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7-01-26 01:17
댓글 :
9

[정보] 데스티니 차일드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1' 무엇이 달라졌나?

지민호(Lau@inven.co.kr)
1월 25일 업데이트로 레이드 콘텐츠인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1이 시작되었다. 이번 시즌의 레이드 보스들은 지난 개발자 노트에서 힌트를 준 것처럼 광속성 차일드인 바스트, 호루스, 클레오파트라, 아펩으로 이 중에서 아펩을 제외한 3명의 차일드는 레이드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시즌 1의 라그나 던전과 레이드 기본 구조는 지난 시즌 0과 큰 차이가 없다. 라그나 던전을 클리어하면 레이드 차일드들과 연관된 시나리오를 볼 수 있다는 것, 라그나 던전이나 월드맵을 클리어할 때 일정 확률로 발견할 수 있는 레이드에 참여하면 레이드 레벨이 높아진다는 것, 10레벨 단위로 다른 보스가 등장하는 구조 등은 그대로다.

물론 바뀐 점도 있다. 가장 큰 변화는 50층을 플레이하는 유저 한정으로 한 번의 전투에서 기록한 대미지에 따라 순위를 매기는 '라그나 랭크'가 추가된 것이다. 또한, 레이드 클리어 시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보물 상자의 등급이 명확히 구분되었으며, 누적 대미지에 따라 추가로 주어지는 랭크 보상도 1~3등에서 1~5등까지 지급 범위가 늘어났다.

※ 라그나 브레이크의 지난 시즌이 궁금하다면?
[바로가기] [가이드] 강력한 보스와의 전투를 준비하라! 데스티니 차일드 '라그나 브레이크' 가이드
[바로가기] [공략] 드라이브를 막아라! 데스티니 차일드,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0' 공략




◆ 랭크 보상보다는 승리 보상? 라그나 코인 획득량의 변화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0에서 라그나 코인을 쉽게 모으는 방법은 비교적 클리어하기 쉬운 10층과 21층까지 올라간 뒤 자신이 발견한 레이드는 무시하고 친구가 발견한 레이드만 공격하는 것이었다.

자신이 발견한 레이드라도 직접 참여하지 않으면 레이드 레벨이 오르지 않으므로 계속 해당 층에 머무를 수 있었고, 10층과 21층이 한 번의 도전으로 클리어하기 가장 무난해 누적 대미지 1등으로 많은 양의 랭크 보상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무리 높은 층을 올라가더라도 4등 이하로 밀려 랭크 보상을 획득하지 못하면 아랫층에서 랭크 보상을 획득하는 유저들보다 라그나 코인을 수급하기 어렵다 보니 대부분 미션 클리어를 위해서 41층까지만 올라갔다가 초기화권을 통해 다시 아래로 내려가는 경우가 많았다.

▲ 시즌 0에서는 낮은 레벨의 층에서도 랭크 보상 획득으로 코인 수급이 수월했다.


그러나 이번 시즌 1에서는 전체적으로 클리어 보상으로 받는 라그나 코인량이 줄어들었고, 랭크 보상으로 받는 코인보다 승리 보상으로 받는 코인의 양이 비율이 늘어났다. 그에 따라 낮은 층에서 랭크 보상을 계속 획득하는 것보다 랭크 보상은 획득하지 못하더라도 높은 층에 도전해 승리해야 더 많은 코인을 획득할 수 있게 되었다.

물론 레이드 클리어에 들어가는 수고와 시간을 고려한다면 여전히 아래층에서 머무르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그러나 레이드 티켓은 30분에 1장씩 충전되므로 크리스탈로 티켓을 충전하는 것이 아니라면 결국 높은 층에 도전하는 유저가 코인을 더 많이 획득하게 된다. 레이드 샵의 한정 상품을 모두 구매하는 데 필요한 코인량도 늘어난 만큼 자신이 어디까지 올라가면 좋을지 다시 고민할 필요가 있다.

▲ 기본 보상 자체는 낮아진 편이지만, 승리 보상의 비중이 상당히 높아진다.



