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6-12-30 17:56
댓글 :
4

[가이드] 강력한 저주와 진영파괴 궁극기로 팀파이트 특화! 꼬마 마녀 '샤샤' 공략

이수종(cabon@inven.co.kr)
샤샤는 테크니션 하이퍼로 주로 원거리 공격을 사용한다. 마법 빗자루를 이용해 탁월한 기동성을 가지고 있어, 이를 통해 전장이나 교전에 빠르게 참여할 수 있다. 기동성뿐 아니라, 마법 빗자루의 지속 효과로 넘어지거나 띄워지는 군중 제어 스킬에서 빠르게 벗어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단, 생존력이 높은 편은 아니어서 상황을 잘 판단하지 못하면 불리한 상황에 몰릴 수도 있다.

샤샤는 테크니션 타입의 하이퍼지만, 기존의 테크니션 타입 하이퍼들과는 다르게 한 번에 쏟아내는 스킬들을 통해 적을 처치하지는 않는다. 그 대신 팀 파이트를 유리하게 끌어나가는 성격이 강한 하이퍼다.

'검은 구체'는 크기도 크고 느릿하게 움직이면서 적에게 피해를 주기 때문에 피해를 줄 뿐 아니라 진형을 파괴하는 효과도 있다. 궁극 스킬 검은 수정구는 넓은 범위에 스킬 사용 시 피해를 입는 디버프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전투를 유리하게 만든다.

▲ 샤샤뿐만 아니라 고양이 키니와 마녀의 빗자루 모두 각자의 역할을 한다


▣ 한눈에 보는 샤샤 핵심 공략

◆ 하이퍼 타입

- [테크니션] 대규모 전투에 강한 스킬 위주의 공격수

◆ 전투 스타일

- 높은 기동력으로 전장과 교전에 빠르게 참여할 수 있다
- 피해를 많이 받지 않으면서 적을 공격할 수 있도록 타이밍을 잘 살피는 것이 중요
- 순간 화력도 좋지만 지속해서 상대방의 생명력을 갉아먹을 수 있어야 한다

◆ 기본 스킬 연계

- '검은 구체'를 폭발시켜 적을 기절시키고 '마력탄'과 '셋까지 셀게!'로 피해를 준다


- '검은 수정구'와 '검은 구체'로 적의 움직임을 막고 '셋까지 셀게!'로 마무리한다


◆ 추천 아이템 TOP3



▣ 최대 마나를 올리고 스킬들을 강화하자! 샤샤 추천 아이템

샤샤는 궁극기인 검은 수정구를 활용해 팀파이트 영향력을 발휘하는데 특화된 캐릭터인 만큼, 원하는 순간에 궁극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두어야 한다. 이를 위해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는 장비인 이세계의 모자를 세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 샤샤에게 중요한 최대 마나를 올려주므로 큰 도움이 된다.

마녀의 완드는 공격력 상승과 함께 방어력 무시 능력이 달려있어 적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게 한다. 하이퍼를 상대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되는 '셋까지 셀게!'를 강화시켜, 명중 시 3초 동안 적의 이동속도 30% 감소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를 이용하면 도망치는 적을 추적하는 게 수월해지고, '검은 수정구'의 범위에서 벗어나는 데 더 오랜 시간을 걸리게 한다.

공용 아이템인 비석 제식검은 최대 생명력과 최대 마나를 상승시켜 샤샤의 생존력과 전투력에 도움을 준다. 기본적으로 공격력을 상승시켜주지만, 최대 마나 만큼 공격력을 추가로 올려주는 능력도 가지고 있으므로 샤샤를 좀 더 강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장비다.

▲ 셋까지 셀게!의 쓰임새가 많아 마녀의 완드를 가장 먼저 업그레이드해주는 것이 좋다


▣ 팀 파이트에서 이득을 챙겨 게임을 마무리 짓자! 스킬 정보

샤샤가 가진 '마녀의 빗자루'는 한 방향으로 계속해서 이동할 경우에 이동속도를 증가시켜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중간에 멈추거나 반대 방향으로 빗자루를 돌릴 경우 이동속도 증가 효과는 사라진다. '마녀의 빗자루'는 기동성을 높여줄 뿐 아니라, 샤샤가 공중에 뜨거나 넘어지는 효과 받았을 시 더 빨리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도 한다.

