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때문에 흥이 다 깨져버렸으니 책임져!"
"네, 알겠습니다." ~♬ (흥겨운 연주와 시작되는 댄스파티)


11월 30일 업데이트로 버그 픽스와 함께 신규 수집 이벤트 '흥을 책임지는 만찬회'가 시작되었다. 재화 칠면조를 모아 아이템을 교환하는 방식으로, 모은 유저의 랭킹에 따른 차등 보상과 전체 유저의 누적 획득량이 일정 이상 도달하면 얻는 도전 보상도 있다. 이벤트 기간은 12월 7일 수요일 오전 11시까지이며, 수집한 칠면조는 12월 14일 오전 11시 59분에 사라진다.

또한, 가장 최근 진행되었던 '할로윈 축제'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기간 한정 퀘스트도 등장할 예정이다. 등장 기간은 12월 7일 12시부터 14일 오전 11시 59분까지로, 해당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기간 한정 코스튬인 '축복받은 데메테르'를 획득한다.

여담으로 이번 수집 이벤트의 콘셉트는 최근 주목받으며 다양한 패러디를 양산한 '올림포스 가디언'을 패러디한 것으로 보인다. 한정 코스튬의 대상자인 아테나, 오르페오, 헥토르, 데메테르는 그리스 신화에서 같은 이름의 신을 찾아볼 수 있어 나름대로 연관성이 있기도 하다.

※ 이벤트 공지 '흥을 책임지는 만찬회 이벤트 안내' 바로가기
※ 참고 영상 : '올림포스 가디언' 영상 링크 (출처 : 유투브 https://youtu.be/8rVD5aaeGEo)

▲ 디오니소스가 없는 것이 아쉽다...!


● 이번 이벤트로 획득 가능한 신규 한정 코스튬 4종

이번 이벤트로 획득 가능한 한정 코스튬은 총 4종류다. 우선 이벤트 상점에서 아테나의 '흥이 깨진 아테나', 오르페오의 '책임지는 오르페오'를 교환할 수 있다. 도전 보상의 가장 마지막으로 2천만 칠면조가 누적되면 헥토르의 '춤을 추는 헥토르'를, 한정 퀘스트로는 데메테르의 '축복받은 데메테르' 코스튬을 얻는다. 랭킹 보상으로는 한정 코스튬이 아니라 코스튬 선택권을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을 유의하자.

▲ 데메테르 코스튬은 한정 퀘스트가 시작되어야 획득 가능.


● 흥을 책임지는 만찬회! 수집 이벤트의 교환 상점

이번 수집 이벤트의 교환 상점에서 획득할 수 있는 상품은 코스튬 2종, 열매 2종, 빵 1종, 그리고 비약 4종이다. 지난 이벤트와 달리 최근 11월 24일의 업데이트로 개편된 여신의 비약 3종류와 인연의 묘약이 교환 상점에 포함되었다.

아테나와 오르페오의 한정 코스튬은 200개, 모든 능력치가 3% 증가하는 기쁨의 열매는 20개, 대성공 확률 100%를 자랑하는 음악의 열매는 15개의 칠면조가 필요하다. 훈련량 216과 대성공 확률 20%인 4성 빵 티라미수는 5개, 인연 포인트를 추가 획득할 수 있는 인연의 묘약은 40개, 기본 여신의 비약은 32개, 골드와 경험치 보너스를 얻는 여신의 비약 2종은 각 48개의 칠면조로 교환할 수 있다.

한정 코스튬 2종과 여신의 비약 3종은 최대 3회, 인연의 묘약은 최대 5회, 열매와 빵은 최대 999회까지 획득이 가능하다. 한정 코스튬에 집착하지 않는다면 하나씩만 얻어둔 뒤 열매를 다량 교환해 용사를 육성시키는 것도 좋고, 혹은 여신의 비약을 구입해 골드나 경험치의 추가 획득을 노리는 것도 좋을 것이다.


▲ 교환 상점의 상품 목록과 세부 능력치들.


● 랭킹 이벤트와 도전 이벤트, 그리고 한정 퀘스트

랭킹 이벤트인 '내 칠면조가 더 크고! 많다고!' 역시 함께 진행된다. 자신이 획득한 칠면조의 개수에 따라 순위를 나눠 보상을 차등 획득하는 방식의 이벤트다. 보상 중에는 한정 코스튬이 없으며, VIP 개조 이용권과 코스튬 선택권, 6성 배틀로이드와 열매, 빵 등이 목록에 올라와 있다.

도전 이벤트 '헥토르의 만찬회 준비!'는 전체 유저가 획득한 칠면조의 누적량에 따라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이다. 5백만 개가 되면 열매와 티라미수를, 1천만 개가 되면 8만 골드를, 1천5백만 개가 되면 VIP 개조 이용권 1개를, 2천만 개가 되면 한정 코스튬 '춤을 추는 헥토르'를 획득한다. 다만, 도전 보상은 이벤트 재화인 칠면조를 50개 이상 획득해야 얻을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자.

▲ 랭킹 이벤트의 보상 목록.

▲ 도전 이벤트의 보상 목록. 코스튬 능력치는 물리 방어력 100과 명중률 5%다.


한정 퀘스트는 12월 7일 12시부터 14일 오전 11시 59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한정 코스튬 '축복의 데메테르'를 획득할 수 있다. 지난 할로윈 이벤트의 '할로윈 마녀 뮤'처럼 특정한 여러 조건을 모두 달성하면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정 퀘스트는 해당 기간에 마을 우측 하단의 트로피 아이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재화 칠면조의 수집 방법은 지난 이벤트들과 크게 다르지 않다. 시나리오와 고대의 던전을 이벤트 기간 동안 클리어하면 칠면조를 획득할 수 있으며 시나리오에서는 무작위, 고대의 던전에서는 사용한 던전키 만큼의 칠면조를 획득한다.

▲ 칠면조는 고대의 던전과 시나리오에서 획득할 수 있다.

▲ 포포작을 통해 칠면조를 모으는 것도 좋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