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에 신규 무한의 탑/백선 연무장에 성화시즌이 종료되고 적수시즌이 시작됐다. 적수시즌 기간 중에는 적수시즌 입장권으로 무한의 탑에 입장할 수 있으며, 백선 연무장도 초기화되어 새로이 운영된다.

적수시즌 참여 보상으로는 적수증표, 적수증표 조각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해 적수/낙수 신공패를 교환할 수 있다. 신규 신공패는 테스트 서버에서 등장했던 그것이지만, 권사의 낙수신공패처럼 옵션이 변경된 케이스도 있다.

또다른 차이점으로 이번 적수시즌은 시즌 기간이 매우 길다. 무한의 탑의 한 시즌은 4주로 구성되어 있는데, 기존 시즌들은 총 4회 반복했지만 적수 시즌은 6회 반복할 것으로 공지됐다. 때문에 이번 성화 시즌 4/4가 종료되고 시작되는 이번 적수시즌은 1/4가 아닌 1/6이며, 약 5개월 정도의 기간 동안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무한의 탑/백선 연무장 적수 시즌은 성화시즌에 비해 기간이 늘어나기는 했지만 참여방법이나 보상 등에서는 큰 변화가 없다. 일일 퀘스트를 통해 지급되는 증표의 개수는 기존과 동일하게 한 개며, 소양상 염주나 고양이 해적단 징표를 이용해 입장권을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적수/낙수 신공패를 구매하는데 필요한 증표의 개수도 다른 시즌과 동일하게 90개다.

신공패의 옵션은 테스트서버에서 먼저 공개한 것들과는 조금 달라졌다. 먼저 검사의 경우 발동 효과 자체는 기존과 동일하다. 하지만 적수와 낙수신공패의 발동 조건이 대지가르기였으나 회천령을 사용해서도 발동시킬 수 있게 됐다.

권사는 전반적으로 신공패 성능이 상향됐다. 먼저 적수 신공패는 투지발산 쿨타임 감소량이 테스트서버보다 1초씩 증가해 투지발산 시간을 좀 더 많이 당길 수 있게 됐다. 낙수신공패는 기존의 무의미한 옵션에서 완전히 재설계되어 투지발산 시 산사태 쿨타임을 초기화시키는 효과로 재탄생했다.

기공사의 적수신공패는 염룡파 명중 시 15초간 적수효과가 발동, 화염피해 효과가 증가하는 옵션은 그대로 유지됐지만 염룡파 명중 시 발동되는 화상 중첩 시간이 15초에서 10초로 감소했다. 소환사의 적수신공패는 투척꽃가루 사용 시 말벌 강화 효과 지속시간이 6초에서 5초로 줄어들었다. 암살자의 낙수신공패는 맹독베기 명중 시 투지발산 쿨타임 시간 감소량은 그대로 10초를 유지했으나 독 추가 중첩량이 2에서 1로 감소했다.

이외 많은 이들이 기대하던 신규 전설 신공패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현재 적수/낙수신공패는 전설신공패 조합식이 없으며, 제련창에 들어가면 진화할 수 없는 장비로 표기된다.

= 직업별 적수/낙수신공패 옵션 정리



▲ 적수/낙수시즌은 총 6회로 나누어 진행된다

▲ 적수/낙수신공패는 현재 전설 조합이 불가능한것으로 확인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