일반 스킬인 '오드 아이'를 통해 샤샤는 최대 마나에 비례하여 최대 마나 및 마나 재생을 증가시키거나 최대 생명력과 생명력 재생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일반 스킬이라기보단 지속 효과에 가까운 스킬이며, 블루 아이 혹은 옐로우 아이 중 하나를 선택해 효과를 적용받는다. 이 스킬을 최대로 활용하기 위해 최대 마나를 증가 능력이 있는 장비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마력탄'은 전방을 향해 세 번에 걸쳐 발사체를 날리는 공격이다. 사정거리는 긴 편이나, 세 발의 마력탄을 발사하는 시간이 짧지 않아 치열한 교전 중에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마력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면 아군의 후방에 위치한 상태를 계속 유지하는 편이 좋다.



'검은 구체'는 커다란 구체를 생성해 전진시키는 스킬이다. 샤샤의 주된 공격 스킬이며 적들을 기절시킬 수 있어 원활한 스킬연계를 돕는다. 속도가 느리지만 이로 인해 적을 압박하는 용도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다만, 구체의 속도가 빠르지 않아 긴급한 상황에서 '검은 구체'를 사용해 위기를 벗어나기에는 힘든 편이다.

'셋까지 셀게!'는 일정 범위 내의 적에게 저주를 거는 스킬이다. 최대 마나에 비례해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주며, 지속시간이 종료될 경우 저주에 걸린 적을 중심으로 200 범위의 폭발을 발생시켜 피해를 준다. 사정거리가 스킬의 이펙트 보다 길고, 발사체가 아닌 범위형 공격이므로 도망가는 적을 추격하기에 매우 유용한 스킬이다.

궁극 스킬인 '검은 수정구'는 1000의 범위 내의 적 하이퍼들에게 조건부로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적 하이퍼는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피해와 함께 표식을 받게 된다. 표식은 최대 두 개까지 적용된다. 그 이후에는 강화된 공격을 받게 되며 침묵 효과가 발생해 스킬을 사용할 수 없고 이동속도가 40% 감소하게 된다. 이런 효과로 인해 한두 번의 피해는 괜찮을지 몰라도 총 세 번의 공격이 누적되면 피해량은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다.



▣ 아군의 후방에서 최적의 타이밍을 노리자! 하이퍼 기본 운용법

테크니션 타입인 샤샤는 '검은 구체'를 이용하여 빠른 중립 몬스터 사냥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게임 초반에는 지하 3층이나 지상 3층의 중립 몬스터를 사냥하는 것을 추천한다. 기본적으로 원거리 공격형 하이퍼이므로 공성로를 지키는 것도 좋지만, 적의 공세가 잠시 주춤할 때 전장 중앙의 중립몹을 사냥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전투가 시작되면 강력한 순간 화력 보다는 아군의 전투를 돕는 서브 딜러로서의 역할이 두드러진다. 샤샤의 궁극 스킬이 직접적인 화력에 큰 도움은 되지 않고, '마력탄' 사용이 쉽지 않다는 점에서 혼자 활동하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아군들과 함께 펼치는 교전에서는 적들에게 충분한 피해를 줄 수 있다.

아직 궁극 스킬이 활성화되지 않은 상태에서 팀 파이트가 벌어지면, 아군의 후방에서 '검은 구체'와 '마력탄'을 이용해 지속적으로 적에게 피해를 누적시켜야 한다. '셋까지 셀게!'는 교전 초기에 사용해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켜 전투를 유리하게 만들 수도 있다.

'셋까지 셀게!'는 교전 초기 외에도 적 하이퍼들이 스킬을 모두 사용해 공세가 차츰 누그러들거나, 아군이 기세를 몰아 적의 라인을 서서히 밀기 시작할 때를 노려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때때로 도망가는 적을 처치할 수도 있으므로 교전이 어떤 양상으로 흘러가는지 파악하고, 도망가는 하이퍼들에게 접근해 일격을 날릴 수 있어야 한다.

궁극 스킬이 활성화된 후 될 수 있다면 교전이 벌어지는 중심부로 들어가 '검은 수정구'를 시전하는 것이 좋다. 1000 범위는 생각만큼 넓지 않으므로 원하는 만큼 많은 효과를 거둘 수 없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위험을 무릅쓰고 전진해서 궁극 스킬을 사용하는 것은 금물이다. 아군 하이퍼들이 위험할 때 '검은 수정구'를 이용해 적들이 공격해오는 것을 막기만 해도 충분하다.

