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1일(수), 로한 오리진의 '초월의 시대'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100레벨 이후에도 스테이터스 능력치를 향상할 수 있는 '초월 스테이터스'와 신규 던전 '타락한 영웅의 전당' 추가다. 또한,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차주 수요일(28일) 점검 전까지 무료로 크리스마스 축제 코스튬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다.

먼저, 초월 스테이터스는 100레벨 달성 이후에 획득하게 되는 일정량의 경험치와 크론을 소모하여 캐릭터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의미한다. 별도의 횟수 제한이 없기에 경험치와 크론만 충분하다면 캐릭터를 더욱 강력한 모습으로 성장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초월 스테이터스는 에이브러리 에르스항에서 사용할 수 있다. 구매를 위해서는 초월 스탯 관리인 '에리'를 만나야한다. 에리는 기존 엘레멘탈 던전 입장 관리인들의 주변에 위치하고 있어 큰 어려움 없이 찾아낼 수 있는데, 포털을 통해 에르스항으로 이동한 경우 미니맵을 기준으로 북쪽에 자리를 잡고 있다.

▲ 초월 스테이스는 에르스항의 NPC 에리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에리에게 대화를 걸면 교환 창이 활성화되며, 5억 크론과 3억의 추가 경험치를 소모하고 초월 스테이터스를 구매할 수 있다. 교환 창에서는 해당 캐릭터가 보유한 크론과 추가 획득 경험치가 표기되므로 수월한 확인이 가능하고, 만약 크론이나 경험치 둘 중 하나라도 부족한 상태일 경우 하단 '교환'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는다.

크론과 경험치가 충분한 상태에서 교환 버튼을 클릭하면 총 5포인트의 스테이터스가 각 능력치에 무작위로 배정된다. 분배된 스테이터스 능력치를 그대로 캐릭터에 적용하고 싶다면, 교환 창 하단의 '스탯 확정'을 클릭하면 된다. 만약, 초월 스테이터스 능력치의 재 분배를 원한다면 아이템몰에서 구매할 수 있는 '플록스의 축복' 아이템을 사용해야 하는데, 이때 추가 경험치, 크론 소모는 없다.

▲ 교환 창에서 경험치와 크론을 소모해 추가 능력치 상승을 도모할 수 있다


특정 스테이터스 능력치를 강화하고 싶다면 '초월의 근원' 아이템을 사용할 수도 있다. 아이템몰에서 판매되는 해당 아이템은 교환 창 '스탯 고정' 카테고리에 등록할 수 있는데, 사용 시 해당 스테이터스 능력치가 확정적으로 3 증가한다. 즉, 주어지는 5포인트 중 3포인트를 원하는 곳에 사용할 수 있고 남은 2포인트는 무작위로 분배되는 방식이다.

스탯 확정을 한 이후에는 다른 능력치로 변경이 불가능하며, 캐릭터의 초월 스테이터스 현황은 캐릭터 정보창에서 능력치 마우스 오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초월의 근원을 사용하면 원하는 능력치에 3포인트를 확정적으로 분배할 수 있다


100레벨 캐릭터만 입장 가능한 신규 던전 '타락한 영웅의 전당'도 등장했다. 타락한 영웅의 전당은 이그니스 지역에 위치한다. '플록스의 신전 입구' 바인드나 '플록스의 신전' 바인드를 통해 입장 위치로 이동할 수 있으며, 전자가 후자보다 이동 거리가 짧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플록스의 신전으로 이동하면 NPC 불의 신 '플록스'를 만날 수 있다. 타락한 영웅의 전당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플록스와 대화를 거쳐야 하는데, 입장 시 A 지역 혹은 C지역을 선택해 공략에 나설 수 있다. A지역 선택 시 던전 9시 방향의 A 구간으로 입장하게 되며, C지역을 고르면 반대 방향인 3시 방향으로 진입하게 된다.

▲ 타락한 영웅의 전당은 불의 신 플록스와 대화 후 입장이 가능하다


던전 내부는 크게 A지역, B지역, C지역, D지역, E지역 등 5곳으로 구분할 수 있고 지역에 부여된 알파벳 순서대로 등장하는 몬스터의 레벨이 상승한다. A구역에서는 최대 107레벨 몬스터가 소환되나, E구역에서는 무려 119레벨의 몬스터를 상대해야 한다.

A부터 D지역까지는 각각 11개의 방으로 다시 나뉘며 E지역은 14개의 방을 갖추고 있다. 방마다 근거리 및 원거리 공격 몬스터가 포진되어 있기에 아이템 세팅이 부족하다면 솔로 플레이에는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

일부 방에서는 보스 몬스터도 등장한다. A11, B11, C11, D11번 방의 경우 방의 면적은 다른 방과 큰 차이가 없으나, 일반 몬스터에 비해 상위 레벨인 강력한 보스 몬스터가 소환된다. 타락한 영웅의 전당 가운데에 위치한 둥근 형태의 넓은 방에서는 가장 높은 레벨의 보스 몬스터, '세뇌된 영웅 에드윈'을 만나게 된다.

타락한 영웅의 전당에서는 영웅의 휘장과 성장의 축복이 드랍된다. 성장의 축복은 사용 시 1,000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소모성 아이템으로, 타락의 전당 모든 몬스터가 일정 확률로 드랍하고, 거래가 불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확률 드랍이긴 하나, 기존 최상위 레벨의 던전 몬스터가 사냥 시 약 15,000 정도의 경험치를 지급했던 것에 비하면 획득 시 상당한 양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 각 방에는 다양한 몬스터가 등장하며, 각 지역 11번방과 중앙 원형 방에는 보스 몬스터가 소환된다


한편,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간단한 이벤트도 시작되었다. 금일부터 차주 12월 28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아이템몰에서는 크리스마스 패키지가 계정당 1회에 한하여 0원의 가격에 판매된다. 해당 아이템은 크리스마스 축제의상과 크리스마스 축제 모자로 구성되어 있는 코스튬 패키지로, 산타클로스가 연상되는 의상이 담겨있다.

크리스마스 패키지의 구성품은 모두 3소켓 아이템으로, 기본적으로 별도의 성별 구별이 없이 판매된다. 아이템몰에서 구매한 뒤 착용하는 캐릭터의 성별에 맞는 남자, 여자 의상으로 적용된다. 다만, 금고를 통한 이동이나 거래가 불가능하므로, 최초 수령하는 캐릭터를 선택할때 주의가 필요하다.

▲ 무료로 구매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패키지의 외형(좌측 남성 / 우측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