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한 물품이 있는데 구하기 어렵다면 거래소를 찾아보자! 리니지2 레볼루션에는 다른 유저의 아이템을 사거나 자신의 아이템을 팔 수 있는 거래소 시스템이 있다. 거래소에서 구매에 쓰이는 재화는 블루 다이아로, 레드 다이아는 사용할 수 없다. 장비의 경우 S등급 이상 장비부터 등록할 수 있으며 A등급 이하는 등록할 수 없으니 유의하자.

거래소를 이용할 때 유의할 것 중 하나가 바로 귀속과 비귀속의 구분이다. 거래소에서 귀속 아이템은 판매할 수 없기 때문이다. 거래에 쓸 수 있는 아이템은 블루 다이아로 구매하는 장비, 혹은 정예 던전이나 필드 보스 등에게서 낮은 확률로 획득하는 비귀속 아이템이다.

또한, 거래 가능 아이템에 거래 불가 재료를 사용하면 거래 불가 아이템이 되니 유의해야 한다. 쉽게 말해 거래 가능 속성을 유지하려면 거래 가능 아이템끼리만 이용해야 한다는 말이다. 강화 주문서 역시 거래 불가와 거래 가능으로 나뉘어 있으니 유의하자.

▶ 비귀속 장비가 귀속되는 경우

1) 귀속 경험치 재료 사용
2) 귀속 강화주문서, 승급석 사용
3) 귀속 집혼석 사용
4) 귀속 합성 재료 사용
5) 귀속 특성 강화 재료 사용
6) 귀속 초월 재료 사용


▲ 다른 유저와 거래를 할 수 있는 거래소.

▲ 블루 다이아가 표시된 거래 가능한 아이템만 거래할 수 있다.

▲ 거래 가능 아이템과 거래 불가 아이템을 함께 사용하면 거래 불가가 되니 주의.


거래소를 이용할 때는 앞서 말했던 것처럼 S등급 이상의 장비부터 등록할 수 있다. 몬스터 코어 역시 마찬가지로 S등급부터 등록할 수 있으며, 집혼석이 장착된 아이템은 집혼석을 제거한 뒤에 등록이 가능하다. 판매 등록 시 검색은 할 수 있지만 구매는 불가능한 '등록 대기 중' 상태가 되며,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야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판매 등록은 최대 10개까지, 최대 1주일 동안 유지된다.

거래소에서 아이템을 검색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아이템의 이름을 직접 검색하거나, 범주와 종류, 등급 등을 지정해 원하는 아이템을 찾을 수도 있다. 판매 역시 어렵지 않다. 판매 등록 시 평균 가격이 자동으로 지정되며, 최저와 최대 판매 금액 내에서 가격을 조정하면 된다.

▶ 거래소 요약

- 거래소 등록은 S등급 이상 아이템부터 가능
- 거래소 이용 재화는 블루 다이아
- 거래 가능 속성을 유지하려면 거래 가능 아이템에 거래 가능 재료를 사용할 것
- 거래 불가 재료를 사용하면 거래 불가 아이템이 되니 주의

▲ 구입 시 세부 범주를 설정해 원하는 아이템을 쉽게 찾을 수 있다.

▲ 판매 역시 최저, 최대 판매 금액 사이에서 원하는 판매가를 설정할 수 있다.

▲ 아이템을 판매 등록하면 등록 대기 중 상태가 되며, 일정 시간 뒤 판매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