◆ 50층에 도전하라! 라그나 랭크 추가

시즌 0에서는 레이드 레벨에 따라 보물상자의 드랍 확률과 더 좋은 보상이 나올 확률이 높다고는 했으나 그 구분이 명확하지 않았고 10층 혹은 21층을 반복하는 것만으로도 레이드 상점의 한정 상품을 모두 구매할 수 있어 50층까지 가야 할 동기가 부족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시즌 1부터는 '라그나 랭크'라는 시스템을 추가해 유저들이 50층까지 가야 할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라그나 랭크에서 100위 이상을 기록한 유저는 최소 크리스탈 4천 개와 5성 확정권 1장을 획득한다. 1위를 달성한 유저는 무려 크리스탈 1만 개와 클레오파트라 2명을 획득할 수 있어 상위권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게다가 구분이 불분명했던 보물상자도 1~20레벨은 브론즈, 21~40레벨은 실버, 41~49레벨은 골드, 50레벨은 플래티넘 상자라고 명확하게 구분해 더 좋은 보상을 획득하려면 더 높은 층으로 가야 한다는 것을 좀 더 명확하게 보여주고 있다.

▲ 50레벨 보스에게 한 번 도전했을 때 기록한 대미지를 기준으로 순위가 정해진다.

▲ 랭크에 따라 상당한 양의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 클레오파트라를 획득하기 위한 조건은? 레이드 샵 정복에 필요한 라그나 코인량

이번 시즌에서는 레이드 샵의 초기화 가능 횟수가 최대 3회로 변경되었다. 그에 따라 레이드 샵에서 구매할 수 있는 한정 상품의 개수도 늘어났다. 물론 그만큼 더 많은 라그나 코인을 모아야 할 필요가 있다.

레이드 샵에서 윗줄에 있는 6가지 한정 상품을 모두 구매하면 추가 보상으로 5성 차일드를 획득할 수 있는 구조는 그대로다. 다만, 한정 상품을 리셋할 때마다 한정 상품 구매에 필요한 라그나 코인량이 늘어나고 마지막 4번째에서는 판매 물품이 모두 5성 A급 장비 관련 상품으로 교체된다. 3회 리셋에 필요한 총 크리스탈 개수는 8,100개로 지난 시즌과 같다.

▲ 레이드 샵에서 볼 수 있는 한정 상품들

▲ 리셋에 필요한 총 크리스탈은 8,100개이며 리셋할 때마다 최종 보상 차일드가 달라진다.


※ 호루스와 클레오파트라 획득에 필요한 라그나 코인 (즉시 소환권, 레벨 초기화권 제외)

- 한정 상품 구매에 필요한 코인은 1회 50,500 / 2회 67,000 / 3회 83,500 / 4회 132,500
- 시즌 1은 2월 8일 점검 전까지 진행하므로 점검일을 빼고 계산하면 14일 동안 도전 가능

- 호루스와 클레오파트라를 1장씩만 획득한다면 50,500+67,000=117,500 코인이 필요
- 117,500/14=8,393 코인, 매일 약 8,400 코인을 모으면 호루스와 클레오파트라 1장씩 획득

- 호루스와 클레오파트라를 모두 획득하려면 50,500+67,000+83,500+132,500=333,500 코인이 필요
- 333,500/14=23,822 코인, 매일 약 23,900 코인을 모으면 호루스와 클레오파트라 2장씩 획득

- 4~5성 차일드 소환권은 매일 1번씩 5,000 코인으로 구매 가능
- 매일 13,400 코인을 모으면 호루스와 클레오파트라 1장 + 4~5성 획득권 14장
- 매일 28,900 코인을 모으면 호루스와 클레오파트라 2장 + 4~5성 획득권 14장


▲ 레이드 샵 판매 물품 목록과 필요 라그나 코인량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전체 리포터 52개 등록됨 (2017-08-23 ~ 2017-02-22)

