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핑 하고 시작할게요"

블레스에서 던전 트라이 전 자주 듣는 멘트다. 음식 도핑은 선택이 아닌 필수, 능력치를 퍼센트로 올려주다 보니 도핑하지 않을 때보다 빠르게 진행된다. 장비의 능력치가 좋다면 그 효능은 배가 되어 도핑은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

하지만 전사왕의 무덤 던전의 열쇠값, 룬 강화 값 등 소모되는 골드는 많고 벌어들이는 골드는 적다. 루메나를 소모해 추가 루팅을 눌러 제발! 하며 기하지만, 나와야 할 독수리와 고목, 표범 룬은 안나오고 비룡 룬이 뜨는 게 일상이다. 운이 좋아야 본전 이상을 겨우 찾다 보니 이제는 도핑마저 부담스러워 질 정도가 됐다.

인벤토리에 씁쓸하게 남은 비룡의 룬. 비룡, 비룡, 비룡...? 이건 분명히 음식을 사지 말고 직접 만들어 보라는 계시다. 정예 몬스터를 잡으면 일정 확률로 음식 재료가 드랍한다던데, 얼마나 드랍이 잘 되는지 혼자서 정예 몬스터를 찾아 잡아봤다.


▲ 정예 몬스터를 잡아 음식을 만들어보자!



■ 정예 몬스터는 레벨차이가 적어야 좋다!

블레스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모르테의 실험실 글에선, 특별 요리 7종의 재료는 모든 정예 등급 몬스터가 드롭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정예 몬스터에겐 동일한 재료 품목 중에서 1개를 드롭하며 몬스터가 나보다 2레벨 낮은 상태(노란색)부터 레벨이 높은 상태(주황색, 빨간색)일 때 더 잘 드롭한다고 밝혔다.

필드의 정예 몬스터는 7레벨부터 60레벨까지 존재, 가장 무난하게 잡으려면 48레벨~49레벨 정예 몬스터를 노려야 한다. 50레벨 몬스터가 없다 보니 49레벨 몬스터에 시선이 집중됐고, 하이란 진영이라 트리펠리보스트 해협의 49레벨 피피란 몬스터를 찾아 나섰다.


▲ 음식 재료를 주는 정예 몬스터와 위치.



그러나 시작부터 난관이였다. 해협은 해협인데, 이 넓은 해협에 몬스터가 있다는 게 믿기질 않았다. 공중 탈 것이 없다 보니 바다를 헤엄쳐야 했으며, 의도치 않게 세상의 끝도 구경하게 됐다. 수평선만 있는 망망대해, 물 밖은 물론 물속에선 몬스터는 커녕 아무것도 보이질 않았다.

피피란은 대체 어디에 있는 것일까? 30분을 넘게 헤엄을 쳐봤지만, 도무지 찾을 길이 없었다. 이대로 가다간 영영 몬스터 구경도 못 하고 물귀신이 될 것 같아, 피피란을 찾는 건 다음으로 미뤘다.


▲ 피피란이 해협에 있다고 하는데요.


▲ 어디에 있을까요??


▲ 멀리 멀리 수영하다가....


▲ 잠수해도 안보입니다.


▲ 꼼꼼하게 살펴봤지만 찾을 수 없어 피피란은 포기!




- 정예 몬스터의 음식 재료 드랍 공식

1. 특별 요리 7종의 재료는 블레스 월드의 모든 정예 등급 몬스터가 드롭한다.
2. 모든 정예 몬스터들은 동일한 재료 품목 중에서 1개를 드롭한다.
3. 몬스터가 나보다 2레벨 낮은 상태(노란색)부터 나보다 레벨이 높은 상태 (주황색, 빨간색)일 때 더 잘 드롭한다.
4. 필드의 정예 몬스터는 7레벨부터 60레벨까지 존재한다.



■ 벨로프스에 살상 병기 지토리아, 너로 정했다!

피피란을 못 찾아 시무룩한 마음을 가다듬고, 벨로프스로 이동했다. 데스트라즈 폐기장에서 살상 병기 지토리아가 분포되어있어 혼자서 직접 잡기로 결심, 힐과 딜이 모두 가능한 미스틱으로 무턱대고 잡아봤다.

