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한 해를 빛낸 최고의 축구선수를 뽑는다! 2016 월드 베스트를 선발하는 'The Best - FIFA Football Awards 2016' 시상식이 현지시각으로 1월 9일(월) 스위스 취리히에서 열립니다. 이 날이 왜 중요한가?! 물으신다면,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바로 새롭게 선정된 2016 월드 베스트 선수는 피파 온라인3에서도 만나볼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이죠.

올해는 발롱도르 시상식과 FIFA가 분리되어 새로운 이름으로 만나게 되었는데요. 한 해 동안 최고의 활약을 펼친 축구선수들에게 상이 주어집니다. 최고의 감독을 뽑는 '2015 올해의 감독', 한 해 동안 가장 아름다운 골을 선정하는 '푸스카스 상' 등 다양한 부분에서 시상이 함께 진행됩니다.

2014년에는 디마리아, 다비드 루이스, 토니 크루스, 로벤 2015년에는 네이마르, 폴 포그바, 모드리치가 시상식 후 피파 온라인3 월드 베스트 시즌 선수로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이름은 바뀌었지만 올해도 새롭게 상을 받는 선수가 있겠죠. 실제 축구계에서나 피파 온라인3에서나 매우 기대되는 행사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에 피파 온라인3 인벤에서는 가상 투표를 통해 2016년 한 해 동안 전문가 못지않게 축구와 함께했던 피파 온라인3 감독님과 함께 우리만의 월드베스트 11을 예측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아래 제공되는 인벤 투표 기능을 통해 직접 발롱도르 수상자와 월드베스트 11을 뽑아주세요! 지금부터 실제 2016년 발롱도르 시상식에 선발된 후보들을 공개합니다.

※ 후보 선수들은 실제 The Best - FIFA Football Awards 2016에서 선발한 선수들이며, 투표 시 항목별로 100이니가 자동 지급됩니다. 1월 5일(목) 24:00시 까지 진행됩니다.

▲ 55명의 월드 베스트 후보, 2016의 주인공은 과연 누구?!



■ 2016 월드베스트 11 골키퍼 부분(1명 투표)

골키퍼 부분 후보는 마누엘 노이어(바이에른 뮌헨), 케일러 나바스(레알 마드리드), 클라우디오 브라보(맨체스터시티), 잔루이지 부폰(유벤투스), 다비드 데 헤아(맨체스터 유나이티드)까지 총 5명입니다. 2015년에는 노이어가 2014년에 이어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노이어, 부폰은 이미 월드베스트를 수상한 경력이 있어 피파 온라인3 월드베스트 시즌에서 이미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나바스, 브라보, 데 헤아가 올해에 수상 후 신규 카드로 나올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네요. 선발될 수 있는 골키퍼의 자리는 단 한 자리 뿐입니다.




■ 2016 월드베스트 11 수비수 부분(4명 투표)

수비수는 총 20명의 후보가 포진하고 있는 가운데 4명을 선발합니다. 2015년에는 마르셀루, 티아구 실바, 라모스, 다니 알베스가 선정된 바 있습니다.

지난해 수상자들이 올해에도 역시 명단에 포함된 가운데, 아직 한 번도 월드베스트에 뽑히지 못한 선수로는 알라바, 보아템, 훔멜스, 카르바할, 페페, 바란, 알바, 마스체라노, 오리어, 베예린, 키엘리니, 보누치, 고딘 등이 있습니다.

월드베스트 11은 4백이 구본 구성이지만, 실제 선정 과정에선 센터백과 풀백 포지션을 반드시 구분하지 않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인벤 투표 역시 자유롭게 한 번에 최소 1명에서 최대 4명까지 중복 투표가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 2016 월드베스트 11 미드필더 부분(3명 투표)

미드필더 후보군은 총 15명으로서 4-3-3 포메이션인 월드베스트 11의 특성상 3명만 선발됩니다. 2015년에는 이니에스타, 폴 포그바, 모드리치가 선발되었습니다. 후보 중 아직 월드베스트에 선발된 적이 없는 선수는 비달, 부스케츠, 라키티치, 데 브라이너, 다비드 실바, 아자르, 캉테, 외질, 파예, 베라티 등이 있습니다.

미드필더진도 경쟁이 치열합니다. 올해에 처음 후보가 된 선수들인 더 브라위너와 캉테도 정말 강적들이죠. 부스케츠, 외질, 실바 등은 왜 아직 상을 못 받고 있나 하는 이야기도 많이 나옵니다. 최대 3명까지 중복 투표가 가능하니 여러분의 2016 최고의 미드필더를 뽑아주세요!




■ 2016 월드베스트 11 공격수 부분(3명 투표)

공격수는 항상 후보가 많고 가장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포지션 입니다. 후보는 총 15명으로서 역시 3명이 선발됩니다. 2015년에는 네이마르, 호날두, 메시 3명의 스타들이 선발되었습니다.

발롱도르 상은 이번 시상식에서 제외되었지만, 그대신 FIFA 자체적으로 최고의 선수 1인을 선발하는 'THE BEST' 개인상 남자 후보에 공격수 포지션 3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호날두, 메시, 그리즈만 인데요. 모두 공격수인 이들이 월드 베스트에 그대로 선발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아직 월드베스트에 선발돼보지 못한 선수로는 레반도프스키, 뮐러, 베일, 벤제마, 수아레스, 아구에로, 디발라, 이과인, 그리즈만, 산체스, 바디가 있습니다.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가상 투표이니만큼 여러분이 생각하는 최고의 공격수를 선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역시 최대 3명까지 중복 투표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포지션별 월드베스트 11 후보를 만나보셨습니다. 마음에 드는 선수들이 있으셨나요?

피파 온라인3에도 등장할 수 있는 2016 최고의 선수들을 기다리며, 많은 감독님의 투표 참여를 기대합니다. 기간은 발롱도르 시상식이 열리기 전인 1월 5일(목)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실제 발롱도르 시상식 후에 비교에 보는 시간을 가져도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