[뉴스] 데스티니 차일드, 신규 레이드 콘텐츠 ‘카페 드 페티’ 업데이트
게임뉴스 | 원동현 (wony@inven.co.kr) | 2017-08-23 15:39
넥스트플로어(대표 황은선)는 23일 시프트업(대표 김형태)과 공동으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데스티니 차일드 for kakao(이하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신규 레이드(Raid) 콘텐츠 ‘카페 드 페티(Café .....
[총정리] 강연을 듣기 전에 필독! 'IGC 2017' A to Z [20]
게임뉴스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7-08-22 18:59
IGC 2017 in 성남은 8월 31일(목)부터 9월 2일(토)까지 판교테크노밸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일원에서 3일간 진행됩니다. 전체 강연 시간표는 IGC 홈페이지 내 전체 시간표 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기획] 높은 피로도와 이해하기 어려운 AI, 엔들리스 듀얼의 현주소는? [15]
게임뉴스 | 지민호 (Lau@inven.co.kr) | 2017-08-18 19:42
'엔들리스 듀얼'은 15명의 차일드로 한 파티를 꾸려 다른 유저와 겨루는 PvP 전투 콘텐츠다. 엔들리스 듀얼의 주요 특징은 아래와 같이 크게 3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첫째, 15:15로 진행되는 PVP 전투 .....
[뉴스] 데스티니 차일드, 글로벌 서비스 본격화…일본에서 사전 예약 진행 인기기사 [125]
게임뉴스 | 원동현 (wony@inven.co.kr) | 2017-08-17 17:15
넥스트플로어(대표 황은선)는 시프트업(대표 김형태)과 공동으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데스티니 차일드’의 첫 번째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일본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전 예.....
[패치] 엔들리스 듀얼의 승점 분포 재조정! '데스티니 차일드' 8월 9일 업데이트
게임뉴스 | 지민호 (Lau@inven.co.kr) | 2017-08-09 18:58
8월 9일 데스티니 차일드의 신규 업데이트로 15명의 차일드로 파티를 구성해 다른 유저와 겨루는 PVP 콘텐츠 '엔들리스 듀얼'이 개편되었다. 개편된 엔들리스 듀얼은 이전보다 승점의 분포가 넓어지면서.....
[뉴스] "알차게 준비했습니다" 제3회 IGC 참관객 사전 모집 시작! [39]
게임뉴스 | 양영석 (Lavii@inven.co.kr) | 2017-08-03 12:01
'IGC 2017 in 성남'의 참가자 사전 접수가 8월 3일 시작됐다. 게임산업을 주도하는 현업 실무자들을 초빙, 게임 개발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제3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2017 in Seongnam.....
[뉴스] 춘리와 캐미 참전! '데스티니 차일드', 스트리트파이터와 콜라보 인기기사 [27]
게임뉴스 | 윤서호 (Ruudi@inven.co.kr) | 2017-08-02 10:33
넥스트플로어(대표 황은선)는 2일 시프트업(대표 김형태)과 공동으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데스티니 차일드 for kakao(이하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캡콤의 인기 격투게임 ‘스트리트파이터’와 캐릭터.....
[정보] 전투력의 끝은 어디인가? '데스티니 차일드' 7월 5주차 데빌 럼블 분석 [1]
게임뉴스 | 지민호 (Lau@inven.co.kr) | 2017-07-31 17:57
장비 옵션 업데이트 이후 유저들의 전투력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장비 옵션이 없었을 때는 데빌 럼블 랭커의 전투력이 8~9만 정도에 그쳤으나 많은 랭커들이 장비 옵션의 도움으로 10만대를 돌파했.....
[뉴스] 데스티니 차일드, 총상금 1억 원 규모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DCIC’ 개최 [2]
게임뉴스 | 윤서호 (Ruudi@inven.co.kr) | 2017-07-25 11:31
넥스트플로어(대표 황은선)는 25일 시프트업(대표 김형태)과 공동으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데스티니 차일드 for kakao(이하 데스티니 차일드)’의 일러스트 공모전 ‘데스티니 차일드 일러스트레이션.....
[정보] 데빌 럼블에 드리운 검은빛 구름! '데스티니 차일드' 7월 4주차 데빌 럼블 분석 [2]
게임뉴스 | 지민호 (Lau@inven.co.kr) | 2017-07-21 18:33