기계 수리를 통해 자신의 체력을 회복하는 지토리아는, 스킬을 지속적으로 끊어도 끝까지 사용하는 모습이다. 차라리 스킬을 끊는 것 보다는 회복 감소 스킬을 사용하는 게 좋으며, 침묵을 걸어도 기계 수리 스킬은 끊기지 않았다.

기계 수리 후 가끔 공격력이 증가되는 버프를 받는데, 방어 기동을 통해 1~2번만 막아내면 안정적인 체력이 유지된다. 주변 몬스터들이 달라붙는 것을 조심하며 구석에서 몰래 지토리아를 잡았더니, 진짜로 재료가 드롭됐다.


▲ 크고 아름다운 지토리아.

▲ 쾅! 엄청난 공격을 퍼붓더니..

▲ 진짜 재료를 주네요. 우왕~!

▲ 재료를 구할 때 마다 직화구이가 아른거렸다.



■ 그래서 얼마나 먹었나? 원했던 집게발은 9개 획득

30분마다 10마리, 2시간 30분동안 총 50마리를 처치했다. 분쟁 지역이었지만 방해하는 상대 진영 유저는 없었고, 경쟁자는 보이지 않아 쾌적한 사냥을 이어갈 수 있었다. 만들고 싶은 음식은 '톡쏘는 집게 직화구이', 전투력과 주문력이 15% 증가하며 치명타 확률과 가속률이 5% 증가해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톡쏘는 집게 직화 구이의 시세는 개당 4골드 50실버가 최저가다. 100개만 구매해도 무려 450골드, +4 룬 가격과 비슷하다 보니 부담되는 건 사실이다. 2시간 30분 동안 파밍한 결과 집게발을 대략 9개를 먹었으니, 결과적으로 도핑 30분을 유지하기 위해 똑같이 30분을 투자한 셈이다.

평소 던전을 돌면서 골드는 부족한데, 도핑 값에 부담되는 유저라면? 지금이라도 직접 재료를 파밍 하는 것을 추천한다. 하루에 던전 1~2바퀴만 돈다면 약 1시간 정도 파밍에 투자하면 끝! 이제 부담없이 음식 도핑을 하며 쾌적한 던전을 돌 수 있을 것이다.


▲ 가끔은 꽝이 많지만...

▲ 이렇게 얻으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 하급 룬도 드랍되기도 합니다.

▲ 도핑값이 부담되면? 이제 직접 파밍해봐요!


■ 2시간 30분, 정예 보스 50마리 잡은 결과

- 톡소는 영양만점 집게발 x9
- 빛나는 영양만점 독수리 알 x5
- 끈적한 영양만점 버섯잼 x4
- 뚱뚱한 영양만점 거북고기 x3
- 커다란 영양만점 하피 알 x2
- 담백한 영양만점 사마귀 뒷다리

잡은 횟수획득한 제작 재료 목록
1톡소는 영양만점 집게발
2X
3
4
5
6톡소는 영양만점 집게발
7X
8톡소는 영양만점 집게발
9톡소는 영양만점 집게발
10X
11
12빛나는 영양만점 독수리 알
13끈적한 영양만점 버섯잼
14빛나는 영양만점 독수리 알
15뚱뚱한 영양만점 거북고기
16끈적한 영양만점 버섯잼
17X
18
19톡소는 영양만점 집게발
20X
21뚱뚱한 영양만점 거북 고기
22커다란 영양만점 하피 알
23X
24끈적한 영양만점 버섯잼
25끈적한 영양만점 버섯잼
26X
27
28
29
30
31
32톡소는 영양만점 집게발
33톡소는 영양만점 집게발
34빛나는 영양만점 독수리 알
35X
36톡소는 영양만점 집게발
37X
38
39
40톡소는 영양만점 집게발
41뚱뚱한 영양만점 거북 고기
42X
43빛나는 영양만점 독수리 알
44뚱뚱한 영양만점 거북 고기
45담백한 영양만점 사마귀 뒷다리
46커다란 영양만점 하피 알
47X
48
49
50빛나는 영양만점 독수리 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