▲ 스킬을 사용한 적에게만 반응하는 검은 수정구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전체 리포터 95개 등록됨 (2017-05-25 ~ 2016-11-24)

[뉴스] 이그니시아, 엘렌디스 상향?! 하이퍼 및 아이템 밸런스 조정 진행
게임뉴스 | 이찬양 (Aliin@inven.co.kr) | 2017-05-25 12:49
5월 25일(목) 진행된 하이퍼유니버스 업데이트로 하이퍼 및 아이템 밸런스 조정이 진행되었다. 하이퍼 부문에서는 이그니시아, 홍두깨, 엘렌디스 등이 상향 조정되었고 사피텔부브, 블루로즈, 리타 등이.....
[뉴스] "하.잘.알.이 되고 싶어요!" 하이퍼유니버스 GM챱챱의 도전기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05-24 22:05
5월 24일(수), 하이퍼유니버스에서 '하잘알이 되고픈 GM챱챱의 도전기!' 방송이 진행됐다. 방송은 GM챱챱이 시청자들의 도움 아래 자신의 실력을 향상시켜 동료 GM들보다 높은 성적을 내는 한편, 매너 플.....
[공략] 독보적인 추격 스킬로 적을 마무리 짓는다! 복수의 검 '아수라' 공략 [1]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05-24 17:15
아수라는 검을 휘두르는 스토커 타입의 하이퍼로 순간 이동과 반격을 주로 활용해 적진을 헤집어놓는다. 순간 이동은 적을 추격하는데 탁월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반 스킬 또한 발동 시 전진하며.....
[뉴스] 아테나, 손오공 추가 변경! 하이퍼 및 아이템 밸런스 업데이트 적용 [1]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05-19 21:56
5월 19일(금), 하이퍼유니버스에 추가 업데이트가 적용되면서 하이퍼 및 장비 밸런스가 일부 변경, 의도보다 높은 능력치를 보이고 있던 부분이나 옵션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았던 문제 등이 수정됐다. 하.....
[뉴스] 전반적인 하향 조정 진행, 하이퍼 밸런스 주요 변경점은?! [2]
게임뉴스 | 이찬양 (Aliin@inven.co.kr) | 2017-05-18 21:29
5월 18일(목), 하이퍼유니버스의 정식 서비스 오픈과 함께 하이퍼 타입 보너스와 하이퍼 밸런스 조정이 진행되었다. 하이퍼 타입 보너스는 게임성 변경에 따른 수정으로 서포터와 스트라이커를 제외한 모.....
[뉴스] 파열의 낫은 조건부로 이전과 같이 사용 가능! 인기 장비 8종 변경점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05-18 20:26
5월 18일(목), 하이퍼유니버스의 정식 오픈과 함께 장비 밸런스에 대대적인 변화가 이루어졌다. 장비에 붙은 생명력 재생 스탯이 퍼센티지(%)증가로 변경되거나, 게임성 변경으로 대부분의 하이퍼 스탯과.....
[뉴스] 반격과 순간 이동으로 혼을 빼놓는다! 신규 하이퍼 증오의 검 '아수라' 등장 [1]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05-18 15:52
5월 18일(목), 하이퍼유니버스에 신규 하이퍼인 증오의 검 '아수라'가 추가됐다. 아수라는 스토커 타입으로 군중 제어 스킬이 없는 대신 반격과 순간 이동을 이용한 스타일리쉬한 공격을 보여주는 것이 .....
[뉴스] 발랄한 리타와 불량한 미겐 등장!? 정식 하이퍼 스킨 2종 추가 [1]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05-18 15:49
5월 18일(목), 하이퍼유니버스의 정식 오픈과 함께 정식 하이퍼 스킨 마피아 미겐하르트와 서바이벌 걸 리타가 추가됐다. 미겐하르트는 고전적인 느낌의 외형에서 벗어나 현대적인 외형으로 탈바꿈했고,.....
[뉴스] 한정판 셀린느 스킨, 캐시 획득의 기회! 신규 이벤트 3종 시작 [2]
게임뉴스 | 이찬양 (Aliin@inven.co.kr) | 2017-05-18 15:09
5월 18일(목), 하이퍼유니버스의 정식 서비스 오픈을 맞이하여 3종의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신규 이벤트는 게임 접속을 통해 한정판 셀린느 스킨을 지급하는 '꿀~ 보상 이벤트'와 코인을 모아 넥슨 캐시.....
[뉴스] 신단 점령이 핵심, 사방신 버프 획득도 중요! 신규 게임 모드 점령전 추가
게임뉴스 | 이찬양 (Aliin@inven.co.kr) | 2017-05-18 15:09
