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간으로 12월 8일, 2.4.3 PTR 추가 패치가 진행됐다. 이제 '믿음의 기억'으로 얻는 축복받은 망치 공격력 증가 효과가 최대 10회까지만 중첩되며, 부두술사 특화 무기인 '이발사의 단도' 폭발 추가 피해는 아예 삭제됐다. 이에 따라 혼령 공세 부두술사의 딜에 의존하던 PTR 4인 대균열 파티 조합에 상당한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롤랜드의 유산', '습격자의 현신', '황야의 진노', '인나의 진언', '아라키르의 혼령', '델세르의 역작'까지 6개의 직업별 세트 아이템이 대폭 상향됐다. 특히 야만용사의 소용돌이 기술 특화 세트인 '황야의 진노'는 먼지 돌풍 룬으로 발생하는 돌풍 피해량을 올려주던 효과에서, 모든 소용돌이 기술의 피해를 400% 증가시키는 형태로 바뀌었다.

황야 세트를 이용한 소용돌이 빌드는 추가 패치 이전부터 PTR에서 주목받고 있었다. 2.4.3 초기 패치를 통해 대균열 몬스터 밀집도가 상향됐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 이번 패치로 세트 효과가 일부 재설계되었으므로, 본격적인 소용돌이 빌드 연구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 아라키르 세트의 기술 피해 증가량이 기존 1500%에서 2400%로 변경되면서 시즌8 주류 빌드인 불박쥐 빌드가 상향됐다는 점도 주목할만하다. 이번 2.4.3 PTR 추가 패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공식 번역이 아니므로 오역, 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디아블로3 2.4.3 패치 노트 - v2.4.3.42336


■ 일반

□ 버그 픽스
- 20주년 기념 던전에서 획득한 형상변환이 계정 내 모든 캐릭터와 공유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이템

□ 성전사

- 믿음의 기억
ㄴ천벌의 검으로 적중시킨 적 한 마리당 10초 동안 축복받은 망치의 공격력이 50~60% 증가합니다.
ㄴ최대 10회까지 중첩됩니다.

- 롤랜드의 유산
ㄴ4세트 보너스
ㄴ방패 가격과 휩쓸기 공격으로 주는 피해 기존 750%에서 1250%로 증가했습니다.
ㄴ6세트 보너스
ㄴ방패 가격이나 휩쓸기 공격을 적중시켰을 때 8초 동안 증가하는 피해 감소량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공격 속도 증가량은 50%로 동일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5회 중첩됩니다.


□ 부두술사

- 이발사의 단도
ㄴ혼령 공세가 직접 피해를 주는 대신, 혼령 공세가 대상에 축적됩니다.
ㄴ기술 시전을 멈추면, 혼령 공세가 폭발하여 15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 아라키르의 혼령
ㄴ6세트 효과
ㄴ동물 기술로 주는 피해가 1500%에서 2400%로 증가했습니다. 동물 기술은 시체 거미, 역병 두꺼비, 불박쥐, 메뚜기 떼, 주술, 피라냐입니다.


□ 마법사

- 델세르의 역작
ㄴ6세트 효과
ㄴ감속 지대의 영향을 받는 적이 비전 보주, 마력 돌개바람, 에너지 폭발, 마력탄, 전기 충격, 저승의 칼날, 힘의 파동 기술로 받는 피해 증가량이 기존 2000%에서 2800%로 변경됐습니다.


□ 수도사

- 인나의 진언
ㄴ6세트 효과
ㄴ각 룬의 효과를 가진 신비한 벗 5명이 계속 유지됩니다.
ㄴ현재 곁에 있는 신비한 벗 하나당 증가하는 공격력이 기존 50%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 악마사냥꾼

- 습격자의 현신
ㄴ6세트 효과
ㄴ자동 쇠뇌를 설치할 때마다 증가하는 주 기술, 원소 화살, 회전 표창, 투검, 다발 사격, 확산탄, 동료, 복수의 공격력이 기존 800%에서 1200%로 변경됐습니다.


□ 야만용사

- 황야의 진노
ㄴ6세트 효과
ㄴ소용돌이가 먼지 돌풍 룬의 효과를 발휘하고, 모든 소용돌이 기술의 공격력을 400% 증가시킵니다.



■ 버그 수정

- 이발사의 단도
ㄴ축적된 피해량이 대상의 생명력 수치를 초과하면 폭발이 일어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됐습니다.
ㄴ이 아이템을 통한 폭발 효과에 혼령 공세 피해량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됐습니다.


■ 모험 모드

□ 대균열

- 대균열의 게임플레이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몇 가지 수정을 했습니다.
ㄴ이제 대균열의 진행률 표기가 게이지바 끝에 표기됩니다.

- 대균열 몬스터 분포도가 고르게 조정되었습니다.
ㄴ이제 소형 몬스터를 좀 더 많이 처치하도록 경험치와 대균열 진척도를 조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대균열에서 사망하지 않으면 전설 보석 업그레이드 기회를 한 번 더 얻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