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넷마블게임즈 ]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턴제 RPG(역할수행게임) ‘스톤에이지’(개발사 넷마블엔투)에 크리스마스 한정 펫을 공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인 크리스마스 펫은 귀여운 펭귄형 외모를 지닌 펭고류로 ‘펭구’, ‘펭고’, ‘펭코’, ‘펭키’ 등 각 속성별로 1종씩, 총 4종이 추가됐다.

펭고류 펫은 짧은 다리로 인해 순발력은 낮지만 높은 체력과 전투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존의 국민 버프(펫의 능력치를 일시적으로 올려주는 효과) 펫인 ‘호크곤’ 보다 더 높은 버프 스킬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펫은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해 오는 1월 3일까지 한시적으로 획득이 가능하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내에서 ‘크리스마스 트리 흔들기 이벤트(12월 20일~24일)’와 ‘빙고 이벤트(12월 20일~31일)’를 진행한다.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달성도에 따라 크리스마스 펫을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 게임 공식카페에서는 12월 25일까지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팬아트 이벤트를 진행해 우수작에 선정된 참여자에게 크리스마스 펫을 증정할 예정이다.

넷마블 차정현 본부장은 “‘스톤에이지’는 올해 이용자들의 큰 사랑에 힘입어 게임대상 최우수상,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게임’ 등에 선정되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좋은 콘텐츠와 서비스로 더 큰 즐거움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톤에이지’는 전 세계 2억 명이 즐긴 온라인 게임 ‘스톤에이지’ IP(지적재산권)를 모바일로 재탄생 시킨 게임으로 누구에게나 친숙한 공룡 캐릭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재미요소와 턴제 방식의 전략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지난 6월 국내 출시 후 6일만에 양대마켓 최고매출 1위, 3일만에 게임 누적다운로드 100만 돌파 등 올해 상반기 최고 기대작다운 흥행기록을 세운바 있으며, 글로벌에서도 지난 9월 28일 아시아 78개국 구글, 애플 앱스토어에 진출한 후 7일만에 홍콩, 대만 양대마켓 최고매출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게임에 대한 상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