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플(대표 김명현)은 22일 인기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에 신규 랭킹 제도를 도입한 ‘2017 헬리오스 시즌’을 오픈했다.

이번 시즌에는 하위 등급(티어)의 유저가 보다 수월하게 상위 등급으로 오를 수 있도록 랭킹 제도가 대폭 개선됐다.

먼저, 유저간 실력에 따른 순위로 상위 등급에 오를 수 있던 상대적 방식에서 누적 플레이로 특정 포인트(TP)에 도달하면 승급할 수 있는 절대적 방식으로 변경됐다. 또한, 개인 기여도에 따라 획득 포인트의 비중이 결정돼 패하더라도 포인트의 감소폭이 줄 수 있고, 승리했을 경우에도 기여도에 따라 획득 포인트가 달라진다.

이와 함께 유저간의 상대적인 실시간 순위 경쟁에 따라 등급이 매겨지는 최상위 수준의 등급 2종을 추가 도입해 시즌 왕좌에 오르기 위한 보다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예정이다.

‘사이퍼즈’에서는 이번 신규 시즌 오픈과 함께 오는 1월 18일까지 신규 가입자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풀유니크 세트’와 ‘선택형 올림포스 신화’,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또, 최근 한 달간 (11/23~12/21) 접속 기록이 없는 유저가 이벤트 모드(투신전)와 공성전을 1회씩 플레이 한 뒤 게임 평가서를 작성하면 5,000원권을 무조건 지급(선착순 3만 명)하는 역대급 귀환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이퍼즈’의 신규 시즌 ‘2017 헬리오스’에 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