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리니지2에서 있었던 주요 소식들을 정리해서 만나보는 '린2 주간이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에도 라이브 서버, 클래식 서버에서 다양한 소식들이 전해졌습니다. 라이브 서버에서는 102레벨 이상 캐릭터만 참여할 수 있는 메사이아 성채 내성의 공략 글이 등록되어 이슈가 되었습니다. 진행 순서 뿐만 아니라 특정 상황별 핵심 포인트, 그리고 동영상까지 첨부되어 있는데요. 공략을 준비하고 있다면 꼭 한번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이 외에 위세의 서클릿 강화에 성공했다는 글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클래식 말하는섬 서버에서는 1월 25일(수), 최초로 81레벨을 달성한 캐릭터가 등장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를 기념해 당일 저녁 8시부터 자정까지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되었다고 하는데요. 뜻밖의 이벤트에 말하는섬 서버에서는 흥겨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라이브 서버의 메사이아 성채 내성은 102레벨 이상 캐릭터가 입장할 수 있는 인스턴스 던전이지요. 만만치 않은 레벨 제한과 더불어, 입장 후 30분 이내에 공략을 완료해야 한다는 조건까지 가지고 있어 클리어가 까다로운 곳 중 하나로 불리는데요.

브렘논 서버 NOW 게시판에 메사이아 성채 내성의 공략 글이 게재되어 이슈가 되었습니다. 공략은 입장 조건에 대한 안내부터 공략 순서, 관련 퀘스트, 공략 동영상 순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특히, 공략 순서 부분은 입구부터 내부, 카미유 레이드 순으로 만나게 되는 몬스터에 대한 정보가 담겨 있는데요. 다소 까다로운 공략이 필요한 곳에서는 이미지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한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공략 글의 백미는 동영상이었습니다. 8분 50초의 러닝 타임을 가진 공략 영상은 파티가 모여있는 장면부터 시작하는데요. 이후 몇가지 필요한 부분을 약속한 후, 입구부터 하나하나 클리어해나가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글과 이미지만으로 헷갈리는 곳이 있다면 영상을 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메사이아 내성 성체 공략을 고려하고 있다면, 미리 확인해보고 전반적인 공략을 익히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메사이아 성채 내성 공략! 라이브 브렘논 서버 전쟁의여신아테나

▲ 내부 홀 공략은 이미지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라이브 서버에서는 아이템 강화에 성공했다는 사진 한 장이 등록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워리어 직업 게시판에 '망했다'라는 제목으로 시작된 글은, +5 제련된 영롱한 위세의 서클릿을 얻게 된 이야기를 담고 있었습니다.

위세의 서클릿은 일반, 고귀한, 영롱한 단계로 구분되는데요. 축복받은 서클릿 강화 주문서를 사용해 확률적으로 상위 단계로 강화가 가능합니다. 작성자는 승급석 상자에서 영롱한 위세의 서클릿 강화에 필요한 재료인 서클릿용 영혼의 돌을 얻고 강화 주문서 60장을 준비한 뒤 강화 작업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강화는 아덴 신전에서 대신관 오르벤에게 일종의 제를 올리는 의식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첫 강화 주문서를 사용했을 때에는 운이 좋아 성공했지만 좋은 예감도 잠시, 기란 신전으로 이동해 다시 시도한 강화는 무려 10번 연속 실패를 경험했다고 하네요. 기란 신전은 자리가 좋지 않았던 것일까요? 작성자는 이후 평소 좋아하는 장소인 환상의 섬으로 이동 후 바로 +5 강화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힘든 강화에 성공한 만큼 즐거움이 배가 될 것 같네요.

☞ 연속 실패 끝에 간신히 성공했습니다! 라이브 지그하르트 서버 프랜츠

▲ 10번 연속 실패를 거쳐 성공한 +5 강화 제련된 영론한 위세의 서클릿


클래식 말하는섬 서버 게시판은 1월 25일(수), 한 가지 이슈로 시끌벅적했습니다. 바로 서버 최초로 81레벨을 달성한 캐릭터가 등장한 것인데요.

81레벨을 달성한 캐릭터가 등장한 것을 기념하며 깜짝 이벤트가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당일(25일) 저녁 8시부터 자정까지 4시간 동안 말하는섬 서버 기란성 마을에는 단디 NPC가 출격했다고 하는데요. 단디 NPC를 통해 모든 캐릭터 당 1회에 한해 '단디의 홈런볼'을 2개씩 받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즐거움은 나누면 배가 된다고 하죠. 말하는섬 서버 유저들도 최고 레벨 캐릭터의 등장을 한마음으로 축하하는 훈훈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실제로, 서버 게시판 곳곳에서는 '멋지다', '축하한다', '덕분에 이벤트도 참여했다' 등 축하의 내용을 담은 게시글도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었네요. 말하는섬 서버 최초의 81레벨 달성을 축하합니다!

▲ 말하는섬 서버에서는 81레벨 캐릭터 등장을 기념하며 깜짝 이벤트가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한 주의 이슈를 모아보는 린2 주간 이슈 코너는 또 다른 소식을 모아 여러분들에게 찾아올 예정입니다. 제보하고 싶은 이슈가 있다면, 리니지2 인벤 제보게시판에 관련 내용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제보하고 싶은 이슈가 있어요! 리니지2 인벤 제보게시판 바로가기