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은 뛰어난 기동력을 보유한 스트라이커 하이퍼로, 원하는 방향으로 도약할 수 있는 구름밟기와 순간이동 후 제자리로 복귀할 수 있는 여우불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해당 스킬들은 공격과 생존 모든 면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패시브를 통해 적 하이퍼를 처치할수록 적에게 가하는 피해량이 증가하고, 자신의 공격력에 비례해 추가 피해량도 높아지기 때문에 게임이 진행될수록 강해지는 모습을 보여준다. 단, 사거리가 리타를 제외한 스트라이커 하이퍼 중 가장 짧기 때문에 위급할 시 후방으로 빠질 수 있도록 항상 구름 밟기나 여우불, 대쉬 중 한 가지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와 있어야 한다.

▲ 한은 여우불과 구름밟기라는 뛰어난 이동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 한눈에 보는 한 핵심 공략

◆ 하이퍼 타입

- [스트라이커] 후반 지향형 원거리 공격수

◆ 전투 스타일

- 공격 사거리가 짧은 편이므로 구름밟기와 여우불은 전투 시 생존 스킬로!
- 여우불은 적을 급습, 추적하는데 매우 효과적으로 사용 가능
- 생기 유출 중첩은 최대한 많은 적에게 쌓는 것이 좋다

◆ 기본 스킬 연계

- 교전 시 사용하는 스킬 연계


- 적을 추격하거나 도망갈 시


◆ 추천 아이템 TOP3



▣ 기본 공격력을 증가시키자! 한 추천 아이템

전용 아이템 '완벽'과 '귀혼살'은 스킬 강화뿐 아니라 공격력과 방어력 관통을 함께 보유하고 있어 따로 방어력 관통 아이템을 가지 않아도 되는 매우 효율적인 아이템이다.

완벽은 궁극기 진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0초 감소시켜주며, 생명력 흡수 옵션도 보유하고 있어 공격과 생존 양쪽 측면에서 모두 좋은 편이다. 귀혼살은 생기 유출의 지속시간과 생기 흡수의 피해량을 20% 증가시켜주며, 방어력 무시 효과도 있어 방어력이 높은 적 하이퍼들에게 효과적이다.

한은 패시브를 제외하고는 다른 스트라이커들이 보유한 공격력 증가 버프 스킬이 없기 때문에 아이템을 통해 기본 공격력을 올려주는 것이 좋다. 이 때문에 기본 공격력이 높은 '처형인의 대도'나 '용 살해자'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추천한다.

▲ 한은 기본 공격력을 증가시키면 추가 피해량이 증가한다


▣ 전장을 헤집고 다닐 수 있는 이동기 보유! 스킬 정보

패시브 '요괴'는 한이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적의 현재 생명력의 1%씩 추가 피해를 주는 효과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적을 처치할 때마다 추가 피해량이 1% 증가하는 요기를 최대 9중첩까지 획득할 수 있어 공격력이 높아질수록 적에게 가하는 피해량이 증가한다.

'구름밟기'는 전방으로 화살을 발사하면서 후방 700 거리만큼 도약하는 스킬이다. 또한 좌우 방향키와 함께 입력 시 해당 방향으로 도약한 다음 공격하기 때문에 적을 추적하거나 도망갈 때 모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궁극기 사용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감소한다.

'생기 유출/생기 흡수'스킬은 한가지 단축키에 두 개의 스킬 효과를 보유한 스킬로, 기본적으로 생기 유출로 사용된다. 생기 유출 상태에서는 지속 시간 동안 기본 공격과 구름밟기 스킬 사용 시 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고, 적에게 최대 5개까지 중첩되는 표식을 부여한다. 이후 주변 1300 범위 내에 표식을 지닌 적이 있을 경우 스킬이 생기 흡수로 변경된다.

생기 흡수 스킬을 사용하면 표식을 지닌 적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감소시킨다. 표식이 2개 이상일 경우 표식 당 피해량과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추가되며, 사용 시 표식 1개당 한의 생명력이 최대 생명력의 2%씩 회복된다. 생명력 회복의 경우 최대 10개의 중첩만 적용된다.



'여우불'은 사용 위치에 5초간 유지되는 여우불을 남긴 채 전방 1000 거리로 순간 이동하는 스킬이다. 여우불 유지 시간 동안 스킬 키를 다시 입력하면 즉시 여우불이 있던 자리로 복귀한다. 생존과 공격 모든 면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그림자 불꽃'은 현재 위치에 10초간 유지되는 한의 분신을 소환하는 스킬로 소환된 분신은 본체의 기본 스탯을 공유한다. 또한 분신의 공격은 패시브인 요괴 효과가 발동되며, 범위 내의 적 하이퍼를 우선적으로 공격한다. 지속 시간이 종료되거나 생명력이 0이하로 떨어질 경우 사라진다.

궁극기 '진신'은 한 자신에게 10초간 최대 생명력과 생명력 흡수,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버프를 거는 스킬이다. 지속 시간 동안 구름밟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획득한 패시브 요기 중첩마다 궁극기의 지속 시간이 1초씩 증가하기 때문에 최대 19초간 유지할 수 있다.



▣ 구름밟기와 여우불을 적절하게 사용하자! 하이퍼 기본 운용법

한은 스트라이커 하이퍼 중 리타를 제외하고는 사거리가 가장 짧다. 이 때문에 이동 기술인 구름밟기와 여우불을 전투 시 항상 생존 스킬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구름밟기의 경우 궁극기 지속시간 동안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까지 줄어들기 때문에 유용한 회피 기술이다.

여우불은 공격, 생존 양쪽 측면에서 모두 유용한 스킬이다. 사다리 밑에 여우불을 남겨놓고 위로 올라가 적을 급습 후 다시 사용하면 원래 있던 자리로 돌아오는 등 다양한 공격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고, 이동 거리가 꽤 길기 때문에 위급한 상황에서 구름밟기와 여우불을 사용하면 순식간에 먼 곳까지 도망갈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적들이 방어탑 다이브를 할 경우, 방어탑을 중심으로 한쪽 끝에서 반대쪽으로 순간이동을 두 번이나 할 수 있어 생존 확률을 높여주고 적이 방어탑에 공격당하는 시간이 늘어나기 때문에 반격의 기회를 잡을 수도 있다.

생기 유출 중첩에 따라 피해량이 증가하는 생기 흡수가 한 공격의 핵심이므로 대규모 교전 시에는 최대한 많은 적에게 생기 유출 중첩을 쌓는 것이 좋다. 특히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나 되어 전투 시 한 번 밖에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확실하게 공격할 수 있는 상황에서 사용해야 한다.

단, 한은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다수의 적을 공격하기 위해서는 적진으로 붙어야 하는데, 적 하이퍼들의 군중 제어기 보유 상황을 잘 보고 들어가야 하며 빠르게 중첩을 쌓은 뒤에는 여우불이나 구름밟기로 나온 뒤 생기 흡수를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적군에 위협적인 하이퍼들이 많다면 딜을 포기하더라도 최대 사거리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최대한 많은 적에게 생기 유출 중첩을 쌓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