랙 2 vs 0 디그니타스
3경기 SPT 1 vs 1 e스타
4경기 AA 0 vs 2 MVP 블랙
5경기 e스타 1 vs 1 디그니타스
6경기 발리스틱스 2 vs 0 제로판다
7경기 MVP 미라클 2 vs 0 AA
8경기 제로판다 2 vs 0 SPT
9경기 발리스틱스 1 vs 1 SPT
10경기 AA 1 vs 1 e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