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진이 사파의 정점 다운 모습을 보여주며 패기의 김도경을 꺾고 GSL 16강에 진출했다.

11일 강남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2017 핫식스 GSL 시즌1 코드S 32강 C조 최종전 경기에서 김유진이 김도경을 2:1로 꺾고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김유진은 자신만의 특색이 담긴 빌드로 단단한 모습을 보여준 김도경을 상대로 승리를 따냈다.

에코에서 펼쳐진 1세트, 김도경은 김유진의 추적자를 역장으로 끊으며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김유진은 분열기 드랍으로 대박을 터트리며 상황을 대등하게 맞췄다. 양 선수는 트리플을 가져가며 후반을 도모했다. 김유진은 공2업 타이밍에 교전을 걸었지만 김도경의 불사조의 힘 앞에 패하고 말았다. 김도경은 폭풍함까지 모으며 조합에서 완벽하게 우위를 점했다. 결국, 김도경이 조합의 우위로 장기전에서 승리를 거뒀다.

이어진 2세트에서 김유진은 분열기 견제로 김도경을 흔들었다. 김도경은 점멸 추적자로 김유진의 분광기를 격추한 뒤 암흑 기사를 섞은 병력으로 교전에서 이득을 챙겼다. 주도권을 잡은 김도경은 트리플을 가져가며 수비 태세를 갖췄다. 김유진은 센터 지역의 멀티를 가져가면서 분열기를 먼저 모았다. 김유진은 먼저 모은 분열기의 힘으로 주도권을 완벽하게 되찾았다. 주도권을 잡은 김유진은 추가 멀티를 가져가며 유리함을 굳혔다. 김유진이 단단한 후반 운영을 바탕으로 2세트를 승리했다.

마지막 3세트, 김유진은 몰래 암흑 성소를 건설하며 비수를 준비했다. 김유진은 김도경이 진출한 타이밍을 노려서 암흑 기사를 찔러 넣어다. 암흑 기사가 엄청난 대박을 터트렸다. 김유진은 추적자로 김도경의 트리플 지역 탐사정을 모두 잡으며 유리함을 굳혔다. 주도권을 잡은 김유진은 분열기를 갖추고 조합에서 완벽한 우위를 점했다. 김유진은 사파의 정점다운 모습을 마지막 세트에서 보여주며 김도경을 2:1로 꺾고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2017 핫식스 GSL 시즌1 코드S 32강 C조

1경기 김유진(P) 0 VS 2 김도경(P)
1세트 김유진(P, 11시) 패 VS 승 김도경(P, 5시) 에코
2세트 김유진(P, 1시) 패 VS 승 김도경(P, 7시) 여명

2경기 어윤수(Z) 2 VS 0 이원표(Z)
1세트 어윤수(Z, 7시) 승 VS 패 이원표(Z, 5시) 뉴커크 재개발 지구
2세트 어윤수(Z, 5시) 승 VS 패 이원표(Z, 11시) 에코

승자전 김도경(P) 1 VS 2 어윤수(Z) - 어윤수 16강 진출
1세트 김도경(P, 5시) 승 VS 패 어윤수(Z, 1시) 돌개바람
2세트 김도경(P, 7시) 패 VS 승 어윤수(Z, 1시) 여명
3세트 김도경(P, 5시) 패 VS 승 어윤수(Z, 11시) 에코

패자전 김유진(P) 2 VS 0 이원표(Z)
1세트 김유진(P, 5시) 승 VS 패 이원표(Z, 11시) 돌개바람
2세트 김유진(P, 7시) 승 VS 패 이원표(Z, 1시) 여명

최종전 김도경(P) 1 VS 2 김유진(P) - 김유진 16강 진출
1세트 김도경(P, 11시) 승 VS 패 김유진(P, 5시) 에코
2세트 김도경(P, 1시) 패 VS 승 김유진(P, 7시) 여명
3세트 김도경(P, 5시) 패 VS 승 김유진(P, 7시) 뉴커크 재개발 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