리타의 상향 이후 리타를 사용하는 유저들은 꾸준히 늘어났다. 현재에 이르러서는 항상 1, 2등을 다투던 브라우니, 다나와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상승세를 타고 있으며, 얀 지슈카, 케프리와 함께 데.....
[정보] 이졸데의 침묵을 막아내라! '데스티니 차일드'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4 공략 [14]
게임뉴스 | 지민호 (Lau@inven.co.kr) | 2017-07-14 20:33
7월 12일 업데이트로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4가 오픈되었다. 이번 시즌은 7월 12일부터 7월 26일 정기 점검 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레이드의 최대 레벨은 지난 시즌과 같은 40레벨이며, 2주차부터 진행.....
[패치] 새로운 스토리와 레이드가 시작된다! '데스티니 차일드' 7월 12일 업데이트 [4]
게임뉴스 | 지민호 (Lau@inven.co.kr) | 2017-07-12 19:06
7월 12일 데스티니 차일드의 신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세인트 미카엘 여고'라는 장소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중심으로 한 '챕터 2'가 시작되며, 지난 개발자 노트를 통해 예고한.....
[뉴스] 데스티니 차일드, 여름맞이 '비치 밤! 섬머 스캔들' 및 신규 지역 업데이트 [6]
게임뉴스 | 윤서호 (Ruudi@inven.co.kr) | 2017-07-12 11:28
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는 12일 시프트업(대표 김형태)과 공동으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데스티니 차일드 for kakao(이하 데스티니 차일드)’에 신규 레이드 및 모험지역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
[패치] 15명의 차일드가 함께하는 PVP 전투! '데스티니 차일드' 7월 5일 업데이트 [6]
게임뉴스 | 지민호 (Lau@inven.co.kr) | 2017-07-05 19:52
7월 5일 데스티니 차일드의 신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15명의 차일드로 파티를 구성해 다른 유저와 겨루는 PVP 콘텐츠 '엔들리스 듀얼'이 추가되면서 5성 미만의 차일드들이 활약.....
[뉴스] 데스티니 차일드, 대규모 PVP ‘엔들리스 듀얼’ 업데이트 실시 [5]
게임뉴스 | 윤서호 (Ruudi@inven.co.kr) | 2017-07-05 16:13
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는 금일(5일) 시프트업(대표 김형태)과 공동으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데스티니 차일드 for kakao(이하 데스티니 차일드)’에 대규모 PvP(유저간 대결) 및 신규 차일드 등 콘.....
[패치] 이제 장비 옵션도 진화한다! '데스티니 차일드' 6월 28일 업데이트 [13]
게임뉴스 | 지민호 (Lau@inven.co.kr) | 2017-06-28 21:18
6월 28일 데스티니 차일드의 신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장비 아이템에 새로운 옵션을 부여하는 '장비 옵션 기능'이 추가되면서 성장이 멈춘 차일드들에게 다시 한번 강해질 방법.....
[정보] 리타의 효과는 굉장했다! '데스티니 차일드' 6월 4주차 데빌 럼블 분석 [5]
게임뉴스 | 지민호 (Lau@inven.co.kr) | 2017-06-23 21:27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3에서 등장한 리타는 출혈과 비슷한 방식으로 피해를 주는 '분해' 디버프와 적의 무적을 제거하는 능력을 지녔다. 그래서 리타가 등장한 지 얼마 안 된 시점에서는 데빌 럼블의 새.....
[정보] 최고의 방어는 공격이다! '데스티니 차일드' 6월 3주차 데빌 럼블 분석 [7]
게임뉴스 | 지민호 (Lau@inven.co.kr) | 2017-06-16 19:49
상아의 밸런스 조정으로 브라우니+상아의 극가속 조합에 제동이 걸린 이후 데빌 럼블에는 작은 변화가 감지됐다. 그 변화의 하나로 극가속 조합의 시너지가 예전 같지 않은 만큼 브라우니와 상아 중 1명.....
[정보] 가속 만능주의의 종결? '데스티니 차일드' 6월 2주차 데빌 럼블 분석 [5]
게임뉴스 | 지민호 (Lau@inven.co.kr) | 2017-06-10 13:55
상아의 상향 업데이트 이후 탄생한 '브라우니+상아'의 극가속 조합은 기존의 메타들을 모두 제치고 최고의 효율을 자랑했었다. 브라우니와 상아의 가속 버프가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다른 차일드들이 스.....
다음 6개월   이전 1 | 2 | 3 다음   이전 6개월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