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유저와 겨루고 내 캐릭터를 성장시키자! 리니지2 레볼루션의 결투장에선 다른 유저의 캐릭터와 1:1로 승부를 진행해 결과에 따라 명예 점수를 비롯한 각종 보상을 획득한다. 또한, 획득한 명예 점수에 따라 부여된 명예 랭크로 캐릭터 능력치를 영구적으로 상승시킬 수도 있다.

결투장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결투 티켓이 필요하다. 매일 4시에 5장이 충전되며, 티켓을 모두 소모했다면 다이아를 사용해 추가로 5번 더 플레이할 수 있다. 최초 1장 충전 시 10개가 소모되며 2장째는 20개, 3장째는 30개, 4장째는 40개, 마지막 5장째는 50개의 다이아가 소모된다. 즉, 일일 충전 횟수를 모두 사용한다면 총 150개의 다이아를 소모해 하루 최대 10번까지 진행할 수 있다. 다이아의 종류는 레드 다이아가 먼저, 모두 사용했다면 블루 다이아가 사용된다.

결투장의 메인 화면에서 4명의 상대 중 1명을 골라 결투에 진입한다. 목록의 새로고침을 선택하면 유저 목록을 새롭게 갱신할 수도 있다. 진행 자체는 다른 전투와 크게 다르지 않다. 전투력이 크게 차이 나는 상대와 결투를 진행하면 일격에 끝나버리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다. 이후 결투 결과에 따라 보상을 획득하며, 패배하더라도 경험치와 명예 점수를 조금이나마 획득할 수 있다.

▲ 일일 충전 횟수를 모두 소모하면 다이아로 추가 진행이 가능하다.

▲ 다이아로 5회 진행했다면 더는 플레이할 수 없다.

▲ 승리는 물론

▲ 패배하더라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렇게 획득한 명예 점수를 바탕으로 명예 랭크가 부여되고, 캐릭터의 능력치가 영구적으로 상승한다. 또한, 명예 랭크가 높아질수록 능력치가 더 많이 상승하며 최대 50등급까지 달성할 수 있다. 50등급을 달성하면 공격력 / 마법 공격력 16,140, 방어력 / 마법 방어력 18,570, HP / MP 24,240, 탄력 20,770의 수치가 상승한다.

명예 등급은 9등급만 달성하더라도 공격력 / 마법 공격력을 1,100씩 상승시킬 수 있고, 37등급이 되면 공격력 / 마법 공격력을 10,180 상승시킬 수 있다. 따라서 캐릭터의 성장을 위해서라도 결투장은 꾸준히 플레이해야 하는 셈이다.

결투장 보상은 매일 4시를 기준으로 결정되는 일일 보상이다. 먼저 순위 보상으로 획득한 명예 점수의 순위에 따라 레드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다. 가장 높은 순위인 1위에 오르면 최대 300개의 레드 다이아를 획득한다. 명예 점수 보상은 획득한 명예 점수의 누적치에 따라 결정되며 아데나와 결투장 보상 상자를 얻는다. 보상은 결투장 메인 화면에 보상받기를 선택하면 그 전날의 결과에 따른 보상을 우편함에서 받을 수 있다.

▶ 결투장 요약

- 결투장은 일일 5회, 다이아 충전을 통해 5회 추가 진행 가능
- 결투 결과로 명예 점수 및 경험치 획득
- 명예 점수로 명예 랭크를 매겨 이에 따라 능력치 상승
- 매일 순위 보상 및 명예 점수 보상 획득

▲ 50등급을 달성하면 상당한 능력치가 상승!

▲ 순위 보상으로 레드 다이아를 획득한다.

▲ 명예 점수 보상으로 결투장 상자와 아데나를 획득.

▲ 전투 기록에선 결과와 순위 변동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