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NVEN입니다.

2004년 첫인사를 드린 인벤이 올해로 12주년을 맞이했습니다. 매년 이맘때면 진행되는 일이지만, 창간 기념행사는 늘 가슴을 두근거리게 합니다. 기쁨과 벅참도 느끼지만, 동시에 반성과 성찰도 이뤄지기 때문입니다. 매년 좋은 모습만 보여 드렸기를 바라지만, 그러지 못했다는 걸 깨닫고 느낍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더 멋지고, 나은 모습으로 게이머 분들에게 나아가기를 기도합니다.

2016년, 게임업계는 다사다난한 한 해를 보냈습니다. 다양한 국산 신작이 PC, 모바일을 포함해 콘솔 시장에도 모습을 드러냈고, 특히 PC 온라인 게임의 약진은 모바일 위주로 편중화되고 있다는 업계 일각의 걱정을 다소 덜어주었습니다. 비단 국내뿐만이 아닙니다. 과거의 어떤 해에 빗대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다양한 작품이 등장했고, 인디 게임은 더 이상 '인디'라는 이름이 어울리지 않을 정도로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런 흐름에 발맞춰 인벤도 매우 바쁜 한 해를 보냈습니다. 작년 첫선을 보였던 인벤게임컨퍼런스(IGC)는 올해로 2회를 맞이해 작년의 세 배 규모로 치러졌습니다. 하루의 일정으로 마무리되었던 작년과 달리, 올해는 총 3일의 일정 동안 아트, 프로그래밍을 포함해 사업적인 영역에 걸쳐 업계의 전문가분들이 지식을 공유하고, 함께 발전하는 무대를 꾸며주셨습니다.

오랜 기간 준비해온 인벤 글로벌(IGE)도 올해 첫발을 내디뎠습니다. 쉽지 않을 거란 것은 알았지만, 인벤이 한층 더 나아가려면 꼭 한 번은 지나가야 할 길목이라 생각했습니다. 물론 미답의 영역을 나아가려니 간혹 부족한 모습을 보여 드리기도 하고, 때로는 실수를 하기도 합니다. 앞으로는 여러분이 주신 충고의 말씀을 자양분 삼고, 부족한 점을 보완하며 앞으로 멋진 모습만 보여 드리기 위해 온 힘을 다하고자 합니다.

대한민국은 게임 문화에서도 강국의 면모를 보이고 있습니다. 세계 정상급의 선수들이 보여주는 실력, 그리고 이를 응원하고, 즐기는 젊은 세대의 모습은 게임 문화 강국으로서의 면모를 충분히 보여줍니다. 여러분과 함께 나아가려 합니다. 게임 문화를 더욱 끌어 올리고, 게임에 대한 모든 것을 담을 그릇이 될 수 있을 때까지 인벤은 전진할 것입니다. 그리고 오는 2017년, 인벤은 또 다른 걸음을 내디딜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올 한 해, 숨가쁘게 달려왔습니다. 그리고 그 덕분에 더 멋진 인벤, 더 나은 인벤으로 나아가는 출발선에 서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기본은 잊지 않겠습니다. 게이머 여러분 덕에 인벤은 지금 이 자리에 서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언제나 '게이머들의 놀이터이자, 마음 편하게 쉬다 갈 수 있는 안식처'로 남고자 합니다. 올해의 변화 이상으로 내년에는 더 많은 변화가 있을 테지만, 언제나 게이머 여러분과 같은 선상에서 게임을 지켜보고자 합니다. 다가올 2017년에도 항상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창간 12주년을 맞아 인벤 가족분들에게 감사의 뜻으로 진행하는 이벤트입니다. 많은 게임사가 이번 이벤트에 협찬을 해주셨는데요.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 말씀드립니다. 협찬사들의 다양한 축전은 '인벤 창간 12주년 특별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인벤 창간 12주년 특별 보너스로 12월 23일 0시부터 2017년 1월 3일 24:00시까지 불로소득, 로그인인증보너스, 광고클릭으로 얻는 포인트가 2배로 늘어납니다.

▶관련사이트: '인벤 창간 12주년 특별페이지' 바로가기



[▲창간 특별페이지 이미지]



[인벤 창간 12주년 ①] 초성퀴즈 이벤트

올해도 초성 퀴즈를 진행합니다. 올 한 해 게임업계의 이슈가 되었던 낱말들을 초성과 힌트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퀴즈는 매일 하나씩 출제되며, 정답 입력은 하루에 한 번만 가능합니다. 정답을 입력한 분들 중 경품 추첨을 통해 다음날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경품은 그날그날의 목록 중에서 무작위로 배정됩니다.

초성퀴즈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인벤 창간 12주년 ②] 아이마트 이벤트


아이마트 이벤트는 인벤 출석만으로도 얻는 제니로 대박 중의 대박 아이템들을 노릴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각종 게임타이틀과 게임 주변기기를 비롯, 한정판 제품까지 푸짐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2주에 걸쳐 총 수십종의 상품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제니만 충분하다면 원하는 상품에 모두 응모할 수 있으니, 유저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창간 기념 아이마트 이벤트는 23일 00시(자정)부터 진행될 예정입니다.

아이마트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인벤 창간 12주년 ③] 창간댓글 이벤트

올해로 창간 12주년을 맞이한 인벤에 축하의 메시지를 전해주세요. 축하댓글 이벤트는 본 글 아래에 댓글을 작성하는 것으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축하 댓글을 달아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무작위로 나눠 드립니다.

※ 댓글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이벤트 종료 2일 후인 1월 5일 진행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