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의 채집제작 조합이 오는 12월 14일(수), 서락 : 낙원 업데이트를 통해 리뉴얼이 진행된다. 업데이트를 통해 총 14개로 구성되어 있던 채집제작 조합이 6개만 남기고 삭제되며, 업데이트가 적용될때까지는 채집제작 의뢰가 제한되어 더 이상 품목을 수주할 수 없다.

서락 : 낙원 업데이트가 적용되면 약초방, 풍년회, 수렵단, 채굴단, 석공방, 벌목단, 대어방 등 7개의 채집 조합과 도기방이 삭제된다. 채집 조합이 삭제되면서 제작 의뢰에 필요한 재료들은 각 제작조합의 '재료 의뢰' 기능을 통해 자체수급하게 되며, 종류는 조합별 3가지로 단순화된다. 또한 기존에는 여러 개의 채집제작 조합 중 두 가지를 골라서 가입해야 했지만 이제는 조합과 상관 없이 최대 3개의 의뢰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의뢰 자체도 개선된다. 신뢰도를 올리기 위해 필요없는 아이템을 제작하는 무의미한 과정이 사라지고, 장비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들을 제작할 수 있게 된다. 의뢰 시간을 선택해 장기간-대량 제작 의뢰를 할 수도 있다. 신용등급도 확장되어 최대 5단계에 도달할 수 있으며, 최고 신용도를 달성할 경우 특별 제작 의뢰가 추가된다.

만약 계정 내 최고 레벨 캐릭터가 삭제 대상인 채집제작 조합에 가입해있었다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보상은 신용등급 1단계마다 빛나는 홍문신공 성장부적 1개가 지급되며, 두 개의 채집 조합과 도기방까지 신뢰도 4단계를 달성해두었다면 12개의 부적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단, 다른 제작 조합은 삭제 대상이 아니므로 신뢰도에 따른 부적 보상이 지급되지 않는다.

▲ 채집/제작 조합이 오는 12월 14일 서락 업데이트를 통해 리뉴얼된다


▲ 채집조합은 모두 삭제되며, 제작조합은 도기방만 삭제된다


▲ 현 시점에도 조합 가입/탈퇴는 자유로이 진행할 수 있다


▲ 업데이트가 적용될때까지 의뢰를 더 이상 진행할 수 없다
※ 현재 의뢰 불가 안내 창의 텍스트가 공란으로 표기되는 문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