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리니지2에서 있었던 주요 소식들을 정리해서 만나보는 '린2 주간이슈' 시간입니다.

이번 주에도 라이브 서버와 클래식 서버에서 다양한 소식들이 전해져왔습니다. 먼저, 라이브 서버에서는 위저드 클래스의 육성에 도움이 될 만한 팁글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부위별 아이템 세팅부터 스킬, 제련, 문신에 이르기까지 정성 들여 작성한 많은 정보들이 가득 담겨있어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미지 게시판에는 버프 등을 사용해 마법력을 무려 454만까지 끌어올린 페오 아크메이지가 등장해 이슈가 되었습니다.

클래식 서버에서는 무려 +23강화 등급의 아이템 스크린샷 한장이 게재되기도 했습니다. 주인공은 구원차의 창이었는데요. C그레이드로 거쳐 가는 색깔이 강한 아이템이긴 하나, 쉽게 볼 수 없는 고강화 아이템이기에 시선이 집중되기도 했습니다.



라이브 서버에서는 위저드 직업 게시판에 올라온 하나의 글이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초보자를 위한 글'이라는 제목으로 시작된 글은 주로 사용되는 무기 및 방어구, 액세서리의 특징, 추천 장비 그리고 스킬, 문신에 이르기까지 꿀팁이 가득 담겨있었는데요. '위저드 육성의 교과서'라고 불러도 될 정도였습니다.

내용은 아이템 세팅과 관련된 이야기부터 시작됩니다. 대중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각 방어구들을 설명하며 간단한 특징, 그리고 추천 여부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화 수치에 따른 외형 변화나 거래 성사율 등도 정리되어 있어, 단순히 성능 뿐만 아니라 그 외적인 측면까지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방어구 뿐만 아니라 목걸이, 귀걸이 등 액세서리와 무기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습니다. 레어 액세서리의 경우, 세공에 대한 간단한 안내도 이루어졌지요. 무기는 방어구 부분과 흡사하게 종류별 장단점에 대한 분석이 가미되었습니다. PVE에 특화된 아이템과 PVP에 장점을 보이는 아이템을 나누어 소개해주기에 아이템 고민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작성자의 세심함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습니다. 크게 알려지지 않았으나, 활용도가 높은 스킬을 소개해주기도 하고 상황별 추천 집혼석과 보석에 대한 내용도 있습니다. 초보자를 위해 작성된 글인 만큼 제작 등의 경우 필요한 재료나 구입처에 대한 설명도 첨부되어 한층 수월하게 핵심 내용을 파악할 수 있었네요.

☞ 핵심만 콕콕! 위저드 육성의 교과서, 라이브 바츠 서버 이지란아

▲ PVE, PVP에 어울리는 무기와 간단한 특징도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게시판에서는 한 장의 스크린샷이 이슈가 되었습니다. 페오 아크메이지 클래스의 캐릭터 정보를 담고 있는 이미지는 마법력이 무려 454만 9,265로 상당한 수준이었는데요.

사실 해당 스크린샷은 상시 유지 상태가 아니라, 마법력을 상승시킬 수 있는 버프 등을 모두 사용해서 순간적으로 마법력을 증가시킨 상황에서 찍은 것인데요. 그렇다고 하더라도 엄청난 마법력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또한, 작성자는 이것이 끝이 아니라, 마법력 최대 수치는 더 끌어올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의견을 남기기도 했네요.

득템도 빠질 수 없죠. 이번 주에는 프레야 윈터 카드를 개봉해 세븐사인의 기운을 획득했다는 이가 등장했습니다. 보유한 재산을 모두 소모할 때쯤 얻은 프레야 윈터 카드를 열어 얻었다고 하는데요. 세븐사인의 기운은 릴리스 탈리스만, 아나킴 탈리스만과 세븐사인의 탈리스만을 획득하는 재료 중 한 가지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축하합니다!

▲ 순간적으로 마법력을 454만 9465까지 끌어올렸네요


▲ 세븐사인의 기운은 다른 재료와 함께 세븐사인의 탈리스만으로 교환할 수 있다고 합니다


클래식 서버에서는 엄청난 단계의 강화를 완료한 아이템 스크린샷이 게재되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주인공은 무려 +23단계의 구원자의 창이었는데요.

사실, 구원차의 창은 C그레이드이며, 특정 이벤트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기에 주력 아이템이라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또한, 특정 기간 동안만 사용할 수 있는 기간제 아이템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23단계라는 강화 수치는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엄청난 단계인 것 같습니다.

한편, 댓글을 통해 또 다른 고강화 구원자의 창이 제보되기도 했습니다. 바로 클래식 말하는섬 서버에 30단계 구원자의 창이 있다는 것인데요. 아쉽게도 스크린샷 등이 올라오지는 않은 터라, 실제로 확인해볼 수는 없었네요.

☞ 무려 +23단계 강화 완료! 클래식 글루디오 서버 아내공격둘리

▲ C그레이드 아이템이긴 하나, 23이라는 강화 수치에 시선이 집중되었습니다


한 주의 이슈를 모아보는 린2 주간 이슈 코너는 또 다른 소식을 모아 여러분들에게 찾아올 예정입니다. 제보하고 싶은 이슈가 있다면, 리니지2 인벤 제보게시판에 관련 내용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제보하고 싶은 이슈가 있어요! 리니지2 인벤 제보게시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