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4일(수) 에오스 업데이트로 퀘스트에 변경점이 생겼다. 먼저, 일일 및 주간 퀘스트로 얻을 수 있는 경험치 습득량이 상향 조정된다. 일부 퀘스트의 목표 수가 감소되었으며, 완료 보상으로 회복류 아이템 보상이 추가된다.

이번 패치로 인해 대부분의 일일 퀘스트 및 주간 퀘스트의 보상 경험치가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더 빠른 성장이 가능하게 됐다. 특히, 투기장에서 승리해야만 완료할 수 있어 비교적 클리어가 어려웠던 '아르카나 최강자' 퀘스트의 경험치 습득량이 크게 증가했다.

이 밖에도 퀘스트를 수행하느라 많은 시간이 소비되던 것도 패치로 달라졌다. 무한 던전에서 수행 가능한 '미지의 세계' 퀘스트의 목표 횟수가 감소되면서, 기존보다 무한 던전에서 많은 시간을 소비하지 않도록 변경됐다.

◎ 12월 14일(수) 업데이트 이후, 70레벨 기준 일일 및 주간 퀘스트의 경험치 습득량



70레벨 이상 캐릭터로 받을 수 있는 일일 퀘스트들의 경험치가 큰 폭으로 상향 조정되었다. 전장 집결지에서 받을 수 있는 일일 퀘스트인 '협동과 단결', '아르카나 최강자'를 통해 각각 5,940,000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게 되었다.

던전과 연관된 일일 퀘스트의 경험치 습득량도 증가했다. 3개의 파티 던전 클리어로 완료할 수 있는 '아르카나의 숙명'의 경험치가 1단계 기준 5,940,000으로 상향되었다. 무한(솔로) 던전을 통해 완료할 수 있었던 '미지의 세계' 퀘스트는 70레벨 퀘스트 기준으로 4,455,000의 경험치를 습득한다.

뒤틀린(왜곡된) 차원의 퀘스트들의 경험치 습득량도 일부 변경된다. 평화와 분쟁 두 지역에서 진행이 가능한 '진보를 위한 선택'과 '방해요소 제거' 퀘스트의 경험치가 1,188,000으로 상향됐다.

전문기술 퀘스트 중 소울 전문가의 '뒤틀린(왜곡된) 차원의 소울'과 요리사의 '식량 조달'도 완료 보상으로 1,188,000의 경험치를 습득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외에 이번 패치를 통해 전문 기술 일일 퀘스트 수락을 위해 필요한 조건인 전문 기술 숙련도의 요구치가 1로 조정되었다.

▲ 뒤틀린 지역에서 수락할 수 있는 진보를 위한 선택 퀘스트, 경험치가 증가했다


일일 퀘스트 뿐 아니라, 주간 퀘스트의 경험치 습득량도 상향됐다. 뒤틀린(왜곡된) 차원에서 진행할 수 있는 '방해 요소 제거(5회)'와 파티 던전을 통해 완료 가능한 '위협요소 제거', 일일 퀘스트인 아르카나 최강자로 완료할 수 있는 '아르카나 최강자(3회)' 등으로 5,940,000의 경험치를 습득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습득할 수 있는 경험치량은 상향조정 되었지만,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골드 및 실버의 양은 변경되지 않았다.

경험치 변동 외에 퀘스트의 목표 수가 하락되었는데, '용맹함의 자격', '탐험가의 부탁', '미지의 세계' 이 세 가지 퀘스트에 적용되었다. '용맹함의 자격'은 전장에서 페널티없이 공헌도 만족을 총 2회 해야했던 것을 1회 만족으로 변경되었고, '탐험가의 부탁'은 찔레가시 2회 수집에서 1회 수집으로 변경되었다. 무한(솔로) 던전 일일 퀘스트인 '미지의 세계'는 마지막 적 5회 처치에서 3회 처치로 횟수가 감소했다.

무한 던전 퀘스트 보상으로 회복류 아이템이 추가되면서 보스 처치 시 얻을 수 있던 회복류 아이템의 드랍양이 1/3 수준으로 감소했다. 70레벨 기준 '미지의 세계'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회복류 아이템은 우수한 소생물약 160개와 우수한 치유 주문서 60개다. '미지의 세계' 일일 퀘스트 보상인 회복류 아이템은 티어 별로 지급된다.

▲ 퀘스트 완료가 쉽지 않았던 투기장 퀘스트의 보상이 상승했다


▲ 경험치 습득량 상승과 목표 횟수 감소 및 회복 아이템 보상이 추가된 미지의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