하이퍼유니버스에 신규 게임 모드 '점령전'이 추가되었다. 점령전은 별도의 전장인 '수호령의 궁'에서 진행되는 게임 모드다. 기존의 전장인 '제 3 점령기지', '드래곤의 둥지'가 공성전을 기반으로 진행.....
[뉴스] 넥슨, 횡스크롤 액션 AOS ‘하이퍼유니버스’ 18일 정식 오픈 인기기사 [45]
게임뉴스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7-05-18 11:59
㈜넥슨(대표 박지원)은 18일 씨웨이브소프트(대표 채은도)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횡스크롤 액션 AOS ‘하이퍼유니버스(HYPERUNIVERSE)’의 정식 서비스를 오늘부터 실시한다. 먼저, 하이.....
[뉴스] 개성 넘치는 신규 스킨 미리보기! 하이퍼유니버스 정식 서비스 사전 안내 공개 [1]
게임뉴스 | 이찬양 (Aliin@inven.co.kr) | 2017-05-16 23:34
5월 18일(목)부터 시작되는 하이퍼유니버스의 정식 서비스와 관련하여 사전 업데이트 안내가 공개되었다. 이번 사전 안내는 OBT에서 변경되는 시스템에 대한 내용으로 '게임 시스템', '큐브 시스템', '신.....
[인터뷰] 정식서비스 앞둔 하이퍼유니버스, "속도감과 대중성, 이제 완벽합니다" [143]
게임뉴스 | 박태학,이찬양 (desk@inven.co.kr) | 2017-05-15 12:00
지난해 11월부터 OBT를 진행했던 '하이퍼유니버스'가 오는 5월 18일, 대망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사실, OBT와 정식 서비스에 별다른 구분을 두지 않는 게 업계 트렌드인 만큼, 이러한 행보는 분명.....
[뉴스] 전략적인 하이퍼 선택이 중요! 드래프트픽이 적용된 '랭킹전' 상세 내용 공개 [1]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05-04 19:43
5월 4일(목), 하이퍼유니버스의 신규 게임 모드 '랭킹전'에 대한 상세 내용이 공개되었다. 랭킹전은 비기너부터 그랜드 마스터까지 총 8개의 등급을 놓고 벌이는 대전이다. 랭킹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
[뉴스] 신단 점령이 핵심! 하이퍼유니버스 신규 게임 모드 '점령전' 상세 내용 공개 [2]
게임뉴스 | 이찬양 (Aliin@inven.co.kr) | 2017-04-27 21:06
4월 27일(목), 하이퍼유니버스의 신규 게임 모드 '점령전'에 대한 상세 내용이 공개되었다. 점령전은 무작위로 소환되는 '신단'을 적보다 많이 점령하여 소환의식에 성공하고, 이를 총 4번 누적하면 승리.....
[뉴스] 이제부터는 실전이다! '하이퍼유니버스', 5월 18일 정식 오픈 인기기사 [48]
게임뉴스 | 강승진 (Looa@inven.co.kr) | 2017-04-27 15:41
지난해 11월부터 공개시범테스트에 돌입한 ‘하이퍼유니버스’는 유저 플레이 패턴과 서비스 지표 분석 등을 바탕으로 오는 5월 18일 정식 오픈을 실시, 전반적인 게임성 개편 및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
[뉴스] 신규 하이퍼 '아수라' 등장! 사전예약만 하면 전용장비까지 무료로 지급 [3]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04-27 12:08
하이퍼유니버스에 신규 하이퍼 '아수라'가 등장한다. 검을 사용하는 흑발의 남성 캐릭터로, 매서운 눈매에서 풍기는 카리스마가 강렬하게 다가온다. 아수라는 현재 원화 이미지 한 장만 공개되어 어떤 포.....
[뉴스] 한타 유지력 & 액션성 강화가 목표! 하이퍼유니버스 게임성 개편 방안 공개 [4]
게임뉴스 | 이찬양 (Aliin@inven.co.kr) | 2017-04-20 21:01
하이퍼유니버스의 게임성 변경에 대한 상세 내용이 공개되었다. 게임성 변경의 핵심 내용은 하이퍼 스킬 및 아이템의 하향 조정과 스킬 딜레이, 하이퍼 캔슬의 삭제다. 또한, 이러한 변화로 인한 부작용.....
[뉴스] 업데이트 방향성 공개! 정식 오픈은 5월, 랭킹전 추가와 게임성 개선 예정 [7]
게임뉴스 | 이찬양 (Aliin@inven.co.kr) | 2017-04-13 12:40
4월 13일(목), 하이퍼유니버스의 업데이트 방향성이 공개되었다. 이는 5월을 목표로 하고 있는 정식 오픈 후 만날 수 있는 내용으로, '랭킹전 추가', '신규 게임 모드 점령전 추가', '게임성의 변경', '.....
다음 6개월   이전 1 | 2 | 3 | 4 | 5 다음   이전 6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