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오스는 소울 전문가와 요리사라는 전문기술을 통해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들을 제작할 수 있다. 소울 전문가는 각종 스크롤과 룬, 문장 등 이로운 효과를 주는 아이템을, 요리사는 에너지를 채워 공격력과 최대 생명력을 증가시키는 음식, 그 외 이로운 효과를 주는 후식과 영약을 제작할 수 있다.

전문기술은 숙련도에 따라 초급, 중급, 상급, 최상급, 특급, 숙련으로 등급이 나누어지며 전문기술 등급이 상승할수록 제작할 수 있는 아이템의 등급과 레벨 제한이 올라간다. 특히 소울 전문가의 경우 숙련도 400 이상인 특급 소울 전문가를 달성하면, 제작할 수 있는 아이템의 종류가 크게 증가한다.

뿐만 아니라 70레벨 이상에서 사용하는 제작 아이템은 대부분 특급 전문기술을 요구하기 때문에, 70레벨을 달성한 뒤에는 전문기술 숙련도 400 이상을 만드는 것이 좋다.




■ 전문기술은 어떻게 올리는 것이 좋을까?

전문기술을 올리기 위해서는 숙련도가 상승하는 제작법을 사용해 아이템을 제작해야 하는데, 숙련도는 한 번 제작에 최대 1포인트 씩 상승한다.

또한 숙련도를 올리다 보면 제작법의 색깔이 주황색, 노란색, 초록색으로 변경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숙련도 상승률과 관련된 색깔로, 주황색일 때는 100%로 숙련도가 상승하며, 노란색일 때는 반 이상의 확률로 상승, 초록색은 거의 숙련도가 오르지 않는다.

가장 쉬운 방법은 주황색 제작법만 사용해서 숙련도를 올리는 것이지만, 캐릭터를 하나만 키울 경우 재료가 부족해 주황색 제작법만으로는 특급 전문기술을 달성할 수 없다. 제작법별로 필요한 재료가 다르고, 특정 재료는 다음 숙련도 구간 제작법에도 필요한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캐릭터에 비해 몬스터의 레벨이 낮아질수록 아이템 드랍 확률도 낮아져, 70레벨 달성 후 저레벨 구간에서 재료를 얻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위탁판매소에서 구매하는 것도 한 방법이지만, 낮은 숙련도 구간의 재료 중 많이 사용되는 아이템들은 위탁판매소에서도 찾아보기 힘들다. 그러므로 레벨업 중 획득한 전문기술 재료들은 판매하지 말고 모아두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레벨업 구간에서 쉽게 얻을 수 있거나 위탁판매소에서 많이 판매하고 있는 재료를 통해 전문기술을 상승시킬 수 있는 제작법은 무엇이 있는지, 해당 제작법으로 어느 정도의 숙련도 수치까지 올리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 숙련도는 제작법의 색깔에 따라 상승 확률이 달라진다


▲ 숙련도 400이상을 만들어 특급 전문기술을 달성해 보자



■ 소울 전문가 - 광석은 룬 상자, 장식은 공격 주문서의 재료

소울 전문가 숙련도를 상승시키다 보면 거의 대부분의 제작법에 소울이 재료로 들어가기 때문에 소울을 여유 있게 보유한 상태에서 올리는 것을 추천한다. 소울을 제외하고는 광석과 장식이 재료로 들어가기 때문에 레벨업 중 획득할 수 있는 구리와 철 광석 및 장식은 반드시 모아두어야 한다.

소울 전문가 숙련도를 올릴 때는 한 가지만 기억하면 된다. 광석은 룬 상자, 장식은 공격의 주문서에 필요하기 때문에 자신이 보유한 재료의 개수를 보고 무엇을 제작할지 결정하면 된다. 그 외 재료인 피지와 마법 융해제 종류는 전문기술 재료상인이 판매하고 있으므로 구입해서 사용하면 된다.

만약 본인이 보유한 철 광석 및 철 장식이 부족하다면 구리 광석과 구리 장식으로 최대한 숙련도를 상승시키고 넘어가거나, 위탁판매소에서 부족한 재료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

※ 파란색으로 표시된 아이템은 전문기술 재료상인과 소울 전문가 상점에서 구입 가능




■ 요리사 - 다음 숙련도 제작법에 들어가는 재료는 아껴서 사용

요리사는 소울 전문가에 비해 제작법의 종류가 많고 그로 인해 필요한 재료의 종류도 다양하다. 또한 광석과 장식에 비해 재료 수집이 잘 되지 않아 중간에 부족한 재료는 위탁판매소에서 구매하거나 다른 캐릭터를 키우면서 수집해야 한다.

양념과 소스, 정제수와 샘물, 가루 종류는 전문기술 재료상인이 판매하고 있으므로 구입해서 사용하면 된다. 또한 초반에 필요한 잘 다져진 고깃덩어리, 푸석한 고깃덩어리와 시들시들한 말리꽃, 큼지막한 꼬리고기도 상인이 판매하고 있다.

요리를 올릴 때 가장 부족하거나 많이 들어가는 재료 아이템은 촉촉한 꼬리고기, 윤기나는 꼬리고기, 바베큐맛 소시지가 있다. 이 세 가지 재료는 두 구간의 제작법에 필요하기 때문에 처음 재료로 등장하는 제작법에서 최대한 아껴야 다음 단계에서 숙련도를 상승시킬 수 있다.

※ 파란색으로 표시된 아이템은 전문기술 재료상인과 요리사 상점에서 구입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