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트위치 방송 화면 캡쳐

미스피츠가 드림핵 윈터에서 프나틱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26일, 스웨덴 옌셰핑에서 펼쳐진 2016 드림핵 윈터 오버워치 부문에서 유럽 연합팀 미스피츠가 프나틱을 3:2로 꺾고 우승하며 상금 3만 달러(한화 약 3천 5백만 원)를 차지하게 됐다. 미스피츠의 'ZEBBOSAI'와 'NEVIX'의 활약이 눈부셨다.

미스피츠는 8강 조별 듀얼 토너먼트에서 LDLC와 프나틱을 꺾고 4강에 진출했고, 4강에서는 북미의 컴플렉시티 게이밍을 3:1로 격파하고 결승전에 진출했다. 이후 프나틱과 결승전에서 다시 만난 미스피츠는 풀세트 접전 끝에 프나틱을 3:2로 꺾고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결승전, 아누비스 신전에서 펼쳐진 1세트 점령전에서 팽팽한 접전 끝에 프나틱이 3점을 얻으며 2점을 얻은 미스피츠에게 승리를 거뒀다. 2세트 네팔에서 펼쳐진 쟁탈전은 1라운드를 프나틱이 100:0으로 압승했지만 2,3,4라운드를 미스피츠가 연속으로 따내며 2세트를 미스피츠가 라운드 스코어 3:1로 승리했다.

3세트, 미스피츠는 'ZEBBOSAI'의 디바가 엄청난 돌파력을 보여주며 목적지까지 화물을 밀어 넣고 3점을 획득했다. 공수전환 이후 위도우메이커를 선택한 'ZEBBOSAI'는 저격으로 프나틱의 공격 템포를 늦췄다. 미스피츠가 점령전에서 결국 한 점도 내주지 않고 승리했다. 할리우드에서 펼쳐진 4세트, 미스피츠는 겐지와 트레이서 조합으로 공격을 펼쳤지만 1점밖에 획득하지 못 했다. 반면 프나틱은 'BUDS'의 트레이서가 시종일관 전장을 휘저으며 두 번째 거점까지 점령하고 2점을 획득하며 4세트를 승리했다.

마지막 5세트 도라도에서 프나틱은 빠르게 첫 번째 거점을 가져갔지만 미스피츠의 'NEVIX'가 솔저 76로 2층에서 폭발적인 딜을 넣으며 효율적인 수비를 해냈다. 프나틱이 1점에 그친 반면, 미스피츠는 다시 한 번 'NEVIX'가 겐지로 대활약하며 두 번째 거점을 점령하고 2점을 획득, 5세트를 승리하고 우승을 확정 지었다.


■ 2016 드림핵 윈터 오버워치 결승전

미스피츠 3 vs 2 프나틱
1세트 미스피츠 패 vs 프나틱 승 - 아누비스 신전
2세트 미스피츠 승 vs 프나틱 패 - 네팔
3세트 미스피츠 승 vs 프나틱 패 - 지브롤터
4세트 미스피츠 패 vs 프나틱 승 - 할리우드
5세트 미스피츠 승 vs 프나틱 패 - 도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